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재택근무 중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 재택근무 요령

by socialstory 2020. 12. 25.

재택근무 중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 재택근무 요령


코로나사태로 수많은 직장인들이 재택근무로 업무의 환경이 확 바뀌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모든 사람에게 쉬운 전환은 아니었을겁니다. 언제 종식될지 모르지만 계속되는 코로나의 위기로 인해 재택근무는 이제 직장인들에게는 그야말로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재 당신이 재택근무직업 또는 재택근무알바를 하고 있다면 적응할 때 긴장감도 함께 느낄것입니다.


재택근무의 라이프 스타일은 귀하의 하루의 일정에 상당한 변화를 의미 합니다. 한 번에 괜찮았던 근무 조건이 항상 장기간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이 최우선이며, 먹고, 자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항상 이상적인 것은 아닙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중심으로 업무를 계획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큰 변화를 일으키거나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재택근무 환경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



 

 

 


투잡 또는 부업을 재택근무 형태로 하고 있는 직장인도 있을것이고 주부재택근무로 일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 시기입니다. 재택근무직업은 주로 1인기업가 내지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에 많습니다.


재택근무를 하는 동안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갑자기 재택 근무로 전환하는 것은 처음에는 불편할 수 있지만 시간을내어 신체적, 정신적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택 근무 시간에 관계없이 환경과 건강에 집중하면 재택 근무 생산성에서 관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기여합니다.


인체 공학 고려


주방 식탁이나 소파에서 일하는 것은 며칠 동안은 괜찮지만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두통에서 허리 통증 또는 손과 손목 통증에 이르기까지, 홈 오피스 공간의 열악한 인체 공학은 집에서 일하는 것을 육체적으로 힘들고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홈 오피스가 이상적인 설정을 갖도록하십시오.



 

 

 


1) 컴퓨터 모니터를 조정하십시오.


컴퓨터 모니터를 위나 아래로 이동하여 눈이 화면 상단과 일치하도록합니다. 모니터가 몸에서 팔 길이를 넘지 않도록 조정하십시오.


2) 의자 이동.


컴퓨터 키보드에 앉을 때 팔꿈치가 90도 각도를 이루도록 의자를 이동합니다. 가능하면 발이 바닥에 평평하고 엉덩이가 작업 공간과 정사각형이되도록 의자 높이를 조정하십시오.


3) 키보드를 확인하십시오.


손이 키보드에 닿을 때 손목이 똑바로 있고 손이 팔꿈치 높이 또는 아래에 편안하게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더 적게 도달하십시오.


목과 등에 부담을주지 않으려면 가장 필요한 용품을 계속 손을 뻗지 않고도 쉽게 접근 할 수있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서랍이나 가까운 공간에 보관할 수없는 경우에는 물건을 꺼내기 위해 서서 힘을 가할 수 있도록 충분히 멀리 두십시오. 편안한 사무실 의자 나 조절 가능한 책상에 투자 할 수 있다면 위치를 쉽게 실험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더 편안하게 다른 구성을 시도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키가 큰 의자 아래에 요가 블록이나 상자가 있으면 더 나은 발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 예약


집에서 일하는 데 쉽게 몰입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사무실에서했던 것처럼 일어나서 움직일 기회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종일 신체 활동 휴식을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급한 모임이나 약속과 같은 방식으로 운동을 예약하십시오. 체육관에 갈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예산 친화적인 집에서 운동을 해보십시오.



 

 

 


  1. 점심 시간에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마당이나 집 주변을 걸어보세요.
  2.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온라인 운동에 참여 하거나 FitOn 과 같은 무료 앱으로 운동을 찾아 보세요.
  3. 신체 활동을 15 분 단위로 나누고 빠른 요가 루틴을 수행 하거나 조깅을하십시오.
  4. 컴퓨터 앞에있을 필요가없는 전화 통화를 할 때 산책을합니다.
  5. 타이머를 매시간 울리도록 설정하여 다시 일하기 전에 일어 서서 몇 분 동안 스트레칭을해야합니다.
  6. 다른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고 배우는 경우 동시에 휴식을 예약하십시오. 밖으로 나가 축구 게임을하거나 개를 함께 걸어 연결해보세요.
  7. 집안일을 육체적 인 방법으로 사용하십시오. 작업 공간을 정리하고 잠시 휴식을 취하여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거나 청소하십시오.


신체 활동을 예약하는 것은 하루 종일 정기적으로 컴퓨터에서 벗어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너스로 재설정하고 초점을 다시 맞추는 데 도움이되므로 생산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경계 설정


재택근무는 종종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가족 시간에 일을 선택하거나 일에 집중해야 할 때 가정 생활로 인해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경계는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더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계는 이전에 물리적으로 분리되지 않았을 때 직장과 가정을 구분하는 건전한 방법입니다. 고려해야 할 (그리고 바라건대 유지) 몇 가지 경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일 작업 일정.


일정 또는 캘린더 앱을 사용하여 시간별로 하루를 계획하고 직장과 가정 생활을위한 시간을 명확하게 할당하세요. 분 단위로 하루를 자세히 설명 할 필요는 없지만 일과 가족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시간을 차단해야합니다.






2) 알람 설정.


휴대 전화의 알람을 사용하여 휴식 및 점심 시간 예약을 포함하여 하루 동안 작업을 시작하고 중지해야하는 시기를 알려줍니다.


3) 동료 기대치 설정.


동료에게 연락 할 수있는 시간과 불가능한 시간을 알리십시오. 빠른 문자 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큰 문제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자신과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 동안 방해받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4) 가족과 이야기하십시오.


일정에 대해 토론하고 집에서 소음과 방해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하십시오. 자녀가 제한된 시간 동안 조용히 있고 조용한 시간이 끝났을 때 여러분의 관심을 끄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5) 작업 반대 일정.


파트너가 있다면 서로를 중심으로 작업 일정을 계획하십시오. 한 번에 한 명만 일하면 다른 한 명은 집안일을 돕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예기치 않은 전화 나 방문자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6) 가게를 닫습니다.


홈 오피스를 배치 할 위치를 결정할 때 작업 공간을 거실에서 떨어진 곳으로 옮기는 데 집중하십시오. 지하실, 벽장 또는 객실을 사용하면 방해받지 않고 일하고 하루가 끝날 때 작업을 치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사 및 간식 계획


피할 수없는 일입니다. 주방이 단 몇 걸음 거리에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 할 수있는 간식이 여러분을 유혹 할 수밖에 없습니다. 요령은  칩과 설탕 대신 냉장고와 찬장에 건강에 좋은 간식 이 채워져 있는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섬유질이나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풍부하지 않고 과도하게 채워지는 간식에 집중하십시오. 


집에서 일할 때 음식 배달 앱 을 사용하고 책상에서 식사 를하는 것이 유혹 적이기 때문에 예산과 식단이 모두 망가집니다. 가능 하면 식사 계획을 세우고  책상에서 떨어진 곳에서 식사를하십시오. 그것은 건강한 휴식을 가능하게하며, 식사에 대해 더주의를 기울이고 의도적으로 배고픔과 포만감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계획은 간단 할 수 있으며 많은 준비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전체 식사를 준비하는 대신 냉장고와 식료품 저장실에 건강한 재료를 비축 해 두십시오. 이미 가지고있는 음식에 따라 식사 계획을 혼합하여 맞출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삶은 계란
  • 익힌 퀴 노아
  • 씻고 자른 과일
  • 씻고 자른 야채
  • 완두콩
  • 익힌 닭고기
  • 참치
  • 혼합 채소
  • 후 무스
  • 치즈
  • 나머지


토마토와 바질을 곁들인 스크램블 에그  또는 치킨, 올리브, 오이, 페타를 곁들인 퀴 노아 샐러드와 같은 빠른 점심은  일하는 동안 포만감 과 만족감을줍니다. 점심을 준비하고 컴퓨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식사를하면 더 마음을 챙기고 더 똑똑하게 일하는 데 도움이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건강한 의식이 만들어집니다.






건강한 수분 공급


주방 커피 포트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으므로  카페인을 더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평상시보다 더 많은 커피를 마시거나물을 마시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안타깝게도 커피, 설탕 탄산 음료 및 주스는 칼로리와 식료품 예산 모두에서 빠르게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물은 건강한 수분 공급을위한 가장 좋고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물병을 손에 들고 하루 종일 수분 공급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물이 빠져 나가는 느낌이 든다면 레몬이나 떠 다니는 오이를 짜면 약간의 풍미가 더해지며 무가당 녹차는 에너지를 높여줍니다. 단 음료를 피하고 카페인을 마실 경우 미국식품의약국(FDA)의 하루 400mg 권장량에 따라 섭취량을 유지하십시오.






소셜 커뮤니티


집에서 일하는 것은 종종 고립감을 느낍니다. 재택 근무자의 20 %가 재택 근무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로 외로움을 꼽았습니다. 이러한 고립감과 외로움은 불안감과 심지어 우울증까지 더해 지므로 가능할 때마다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기적인 전화 회의는 다음과 같은 다른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1) 캐주얼 채팅을 만듭니다. 


동료를 확인하고 일상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2) 비공개 Facebook 그룹을 만듭니다. 


동료를 비공개 Facebook 그룹에 초대하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공유하고, 대화를 만들고, 연락을 유지하세요.



 

 

 


3) 가상 회의에 참석하십시오. 


전염병은 사회의 여러 측면을 변경했습니다 . 많은 산업 회의가 COVID-19로 인해 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컨퍼런스 또는 세미나에 참석하는 경우 주최자에게 확인하고 진행중인 가상 이벤트를 등록하고 참석하십시오.


  • 대유행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를 두는 것은 이미 가족 및 친구와의 관계를 놓치고있을 수 있습니다. 
  • 동료는 정기적으로 대화하는 개인의 기본 제공 네트워크를 나타냅니다. 
  • 이를 연결하고 덜 고립되고 커뮤니티의 일부임을 느끼는 방법으로 활용하십시오.


하루의 끝 의식 만들기


집에서 일하고 가족을 돌보는 동시에 같은 공간과 시간 내에 업무를 수행 하는 스트레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큰 피해를 입 힙니다. 당신은 정신적으로 과부하를 느끼고 그 스트레스는 신체적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높은 스트레스의 지속적인 수준은 불면증, 두통, 낮은 에너지, 장 문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되는 자기 관리 의식을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니 이러한 의식을 업무를 끝내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렇게하면 하루 동안 끝났다는 신호를 뇌에 알리고 절실히 필요한 자기 관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의식 중 일부를 시도해보십시오.


  • 노트북을 닫거나 모니터를 꺼서 이메일이나 메시지로 인해 산만 해지지 않도록하십시오.
  • 휴대폰 충전기는 별도의 공간에 보관하고 작업이 끝나면 휴대폰을 멀리 두십시오.
  • 샤워를하거나 욕조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푼 다음 편안한 옷으로 갈아 입습니다.
  •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조깅을하거나 온라인 스핀 클래스를 듣거나 편안한 요가 동영상을 찾아보세요.
  • 좋아하는 일을하십시오. 새로운 레시피를 시도하거나 좋아하는 리얼리티 쇼를 보거나 팟 캐스트를 들어보세요.
  • 명상이 스트레스, 고혈압 및 우울증을 줄이고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를 분명하게 마무리하고 다음날 아침 일을 시작할 준비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끄는 일을하십시오.


정리


재택 근무에는 특전이 있지만 몇 가지 어려움도 있습니다. 임시 업무 공간이 장기적인 상황이 되었다면 그것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어떤 사람들에게는 단기적인 마련처럼 보였던 것이 장기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생존 모드에서 작동하는 동안 건강을 되 돌리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대신 경계를 설정하고 몸과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