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당 케어 호두 : 당뇨병 혈당수치 관리에 도움

by socialstory 2022. 9. 16.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이 특징인 대사 질환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퍼진 건강 상태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은 췌장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호두
호두

 

당신의 몸은 효율적으로 생산된 인슐린에 반응할 수 없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식단에 포함되는 음식을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가장 건강한 음식도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인 당뇨병 식단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야 합니다.

 

 

 

 

우리는 섬유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제철 과일과 야채를 즉시 생각합니다. 

충분히 먹어야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러나 식단에 몰래 들어가야 하는 천연 식이 섬유의 다른 공급원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견과류와 씨앗은 당뇨병에 대한 건강한 간식 대안이 됩니다. 아삭아삭하고 맛있는 호두는 적당히 섭취하면 당뇨병 관리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먹으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열량이 약간 높고 성질도 따뜻하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호두의 양은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호두가 당뇨병 관리에 이상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두는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섬유질이 분해되고 소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혈류에서 설탕이 천천히 방출됩니다.

3. 호두의 혈당 지수도 매우 낮습니다. 혈당 지수(GI)는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식품 내 탄수화물의 상대적 순위입니다. GI 지수가 55 미만인 음식은 당뇨병 식단에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호두는 매우 다양하며 샐러드, 스무디 또는 시리얼의 토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와 피칸을 포함하여 당뇨병에 좋은 견과류를 많이 사용하여 견과류가 많은 트레일 믹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단에 호두를 포함시키고 변화를 직접 확인하십시오. 

호두 1kg 인기 제품 쇼핑하기

 

 

▼ 당뇨 환자에게 유익한 글 추천

 

혈당조절 : 고혈당 수치를 낮추는 방법

 

혈당조절 : 고혈당 수치를 낮추는 방법

당뇨병 환자라면 혈당 관리에 민감해야 합니다. 고혈당 수치는 불편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고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단기적으로

1inhealth.tistory.com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당뇨음식 건강식단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당뇨음식 건강식단

건강한 식단과 활동적인 유지는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중을 조절하고 일반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먹지 못하는 것은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