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병환자에게 좋은 당뇨영양제

by socialstory 2022. 11. 22.

당뇨병을 관리하는 여러 가지 자연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들은 증상 관리 및/또는 당뇨병의 근본 원인 치료를 돕기 위해 다양한 작용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당뇨병 치료제 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당뇨병의 증상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당뇨병 경고 신호를 숙지해야 합니다.

 

당뇨에좋은영양제
당뇨에좋은영양제

 

당뇨병을 위한 최고의 보조제

비터 멜론

 

 

 


일반적으로 쓴 멜론으로 알려진 모모르디카 카란티아(Momordica charantia)가 그러한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비터 멜론은 기존 당뇨병 치료제인 글리벤클라마이드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개선과 실제로 매우 유사한 증상 및 가치의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쓴 멜론 은 공복 혈당, HbA1c 및 식후 2시간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변 빈도가 증가하는 다뇨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터 멜론은 또한 다갈증(지속적인 갈증), 다식증(지속적인 배고픔), 야뇨증(밤에 소변을 봐야 하는 필요성),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일반적인 관심사인 체중 감소를 감소시킵니다.


베르베린

베르베린은 당뇨병과 당뇨병 합병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암모늄염입니다. 특정 식물의 뿌리, 근경, 줄기 및 껍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은 제2형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에 작용합니다. Ben's Glyco-Optimizer 에서 베르베린은 장에서 당의 흡수를 억제하고 인슐린 생산을 강화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합니다.

 

 

 


바나바

바나바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 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입니다. 그것은 포도당을 흡수하는 세포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리뷰에서는 바나바에 대한 최신 연구를 요약했습니다. 또한 바나바의 성분과  혈당 과의 관계도 살펴보았습니다. 그들은 바나바의 포도당 저하 특성이 코로솔산과 엘라기탄닌에 기인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바나바잎 : 효능 부작용 및 복용량(ft.혈당 수치 낮추는법)

 

바나바잎 : 효능 부작용 및 복용량(ft.혈당 수치 낮추는법)

바나바(Banaba) 또는 Lagerstroemia speciosa 는 열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나무입니다. 잎에는 40가지 이상의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코로솔산과 엘라그산이 두드러집니다. 잎은 다양

1inhealth.tistory.com



L-류신


L-류신은 단백질 합성, 조직 재생 및 대사와 같은 여러 세포 과정을 조절할 수 있는 아미노산입니다. L-류신을 보충 하면 HbA1c 수치를 크게 낮추고 혈당 조절과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알파리포산 은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자연 치료제 입니다. 통증, 무감각, 말초 신경 전도, 감각 증상, 신경 섬유 변성 감소, 신경병증 및 신경내막 기능 개선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파 리포산은 신경 관련 증상에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 마커를 줄이고 구리 및 철 매개 산화 손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 은 또한 고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시나몬

계피는 단순히 맛있는 향신료가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특히 당뇨병 관리에서 약용입니다! HbA1c가 7.0보다 높은 환자의 경우 공복 혈당 수치를 상당히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피 보충제는 또한 총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롬

크롬은 당뇨병 관리에 자주 사용되는 미량 광물 입니다.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작동합니다. 2015년에 발표된 4개월 간의 연구에서는 잘 조절되지 않는 제2형 당뇨병 환자 71명에 ​​대한 크롬의 효과를 분석했습니다. 


환자들은 매일 600mcg의 크롬을 투여받았다. 결과는 A1C 수치 의 개선과 함께 공복 및 식후(식후) 포도당 수치의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2017년에 발표된 추가 메타 분석에서는 28개의 연구를 조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크롬 보충 이 공복 혈당과 A1C 수치를 감소시킨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트리글리세리드와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개선했습니다.

김네마 실베스터

Gymnema Sylvestre는 췌장 베타 세포의 재생과 회복을 돕는 허브입니다. 이들은 건강한 사람에게서 인슐린을 생산하는 세포입니다. 베타 세포는 인슐린 저항성 또는 인슐린 감수성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의 베타 세포가 복구되면 혈청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당뇨병 환자에게는 어려운 일입니다. Gymnema Sylvestre 는 또한 혈당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환자가 기존 당뇨병 약물의 복용량을 줄일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도록 돕는 데에도 좋습니다.

 

당뇨병의 일상적인 부작용을 관리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당뇨병 보조제

당뇨병의 가장 흔한 일상적인 부작용 중 일부는 피로, 느리게 치유되는 상처 및 타박상, 손 및/또는 발의 저림, 통증 및 무감각 인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포함 합니다.


비타민 B12

당뇨병성 신경병증 을 관리하려면 비타민 B12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 복합체 의 일부로 섭취하든 순수한 메틸코발라민으로 섭취하든 비타민 B12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의 신체 증상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통증과 무감각 또는 저림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C

치유 속도가 느린 피부 상처 의 경우 비타민 C는 고려해볼 수 있는 식이 보조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는 실제로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보조 인자입니다. 또한 주요 산화 방지제입니다.


신체는 피부에 상처를 입은 후 비타민 C를 많이 사용합니다. 상처 치유 에 비타민 C 보충제 를 사용 하면 전 염증 매개체의 발현이 낮아지지만 상처 치유 매개체의 발현은 높아집니다.


비타민 C는 자기 재생 유전자의 발현을 자극합니다. 또한 섬유아세포의 증식을 촉진합니다. 전반적으로 비타민 C는 염증과 조직 재형성을 조기에 해결합니다.

 

비타민C 보충제 추천 및 알아야 할 것

 

비타민C 보충제 추천 및 알아야 할 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일과 채소에서 충분한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C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비타민 C 결핍 위험이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

1inhealth.tistory.com


멜라토닌

피로가 당신을 괴롭히는 당뇨병 부작용이라면 멜라토닌 보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토닌 보충제가 피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멜라토닌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미토콘드리아 생성을 상향 조절함으로써 항산화 활동,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개선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뇨병 전단계인 경우 어떤 보충제를 고려해야 합니까?

당뇨병 전증 이 있는 경우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칼륨, 비타민 D, 아연, 베타인, 마그네슘, 알파-리포산 및 알로에 베라 와 같은 식이 보조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심혈관 질환, 당뇨병성 신경병증 및 신장 침범을 포함하여 당뇨병 및 그 합병증으로의 진행을 예방함으로써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단백질은 인슐린 민감성,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건강에 해로운 특정 지방산의 분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하여 대사 증후군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특정 영양소의 흡수를 줄이고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의 대사 처리를 돕습니다.

 

이것은 전반적인 심장 대사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붉은 효모 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타틴 약물의 대안입니다. 베르베린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입니다. 커큐민은 염증 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자유 라디칼을 청소하고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당뇨병 보조제 사용의 안전성과 효과

좋은 보충제는 건강한 혈당 수치, 식후 혈당 및 HbA1c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총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고밀도 지단백질 수치를 높일 수도 있는데, 이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부 식이 보조제는 인슐린 저항성 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메트포르민입니다. Metformin 은 임신성 당뇨병 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당뇨병에 사용됩니다. 메트포르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당뇨병 보조제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계피 껍질입니다.


계피는 추가 약물 효과를 통해 메트포르민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상당히 중요한 상호 작용이 가능하므로 메트포르민과 계피 껍질을 모두 복용하는 경우 의사가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복용하는 동안 저혈당증 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혈당 수치를 주시하십시오.


크롬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이지만 메트포르민과 미미한 상호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메트포르민의 효과 를 증가시키는 추가 약물 효과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의해야 할 보충제-약물 상호 작용이 있지만 몇 가지 보충제는 메트포르민(예: 알파-리포산)과 함께 복용해도 안전합니다.


당신이 복용하기에 안전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알기 위해 당신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당뇨환자 : 겨울철 당뇨관리법

 

당뇨환자 : 겨울철 당뇨관리법

당뇨병은 추운 겨울이야말로 케어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혈당치를 올리지 않기 위한 주의점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겨울이 되면 자주 듣는 '히트 쇼크'라는 말을 아십니까? 급격한 온도차가 초

1inhealth.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