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 LDL 콜레스테롤 낮추기

by socialstory 2022. 4. 19.

콜레스테롤 은 일부 식품에서 발견될 수 있지만 간에서도 생성되는 지방 물질(지질)입니다.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 비타민D 및 기타 필수 화합물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단백질에 의해 혈액으로 운반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추천 : 아보카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추천 : 아보카도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포화 지방과 관련됨)은 동맥 벽에 침착되어 딱딱한 플라크를 형성하기 때문에 '나쁩니다'. 이들은 폐색을 일으켜 협심증, 심장마비 및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밀도 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은 LDL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하여 폐기하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비율이 높을수록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 건강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몇 년에 걸쳐 서서히 증가했든 유전적 질환이 있었든 상관없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하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으로도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University of Toronto)의 데이비드 젠킨스(David Jenkins) 박사의 연구 에 따르면 귀리, 녹색 잎 채소, 견과류, 씨앗, 콩 및 두유를 섭취하면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에 있어서 포화 지방을 줄이는 것이 최우선 순위여야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귀리

귀리는 통곡물이며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매일 3g 이상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리

보리는 귀리와 마찬가지로 건강한 통곡물이자 베타글루칸 용해성 섬유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글루칸은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결합하여 체내 흡수를 방지하고 간에서 담즙산 생성을 자극하여 혈류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간장

자연적으로 지방이 적은 대두는 스테롤 및 스타놀로 강화된 전곡, 콩류, 견과류 및 식품과 함께 궁극적인 콜레스테롤 저하 계획의 필수품입니다.

 

호두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려면 하루에 몇 줌의 무염 견과류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호두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풍부한 식단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대 1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 가용성 섬유질 및 식물성 스테롤이 풍부하고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물과 접촉하면 젤을 형성하는 가용성 섬유질인 펙틴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잼과 젤리의 편리한 재료가 됩니다.

체내에서 이 젤은 과도한 콜레스테롤과 결합하여 흡수를 막습니다. 사실, 펙틴 함유 식품이 풍부한 식단은 LDL 콜레스테롤을 1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콩과 렌즈콩, 완두콩과 같은 기타 콩류에는 불용성 및 용해성 모두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체내의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나쁜 물질의 전반적인 수치를 낮춥니다. 소화 시스템이 이를 처리할 수 있다면 식단에서 콩 섭취를 늘리는 것이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쉬운 방법입니다.

 

 

 

 

유채 기름

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맥을 막는 지방을 심장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I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매우 효과적인 지방이지만 유채씨 오일은 믿거나 말거나 대부분의 지방에서 소량으로 발견되는 보다 유익한 오메가-3 지방산과 덜 포화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리와 샐러드 드레싱에 할 수 있을 때 이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천연 식물성 스테롤은 말할 것도 없고 체내에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입증된 심장 친화적 단일불포화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 및 케일과 같은 기타 잎이 많은 채소에는 혈류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에 축적되는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진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인 루테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와 유사한 잎이 많은 채소는 또한 불용성 및 용해성 섬유소가 많아 콜레스테롤 분해 능력을 강화합니다.

 

HDL 콜레스테롤 :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높이기

 

HDL 콜레스테롤 :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높이기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건강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HDL 콜레스테롤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경우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검사는 다음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총 콜레스테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

출처[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