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장암 예방에 도움되는 플라보이드 : 과일 채소 많이 드세요

by socialstory 2021. 3. 24.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가 식물과 식물성 식품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영양소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의 한 종류의 영양소는 계속해서 눈에 띕니다.

 

대장암 예방에 도움되는 플라보이드
과일 채소 많이 드세요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노이드는 베리, 사과, 콩, 심지어 녹차 잎을 포함한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식물 화학 물질입니다.

 

 

 


플라보노이드 대사 산물이 암세포에 들어가면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암세포가 분열하는 속도를 늦추어 면역 세포와 다른 암세포를 찾아 파괴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세포의 돌연변이 속도를 늦추어 DNA 손상을 복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DNA 손상은 돌연변이가 발생하는 방식으로, 세포가 통제 불능 상태로 성장하고 나중에 악성이 될 수있는 종양으로 
형성 될 위험을 높입니다.

대장 암 예방을 돕는 것 외에도 플라보노이드는 건강을 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되는 한 가지 방법은 자유 라디칼이라고하는 해로운 분자가 LDL 콜레스테롤을 산화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산화 된 콜레스테롤은 궁극적으로 플라크가되어 동맥을 막고 뇌졸중 위험을 높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는 당뇨병 관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햄버거 고기에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향신료 믹스를 추가하면 혈관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당뇨병은 혈관을 손상시켜 심장 질환 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항 염증 특성은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뇌로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정신 기능을 예리하게 유지합니다.

 

2007년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은 노인은 그 음식을 덜 먹은 동료보다 인지 능력이 더 뛰어났습니다.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대장 암은 치료가 제 시간에 시작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 할 수있는 가장 심각한 형태의 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장 암 치료를 할 때 모든 것이

1inhealth.tistory.com

 

출처 :

 

MedicalNewsToday.com

 

LiveScie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