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타민 b3 나이아신 : 효능 부작용 및 권장 복용량

by socialstory 2022. 9. 2.

비타민 b3 나이아신 은 트립토판으로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비타민 B3의 한 형태입니다. 육류, 생선, 우유, 계란, 녹색 채소 및 시리얼을 포함한 많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나이아신 은 신체에서 지방과 당의 적절한 기능과 건강한 세포를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b3 연관 검색어들
비타민 b3 연관 검색어들


고용량에서 니아신은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장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내 트리글리세리드 라고 불리는 지방 수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니아신의 처방 형태는 비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 와 비타민 B3 결핍 및 펠라그라와 같은 관련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대사 증후군에 니아신 보충제 를 사용합니다.

심장병, 백내장, 고혈압 및 기타 여러 질환이 있지만 이러한 다른 용도의 대부분을 뒷받침하는 좋은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나이아신을 NADH, 나이아신아마이드, 이노시톨 니코티네이트, IP-6 또는 트립토판 과 혼동하지 마십시오.

 

이들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비타민 b3 나이아신 효능

1) 효과적일 가능성

콜레스테롤 또는 혈중 지방 수치가 비정상적입니다.(이상지질혈증)

나이아신 처방 제품을 500mg 이상 복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가 비정상인 사람의 콜레스테롤 수치 가 개선됩니다. 식이 보조제 형태의 니아신은 일반적으로 더 낮은 용량으로 제공되며 혈중 지방 수치를 개선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니아신 결핍 (펠라그라) 으로 인한 질병

나이아신 처방 제품은 펠라그라 예방 및 치료를 위해 미국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2) 효과적일 수 있음

HIV /AIDS 감염자 의 비정상적인 혈중 지방 수치

처방된 나이아신 제품을 입 으로 복용하면 이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라고 하는 혈중 지방 수치가 개선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니아신 보충제가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증상 그룹입니다. 

처방된 나이아신 제품을 경구로 복용하면 대사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의 고밀도 지단백질(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고 트리글리세리드라고 불리는 혈중 지방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니아신 보충제가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부작용

나이아신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니아신이 함유된 처방 제품은 지시대로 복용하면 안전합니다. 나이아신 함유 식품이나 나이아신 보충제는 매일 35mg 미만으로 복용하면 안전합니다.

 

 

 


니아신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홍조 반응입니다. 이것은 얼굴, 팔, 가슴의 작열감, 가려움증, 발적,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량으로 시작하여 각 니아신을 복용하기 전에 325mg의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반응은 일반적으로 신체가 니아신에 익숙해지면 사라집니다.

 

특별 예방 조치 및 경고

나이아신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니아신이 함유된 처방 제품은 지시대로 복용하면 안전합니다. 나이아신 함유 식품이나 나이아신 보충제는 매일 35mg 미만으로 복용하면 안전합니다.

니아신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홍조 반응입니다. 이것은 얼굴, 팔, 가슴의 작열감, 가려움증, 발적,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량으로 시작하여 각 니아신을 복용하기 전에 325mg의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반응은 일반적으로 신체가 니아신에 익숙해지면 사라집니다.

 

임신과 수유 : 나이아신은 임신 및 수유 중에 경구로 복용하면 안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 또는 수유 중 나이아신의 최대 권장량은 18세 미만의 경우 1일 30mg, 19세 이상의 경우 35mg입니다.

 

 

 


어린이 : 나이아신은 연령별 허용 가능한 상한 섭취 수준(UL) 미만의 용량으로 경구 복용할 때 안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L은 1~3세 어린이의 경우 10mg, 4~8세 어린이의 경우 15mg, 9~13세 어린이의 경우 20mg, 14~18세 어린이의 경우 30mg입니다.

알레르기 : 나이아신은 히스타민을 방출하여 알레르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히스타민은 알레르기 증상 을 일으키는 화학물질 입니다.

 

권장 식이 허용량(RDA)

나이아신은 육류, 생선, 우유, 계란, 야채, 시리얼을 포함한 많은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매일 섭취해야 하는 양을 권장식이 허용량(RDA)이라고 합니다. 14세 이상의 남성에서 RDA는 16mg NE입니다. 

14세 이상의 여성에서 RDA는 14mg NE입니다. 임신 중 RDA는 18mg NE입니다. 모유 수유 중 RDA는 17mg NE입니다. 어린이의 경우 RDA는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특정 상태에 가장 적합한 용량을 알아보려면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비타민 B3 (니아신)가 가장 많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3 (니아신)가 가장 많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3 (니아신)가 가장 많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3 또는 니아신은 신체의 지방을 처리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당 수치를 조절 하는 데 필요한 필수 비타민 입니다. 니아신 결핍은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