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by socialstory 2020. 2. 7.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대장암에좋은음식 : 암환자음식 암에좋은음식


대장 암은 치료가 제 시간에 시작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 할 수있는 가장 심각한 형태의 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장 암 치료를 할 때 모든 것이 통제 할 수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맡을 수있는 것은 먹는 것입니다. 올바른 음식을 선택하면 영양 실조를 예방하고 치료에 대한 내성을 향상 시키며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장 암의 이상적인 식단은 포화 지방과 소금이 적고 다양한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로 채워져 있습니다. 포화 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붉은 육류를 덜 먹고 일주일에 1 ~ 3 회 먹어야하는 생선으로 대체하십시오. 연어나 참치와 같은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암의 진행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결장 건강에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시리얼 곡물을 선택하십시오


  • 오트밀
  • 현미
  • 과일, 야채 및 콩도 섬유질 섭취를 도와줍니다. 


치료 후 건강을 유지하고 암 재발을 예방하는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과일, 채소, 통 곡물, 마른 지방의 단백질 및 저지방 유제품으로 채워 져야합니다. 이 식품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와 식물 화학 물질은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종양 성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 것들


1. 유제품

저지방 음식과 음료는 모두 결장암의 위험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음식과 음료는 칼슘 과 비타민 D 의 좋은 천연 공급원입니다. 유제품을 직접 섭취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칼슘 보충제를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 치즈 및 계란은 일상적인 음식 루틴에 포함해야하는 건강한 유제품입니다.
 

유제품 전체를 탈지 또는 저지방 유제품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대장 암에서 회복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매일 1300 ~ 1500 밀리그램의 칼슘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야채와 과일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건강한 계절 과일을 매일 식사에 포함시켜 암 완화 과정을 가속화하십시오. 잎이 많은 채소 아스파라거스 중에서 시금치와 브로콜리는 첫 번째 목록에 들어 있으며 대장 암 위험을 예방하는 데 훌륭하고 치료 과정을 겪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열매, 당근, 말린 살구 및 멜론과 같은 과일은 맛에 의해 맛있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이 과일은 몸을 강화하고 암 세포와 싸우기 위해 준비하는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강화 시리얼은 엽산이나 엽산의 좋은 공급원으로 대장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의사에 따르면, 엽산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완전히 피하는 사람들은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든 대장 암 발병 위험이 더 큽니다.



 

 

 


3. 통 곡물 섭취

곡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대장 암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결장암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켜 회복 과정을 향상시킵니다. 중요하고 쉽게 구할 수있는 곡물 식품에는 곡물 파스타, 빵, 시리얼 및 쌀이 포함됩니다. 아침, 오후, 저녁 식사에 영양소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 식품을 포함시키고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4. 엽산 섭취량 늘리기

엽산 또는 엽산 함유 식품은 콜론 방지 음식 섭취라고도합니다. 그것은 대장 암 완화에 자연적인 약으로 작용하고 아직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갇히지 않은 사람들의 성장을 막습니다. 의사에 따르면 400 마이크로 그램의 엽산 섭취는 모든 개인에게 필수적입니다. 대장 암을 앓고있는 대부분의 환자는 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지 않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이 건강한 영양소는 많은 과일, 채소 및 곡물에서 쉽게 발견되며 보충제 형태로도 사용됩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 소비의 필요성을 대체하기 위해 매일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은 세포를 강화하고 세포 DNA의 손상을 방지하는 비타민 B의 거대한 공급원입니다.

시금치와 병아리 콩은 엽산의 큰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엽산이 풍부한 다른 음식으로는 렌즈 콩, 완두콩, 콩, 오렌지, 콩류, 견과류, 씨앗, 생선 등이 있습니다.



 

 

 


5. 물고기

암은 환자를 약하게 만들고 암 세포와의 싸움에서 힘을 줄입니다. 따라서 대장 암과 싸우는 경우 매일 음식 섭취가 회복 과정을 가속화하도록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생선은 여러 종류의 건강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고 대장 암 환자에게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므로 항상 의사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의 천연 공급원이며 저지방 단백질은 결장암 환자에게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에 3-4 일 동안 신선한 생선을 식사에 포함 시키십시오.


6. 섬유 식품

섬유질 식품은 천연 ​​항 콜론 암 제품으로 간주됩니다.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고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대장 암 성장과 관련된 소화 과정을 가속화하는 여러 가지 과일과 채소가 있습니다.


소화관에서 결장을 통과하는 음식물 폐기물은 발암 물질을 운반하는데, 이는 빠른 처리가되지 않으면 대장 세포를 손상시킬 수있는 유해 요소입니다. 여기에는 섬유질 섭취의 역할이있어이 폐기 과정을 빠르게하고 결장암의 발병 위험을 예방합니다.


소화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섬유 식품은 높은 콜레스테롤 , 고혈압, 혈당 , 치질 등과 같은 다른 중요한 건강 상태를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됩니다.



 

 

 


피해야 할 것들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면 대장 암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예방하기위한 몇 가지 긍정적인 접근법을 따르십시오.


1. 금연

흡연 습관이있는 사람, 특히 연쇄 흡연자 인 사람들은 대장 암 발병 위험이 높은 것으로 조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흡연 은 폐에 손상을 줄뿐만 아니라 대장 암을 상승시킬 수있는 소화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이 만성적 인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흡연 습관을 완전히 쫓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흡연은 대장 암의 재발 위험을 높입니다. 이 질병이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면 흡연 습관을 피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건강이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2. 술과 담배 소비를 피하십시오

알코올과 담배는 모두 전반적인 건강에 해롭고 결장암에는 해로운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치료 과정을 진행하든 아직 암을 발병하지 않든 안전한 쪽을 위해 알코올과 담배 소비 습관을 끊어야합니다.


알코올에 중독되어 금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한 잔의 작은 유리와 남성의 경우 두 잔 이하의 알코올이 적당량의 소비로 간주됩니다.


3. 가공 식품을 피하십시오

고도로 가공 된 식품, 특히 가공 된 육류는 건강에 좋은 적이며 대장 암의 발병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결장암 가공 식품 외에도 염분, 흡연, 화학 물질 적용 및 경화 과정을 통해 식품이 보존되므로 전반적인 건강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핫도그, 햄, 소시지 및 베이컨 등과 같은 모든 형태의 가공 육류 섭취를 피하십시오.



 

 

 


4. 대장 암을 높이는 음식

포화 지방과 나트륨이 풍부한 ( NCI ) 식품은 인체에서 암이 발생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대장 암의 위험을 피하려면 이러한 유해 성분이 포함 된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육류, 튀긴 음식, 유제품 (지방이나 크림이 풍부한), 수프, 조미료, 파스타, 크래커, 냉동 저녁과 같이 상업적으로 포장 된 음식 품목은 나트륨과 지방이 풍부한 식품의 예입니다.


또한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및 나트륨이 포함 된 구운 음식, 돼지 고기, 양고기, 버터 및 스낵은 완전히 피해야합니다. 탄산 음료와 음료는 결장암 환자가 피해야하는 또 다른 유해한 액체 음식입니다.


5. 인슐린을 높이는 음식 피하기

신체의 높은 인슐린 수준이 암성 세포의 형성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것이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과 결장암 위험 예방을 위해 인슐린 수치를 유발할 수있는 음식 섭취를 피하십시오 .


몸에서 인슐린 수치가 높은 엘리베이터로 알려진 일부 음식에는 사막, 과자, 감자 튀김, 붉은 육류, 가공육, 흰 빵 (정제 곡물), 달콤한 디저트, 사탕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가능한 한 피해야합니다. 쉽게 인슐린 비율을 증가시키고 결장암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