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밥 현미

by socialstory 2021. 3. 9.

당뇨병 환자는 탄수화물을 모두 피할 필요는 없지만,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종류와 양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쌀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른 쌀보다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쌀은 탄수화물이 많지만 현미와 같은 일부 쌀은 통 곡물 식품입니다.

 

현미는 당뇨병이있는 경우 적당히 먹어도 안전합니다.
현미


현미 또는 야생 쌀은 흰 쌀보다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가 소화하는 데 더 오래 걸리므로 현미 또는 야생 쌀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간의 강황은 색을 더하고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진 조미료와 소스를 선택할 때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첨가 된 설탕이 포함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하루의 탄수화물을 계산하고 균형을 잡을 때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현미와 콩, 야채를 함께 사용하면 건강에 좋은 식사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콩이나 다른 콩류를 쌀과 결합하면 신체에 필요한 모든 아미노산이 포함 된 완전한 단백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설탕, 전분 및 섬유질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쌀은 전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현미는 특히 백미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전분 은 복합 탄수화물로, 특히 현미를 포함한 전체 식품에 함유 된 경우 설탕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보다 에너지를 더 느리게 방출합니다. 이 느린 에너지 방출은 혈당 수치를 관리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 은 신체가 소화 할 수없는 탄수화물이므로 혈당 수치를 높이 지 않습니다.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이 잘 기능하도록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 하고 당뇨병 합병증인 심장 질환 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은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현미는 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한 혈당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제 2 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현미는 GI 점수가 중간이므로 당뇨병 환자에게 높은 점수를받는 백미보다 더 적합합니다.

 

 

 


현미는 요리하기 쉽고 볶음밥, 곡식 그릇,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미는 당뇨병이있는 경우 적당히 먹어도 안전합니다. 그러나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여전히 섭취량을 확인하고 현미를 지방이 적은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 과 같은 다른 건강 식품과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으로 현미는 균형 잡힌 식단에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당뇨병에 가장 좋은 10 가지 음식

당뇨환자에게 좋은 기름 : 당뇨병 환자를위한 좋은 식용유 6가지

당뇨병환자의 당뇨합병증 발 문제 : 당뇨발 예방 및 발 관리

당뇨환자과일 : 과일과 당뇨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