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사 증후군 환자의 건강 개선을 위한 금식

by socialstory 2021. 3. 23.

대사 증후군 은 당뇨병과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있는 일련의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비만과 고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이 포함됩니다.

 

금식 또는 시간 제한 식사는 음식을 덜 먹는 것을 배우고 그 과정에서 대사 증후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 환자의 건강 개선을 위한 금식


종종 이러한 증상은 잘못된 음식 선택과 운동 부족의 결과입니다. 이것이 대사 증후군이있는 사람들이 향후 당뇨병이나 심장병을 피하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특정 생활 방식을 변경하도록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건강하게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완벽하게 건강한 성인이라 할지라도 말보다 쉽습니다. 그러나 대사 증후군이있는 경우 초조해하지 마십시오. 초기 무덤을 피하기 위해 할 수있는 한 가지는 금식입니다.

 

 

 


단식 또는 시간 제한 식사는 먹는 음식이 아닌 언제 먹을 때에 초점을 맞춘 식단 전략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일일 음식 섭취를 단기간으로 제한합니다. 그렇게함으로써 단식 또는 시간 제한 식사 는 음식을 덜 먹는 것을 배우고 그 과정에서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식은 대사 증후군을 개선합니다


실제로 Cell Metabolism 저널에 실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사 증후군 환자는 3 개월의 금식 후 혈압, 콜레스테롤 및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지방도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개선은 대사 증후군이 심장병 과 당뇨병 으로 진행될 위험을 낮춥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운동 루틴을 고수하고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식단을 따르는 것보다 식사 계획을 따르는 것이 더 쉽다고보고했습니다. 그들 중 2/3 이상이 연구 후 1 년 동안 계속 금식했습니다.

 

 

 

금식의 다른 건강상의 이점


금식은 대사 증후군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보다 건강에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단식의 다른 선전 된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세포, 유전자 및 호르몬의 기능을 변경합니다.

 

음식을 줄이지 않으면 신체 내부에서 많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의 혈중 수치가 떨어지고 지방 연소를 자극합니다. 성장 호르몬의 혈중 수치도 증가하고 세포가 스스로 복구합니다.

인슐린 저항성 감소

 

인슐린 저항성은 주의하지 않으면 매우 빠르게 제 2형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와 인간 연구 모두 간헐적 단식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염증 퇴치 

 

자유 라디칼로 인한 염증은 세포와 DNA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화에 기여하고 암 발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금식은 염증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금식은 신진 대사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므로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증진

 

금식은 뇌 에도 좋습니다. 우선, 그것은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단식은 또한 뇌 유래 신경 영양 인자 (BDNF)라고하는 뇌 호르몬 수치를 높입니다. 이 호르몬의 낮은 수치는 당뇨병, 우울증 및 알츠하이머 환자에게서 나타납니다.

 

 

 


장수 증가

 

금식은 장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격일로 금식 한 쥐는 금식하지 않은 쥐보다 83 % 더 오래 살았습니다.

금식은 무엇을 먹지 않거나 먹을 때에 초점을 맞춘 식단 전략입니다. 체중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및 당뇨병 및 암과 같은 심각한 상태의 위험 감소와 같은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싶다면 시도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