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염증에 좋은 음식이자 항산화제가 풍부한 항산화식품 10가지

by socialstory 2022. 11. 9.

항산화제는 염증 및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 건강 지원 화합물입니다. 이러한 자유 라디칼은 운동, 햇빛, 공해 등에 노출되는 동안 생성되며, 이를 매우 해롭게 만드는 것은 신체의 세포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두
자두


시간이 지나면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노화를 가속화하고 세포 DNA를 손상시키는 과정입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암 및 기타 건강 상태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충분한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은 자유 라디칼의 손상 효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은 이러한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세포가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이것은 세포 건강을 유지하고 암 및 기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식품에 함유된 항산화제의 양은 ORAC 점수, 즉 ORAC(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로 측정됩니다. 

Cassetti와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다음은 산화 방지제의 상위 10가지 공급원입니다(모두 100g당).

 

염증과 자유 라디칼 손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최고의 항산화 식품

1. 자두 : 5770의 ORAC 점수

2. 건포도 : 2830의 ORAC 점수

3. 블루베리 : ORAC 점수 2400점

4. 블랙베리 : 2036년 ORAC 점수

5. 케일 : 1770의 ORAC 점수

 

 

 


6. 딸기 : 1540의 ORAC 점수

7. 시금치 : 1260의 ORAC 점수

8. 라즈베리 : 1220의 ORAC 점수

9. 브뤼셀 콩나물 : ORAC 점수 980점

10. 자두 : ORAC 점수 949점

과일과 채소는 이용 가능한 항산화제의 가장 큰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과일이나 채소를 식물성 지방이나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 강낭콩 및 기타 콩류도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 9가지(ft.만성염증예방)

 

염증에 좋은 음식 :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 9가지(ft.만성염증예방)

염증 위험을 낮추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의 수정은 신체의 염증을 최소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염증을 줄이는 데 큰 영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