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명절후 몸의 부기빼는음식 : 염증에좋은음식 14가지

by socialstory 2022. 9. 12.

추석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이 연휴의 마지막날 인 만큼 푹 쉬면서 내일 출근을 위해 컨디션 관리를 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양파
양파


이번 명절에 맛있는 음식들 많이 드셨을텐데 아시다시피 명절에 먹는 음식들은 열량도 높고 나트륨도 많이 들어갈 수 밖에는 없습니다. 먹을땐 맛있는데, 추석연휴가 끝나고나면 몸은 어느새 살이 찌는 느낌이 가득하죠. 또한 몸이 붓는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몸이 붓고 무겁게 느껴지면은 내 몸안에 독성 물질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염증은 기본적으로 신체가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으로 면역 반응의 일부입니다. 부상을 당할 때마다 신체는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염증 반응을 보입니다. 심한 염증은 많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의 5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부기, 통증, 열, 발적 및 기능 상실. 여기에서는 부기에 초점을 맞추고 매일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염증과 싸워 부기를 줄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몸의 부기빼는음식

토마토

심장 건강에 기여하는 섬유질, 칼륨, 콜린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토마토에는 또한 리코펜(암 세포 퇴치), 베타 카로틴(피부와 눈에 좋음), 나린제닌(염증 감소) 및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클로로겐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소 - 케일, 시금치, 근대

영양소가 풍부하고 뼈를 강화하며 암을 퇴치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 세포 발달을 촉진하는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선 – 연어, 넙치, 대구, 농어, 참치, 도미 및 기타 오메가 3 함량이 높은 생선

오메가 3는 염증과 싸우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염증을 줄이고 DNA를 복구하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습니다. 칼륨 함량이 높으면 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염증과 싸우는 단일포화 올레산과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립선암 세포를 억제합니다.        
  
견과류 – 호두, 아몬드, 해바라기씨, 헤이즐넛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와 싸우는 항산화제로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호두가 특히 좋습니다.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다크 초콜릿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좋으며 ORAC 점수(항산화 수준을 나타내는 수준)에서 높음. 염증을 줄입니다. 혈류와 혈압을 개선합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피부를 보호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녹차

다양한 질병과 싸우기 위해 연구된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뇌 기능을 개선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며, 일부 암의 위험을 낮추고,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질병과 감염의 위험을 낮춥니다.

 

심혈관 질환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고 수명을 연장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엽산을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ORAC 등급이 높습니다. 심장에 좋은 것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암, 당뇨병, 염증의 위험을 줄이고 지방간 위험을 줄이며 위장의 건강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킵니다.

양파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고,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칼륨이 풍부하며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며 항염증 특성이 혈전을 방지하고, 심장병 위험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함량 항산화제와 싸우기 때문에 암, 당뇨병 및 기타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암과 싸우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고, 골밀도를 높이고, 소화기 건강에 좋은 항균 특성(E.Coil과 같은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므로)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 현미, 퀴노아, 오트밀, 불가, 통밀가루 

장 건강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허브 - 오레가노, 타임, 바질, 커큐민, 칠리 페퍼 

각 허브는 혈당 저하, 항당뇨병 효과, 뇌 기능 개선, 통증 및 메스꺼움 완화, 항염증제, 감염 퇴치 및 면역 강화를 비롯한 몇 가지 예를 포함하여 식단에 다양한 가치를 추가합니다.

과일 - 사과, 블루베리, 체리, 파인애플, 라즈베리, 딸기

영양소, 섬유질, 엽산, 칼륨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신체 조직의 성장과 복구를 돕고 적혈구 형성을 돕습니다. 혈압을 돕고 심장병, 암, 비만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고 신장 결석의 위험을 줄입니다. 엽산은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및 포도씨 오일 

뇌졸중 예방, 다량의 항산화제, 강력한 항염증 특성, 심장병 위험 감소, 알츠하이머병 퇴치, 항암 특성, 제2형 당뇨병 및 류마티스 관절염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항균 특성이 있어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마늘

매우 강함 영양이 풍부하고 감기를 포함한 질병과 싸우고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 위험을 낮추고 항산화제는 알츠하이머와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명을 연장하고 중금속으로 인한 장기 손상을 방지합니다. 또한 뼈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정리 : 부종 붓기 감소

염증 및/또는 부종으로 고생하는 경우, 자연적으로 염증을 퇴치하고 부어오른 발, 다리, 발목 및 기타 유형의 부종을 빠르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음식(위 참조)이 있으므로 건강한 식사가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염증과 싸우고 면역체계에 도움되는 13가지 염증에좋은음식

 

염증과 싸우고 면역체계에 도움되는 13가지 염증에좋은음식

염증과 싸우고 면역체계에 도움되는 13가지 염증에좋은음식 염증은 자극이나 감염에 대한 면역 체계의 반응입니다. 염증 수용체에 의해 유발되는 완벽하게 정상적인 반응이며 치유 과정의 자연

1inhealth.tistory.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