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석제거 :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

by socialstory 2022. 4. 5.

양치질할 때 치아에 끈적끈적한 물질이 쌓인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이것을 플라크라고 하며, 이를 닦지 않으면 굳어서 치석이라는 물질이 될 수 있습니다. 치석은 잇몸 라인을 따라 거칠고 울퉁불퉁한 침전물이며 치료하지 않으면 잇몸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석제거 연관 검색어들
치석제거 연관 검색어들


치석을 완전히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은 전문적인 치과 의사의 청소뿐이지만 적절한 양치질과 치실 사용, 식단 모니터링, 식후 살균 구강 세척제 사용으로 치석을 예방하고 스스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석제거 팁 1 :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하기

식사 후 약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양치질을 하면 치아의 법랑질이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너무 빨리 양치질을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아를 약하게 만드는 법랑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플라그를 완전히 제거하려면 각 치아의 모든 면을 닦으십시오. 수동 칫솔을 사용하는 경우 칫솔을 잇몸과 45도 각도로 잡으십시오.

 

전동 칫솔의 경우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브러시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불소와 치석이 억제된 치약을 사용하십시오. 불소는 치아 법랑질을 강화하고 산성 손상을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입니다. 

치약에 베이킹 소다를 첨가하면 플라그를 파괴하고 치아를 희게 하며 구취와 싸울 수 있습니다. 접시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 붓고 치약을 넣기 전에 물에 적신 칫솔을 담그십시오. 베이킹 소다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에나멜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하세요.

 

 

 


양치질 후 살균 구강 세척제로 헹굽니다. 방부제 구강 세척제는 플라크를 공급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들을 파괴하면 플라크가 자라서 치석이 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치석제거 팁 2 :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

플라그는 치아 사이에 쌓일 수 있으며 칫솔질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일반 치실이나 Y자형 치실을 사용하여 음식물 찌꺼기와 쌓인 플라그를 제거하여 치석이 치아 사이에 형성되지 않도록 합니다.

생야채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생 야채를 먹을 때 질긴 섬유질 물질을 씹는 과정은 실제로 치아를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 셀러리,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 대신 설탕이 많이 든 간식을 먹어보세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치석 수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흡연이 플라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박테리아와 싸우는 구강의 능력을 제한한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또한 치석이 쌓이면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방어도 더 어려워집니다.

 

 

 


금연을 위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면 니코틴 껌, 패치 또는 사탕과 같은 니코틴 대체 요법을 고려하십시오.

6개월마다 치과에 방문하여 치석을 제거하십시오. 스스로 좋은 치과 위생을 실천하고 있더라도 치과 검진을 놓치지 마십시오. 일단 치석이 형성되면 스스로 제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므로 6개월마다 전문적인 청소를 받아야 합니다. 

치석 축적은 보기 흉한 것 이상입니다. 당신의 몸은 치석을 감염으로 보고 이를 공격하려고 합니다. 장기간 치석이 쌓이면 면역 체계가 약해지고 뇌졸중, 심장병, 치매를 비롯한 신체 전반의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아 치석제거에 직빵인 스케일링 장점 6가지 :정기적인 치과 검진 추천

 

치아 치석제거에 직빵인 스케일링 장점 6가지 :정기적인 치과 검진 추천

치과에서 효과적인 예방 절차 중 하나는 정기적인 치과 청소와 연마입니다. 구강위협을 초기에 감지하여 예방합니다. 정기적인 치아 청소와 연마의 각각의 이점을 이해합시다. 1. 충치 예방 사

1inhealth.tistory.com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치과 정기방문 및 좋은 치과를 구별하는 방법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치과 정기방문 및 좋은 치과를 구별하는 방법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치과 정기방문 및 좋은 치과를 구별하는 방법 특별히 어디가 아프다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 치아 검사 및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해 치석을 제거(스케일링)하기 위해 1년에 1~2

1inhealth.tistory.com

 

참고 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