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산부비타민D : 임산부를위한 비타민 D 공급원

by socialstory 2020. 12. 27.

임산부비타민D : 임산부를위한 비타민 D 공급원


임신 중 비타민 D 보충


비타민 D는 햇빛으로부터 형성되며 신체에서 건강한 뼈와 치아에 필요한 칼슘을 흡수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산염 평형을 조절하여 뼈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는 동안 신체에서 생성되지만 기름진 생선, 계란 및 강화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일부 인구의 임산부에서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자간전증, 임신성 당뇨병, 조산 및 기타 조직 특정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임신 중 비타민 D 보충제는 산모의 비타민 D 상태를 개선하고 자간전증, 저체중 및 조산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모와 유아의 건강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임신 중 비타민 D 보충제 단독 사용의 이점과 해악을 직접 평가할 수있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임산부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가장 잘 얻을 수있는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임산부를위한 비타민 D 공급원


일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지만 비타민 D가 풍부한 식이 공급원은 드뭅니다. 비타민 D 수치가 가장 높은 식품은 청어, 고등어, 정어리, 계란입니다. 또한 아침 시리얼 및 두유 제품과 같은 강화 식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햇빛에서 비타민D를 얻는 방법(ft.코로나바이러스 업데이트)

비타민D하루권장량 효능 : 비타민D 보충제

비타민D 결핍의 8 가지 명백한 징후 및 예방 요령

비타민D가 많은 7가지 건강식품 : 비타민d 많은 음식


임신했을 때 비타민 D가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칼슘은 뼈, 근육 및 치아의 발달에 중요하며 칼슘은 임산부에게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비타민 D가 충분하지 않으면 신체가 칼슘과 인산염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없습니다. 임신 후반기에 비타민 D는 아기의 뼈 성장의 대부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성장하는 아기는 산모의 상점에서 비타민 D를 모두 섭취하므로 임산부는 비타민 D가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아기에게 미칠 수있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비타민 D가 엄마와 아기에게 미치는 영향


1) 비타민 D 부족 및 출생 체중


추가로 언급했듯이 비타민 D 부족은 여러 연구에서 유아의 출생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2017 년 중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산모의 비타민 D 부족은 임신 중에 흔하며 영아의 저체중 및 작은 임신 체중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2) 비타민 D 부족 및 호흡 / 호흡 문제


한편, 또 다른 연구에서는 산모가 충분한 양의 비타민 D를 가지고있을 때 출생부터 3 세까지 유아 천명 위험이 현저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이, 별도의 실험에 따르면 임신 중에 엄마가 비타민 D를 복용 한 어린이는 먼지 진드기 또는 기타 일반적인 공기 알레르겐에 알레르기가 생길 가능성이 적고 천식 위험이 더 낮습니다.


3) 비타민 D 부족 및 조산, 당뇨병 및 자간전증


광범위한 연구는 또한 임신 중 비타민 D 부족이 조산, 임신성 당뇨병 및 자간전증 (임신 중 고혈압) 및 세균성 질염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러 임상 시험에서 비타민 D를 보충하면 특히 칼슘 보충과 함께 사용하면 자간전증의 위험이 낮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한 연구에서 임신 이전에 자간전증이 있었던 여성의 경우 고용량 비타민 D 보충제가 재발 위험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4)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 중이신가요?


당황하지 마십시오. 비타민 D가 실제로 결핍되어있을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타민 D의 풍부한식이 공급원이 너무 부족하고 비타민 D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피부에 노출되지는 않기 때문에 수준이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일주일에 여러 번 정오 햇빛을 10 ~ 30 분 동안받는 것을 목표로해야합니다. 그러나 피부 노출의 양은 피부가 햇빛에 얼마나 민감한 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창문 앞에 앉아 태양 광선을 받고 싶다면 같은 효과가 없습니다. 






창문을 통해 햇빛에 노출 된 피부는 비타민 D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을 포함한 사람들은 가을과 겨울에 매일 10mcg의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해야합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낮을 위험이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이라면 일년 내내 보충제를 이상적으로 섭취해야합니다.


▶ 임산부 비타민D 제품 보러가기






※ 조언은 정보용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됩니다.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좀더 다양한 상세정보나 고객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공유드리는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