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기력하며 슬럼프에 빠지는 번아웃 증후군 : 증상 원인 예방법

by socialstory 2022. 11. 10.

번아웃 증후군 이란, 그때까지 동기부여를 높게 유지하고 있던 사람이, 갑자기 동기를 잃어 버리는 증상입니다. 아무것도 의욕이 일어나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는 우울증 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해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해

 

번아웃 증후군의 증상

번아웃 증후군에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변에서 가파른 변화가 보이면 번아웃 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1. 동기 부여가 없다.
  2.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3. 술의 양이 증가한다.
  4. 사람과의 관계를 피하게 된다.
  5. 회사에 가고 싶지 않다.


원인

원인은 한 가지에 집중하고 너무 열심히 일 수 있습니다. 노력하는 것 자체는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만, 자신의 한계를 넘어 무리하게 노력해 버리면 마음이 다치게 됩니다. 노력에 맞는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더욱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숨결을 넣는 것을 유의합시다.

 

예방법

우선은 스트레스를 모으지 않기 위해 적당히 숨을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아웃 증후군이 되기 쉬운 사람은, 열심히 계속하는 쪽이 많습니다만,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목표 달성에 필요한 프로세스인 것을 의식합시다.

 

 

 


스트레스 해소에는 취미를 가지거나 친구와의 대화, 균형 잡힌 식사, 적당한 운동 등도 들 수 있습니다만, 우선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시다. 수면은 신체·정신 양면의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이 만성적으로 부족하면 우울증 을 비롯한 정신질환이나 불면증 등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간단하고 효과적임)

 

스트레스 해소법(간단하고 효과적임)

전직이나 이동으로 직장환경이 바뀌거나 책임있는 프로젝트를 맡거나, 일에 큰 스트레스를 느끼는 장면은 적지 않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이나 간단하고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아봅니

1inhealth.tistory.com

 

스트레스 해소법 15가지 : 불안 증상 완화하는 법

 

스트레스 해소법 15가지 : 불안 증상 완화하는 법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경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직장, 가족 문제, 건강 문제 및 재정적 의무는 일반적

1inhealt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