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른 기침 완화에 도움되는 7가지 차 추천

by socialstory 2022. 11. 19.

기침은 기도 청소를 돕기 위해 신체가 사용하는 반사 작용입니다. 기침은 아플 때 흔히 발생하지만 알레르기, 천식 및 위산 역류 와 같은 다른 원인으로도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를 진정시키고 기침을 진정시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꿀

 

기침을 가라앉히는 가장 좋고 간단한 가정 요법 중 하나는 특정 유형의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차를 마셔야 할까요? 이 포스팅에서는 연구에 따르면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7가지 종류의 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침에 대한 차의 이점

기침이 있을 때 차를 마시면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1. 인후염 진정시키기

차 한 잔의 따뜻함은 기침으로 인해 가렵거나 아픈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점액을 풀어줍니다. 

차와 같은 따뜻한 액체는 점액을 풀거나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점액을 더 쉽게 토해낼 수 있습니다.

3. 다른 건강 혜택을 제공하십시오. 

차의 천연 성분은 고유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염증 또는 항균 특성과 같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다음 7가지 차는 기침과 그에 따른 증상 완화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꿀차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꿀 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 인후통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과 함께 꿀은 기침 증상 완화에도 똑같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꿀은 야간 기침을 완화하고 수면을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2007년 연구 에서는 꿀이 기침약인 덱스트로메토르판보다 기침 증상 완화에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꿀을 주지 않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심각한 형태의 식중독 인 영아 보툴리누스 중독 의 위험 때문입니다.


제조법

끓인 물 1컵에 꿀 1큰술과 레몬즙 1큰술을 넣으면 꿀레몬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생 유기농 꿀을 사용하십시오.

 

다양한 종류의 꿀은 식료품점, 건강 상점 또는 온라인 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감초차

감초 뿌리 는 전통 의학에서 기침, 감염 및 소화 문제 를 포함한 다양한 상태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구 에 따르면 감초는 여러 종의 박테리아, 곰팡이 및 일부 바이러스의 성장을 막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생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감초 성분이 기침 빈도를 30~78% 감소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감초 화합물이 거담제로 작용하여 점액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임산부는 감초 뿌리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다량의 감초 뿌리를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고혈압 이나 칼륨 수치가 떨어질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제조법

감초 뿌리 차를 직접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말린 감초 뿌리 : 다진 감초 뿌리 1큰술을 물 1컵에 넣습니다. 물을 끓입니다. 약 10분 동안 끓인 후 몇 분 동안 식힙니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식료품점이나 지역 건강 상점에서 감초 뿌리 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차를 만들기 위해 제품 지침을 따르십시오.

 

3. 생강차

생강 은 많은 음식과 음료에서 인기 있는 재료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천식 , 메스꺼움 및 관절염 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 상태에 대한 치료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생강에는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다는 풍부한 증거 가 있습니다. 이것은 기침으로 인해 자극받은 목과 기도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기도 근육을 이완 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2016년 동물 연구 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은 기니피그의 기침을 상당히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 불편감, 속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 와 상호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조법

신선한 생강이나 미리 만든 차를 사용하여 생강차 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생강에서 : 생강 3개의 1인치 조각을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끓는 물 4컵에 추가합니다. 15분 정도 끓인 후 걸러서 마신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식료품점, 건강 상점 또는 온라인 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생강차가 있습니다. 제품의 지시에 따라 차를 만드십시오.

 

 

 

 

4. 마시멜로 뿌리 차

마시멜로 뿌리 는 기침, 감기 및 피부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한약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름은 비슷하지만 우리가 간식으로 먹는 마시멜로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마시멜로 뿌리 는 점액을 풀고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니피그 에 대한 2009년 연구 에 따르면 마시멜로 뿌리는 기침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2005년 연구 에서는 마시멜로, 아이비, 백리향 및 아니스 씨가 혼합된 기침 시럽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기침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시멜로 뿌리는 경구 복용하는 약물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경구용 약을 복용하기 몇 시간 전이나 후에 마시멜로 뿌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조법

마시멜로 뿌리로 차를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느슨한 마시멜로 뿌리에서 : 마시멜로 뿌리 1테이블스푼을 물 1 1/2컵에 저어줍니다. 뚜껑을 덮고 6~8시간 동안 담급니다. 마시기 전에 긴장하십시오. 다른 차와 달리 마시멜로 뿌리차는 상온에서 마시는 것이 기침에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여러 종류의 미리 만들어진 마시멜로 뿌리 차는 식료품점, 건강 식품점 또는 온라인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표시된 지침을 따르십시오.

 

5. 녹차

녹차 는 오랫동안 음료로 소비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 및 두통에서 각성 개선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약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한 연구 에서는 삽관 이 필요한 수술 후 녹차로 가글하는 것을 조사했습니다.


녹차는 쉰 목소리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기침을 가라앉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는 또한 미생물 억제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연구가 진행되는 동안 녹차와 같은 항균 활동 은 일부 유형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곰팡이 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일반적으로 적당량을 섭취할 때 안전 합니다. 카페인 이 포함되어 있어 초조함을 느끼거나 취침 시간 가까이에 섭취하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조법

녹차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잎에서 : 물 1컵을 끓입니다. 열에서 제거하고 약 1 분 동안 식히십시오. 녹차잎 1티스푼을 3~5분 정도 우려냅니다. 마시기 전에 긴장하십시오.

 

 

 


가루에서 : 물 1컵을 끓입니다. 열에서 제거하고 약 1 분 동안 식히십시오. 녹차 가루 1 1/2 티스푼을 물에 3분 정도 담가둡니다. 마시기 전에 긴장하십시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매장이나 온라인 에서 다양한 미리 만들어진 녹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지시에 따라 차를 만드십시오.

 

6. 백리향 차

백리향 은 요리할 때 향신료로 자주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또한 항균 활성 이 있어 기침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6 년 연구 에서는 기관지염 환자의 백리향과 아이비 추출물을 조사했습니다. 추출물은 위약과 비교했을 때 기침 발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백리향 또는 관련 향신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백리향 차를 피하십시오.

제조법

백리향 차를 만들려면 다음 제안 사항을 따르십시오.

신선한 백리향에서 : 끓는 물 1 1/2컵을 신선한 백리향 가지 3개 위에 붓고 약 5분 동안 담급니다. 마시기 전에 긴장하십시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식료품점, 건강 상점 또는 온라인 에서 백리향 차를 구입 하고 제품 지침에 따라 차를 끓입니다.

 

7.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는 민트과에 속합니다. 그것은 감기, 소화 문제 및 두통 치료를 포함하여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역사 전반에 걸쳐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연구 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항균, 항산화 및 통증 완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페퍼민트 차의 성분이 막힌 부비강을 완화하고 호흡을 더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조법

페퍼민트 차를 만들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신선한 잎에서 : 끓인 물 2컵에 페퍼민트 잎 15개를 넣고 약 5분간 우려냅니다. 마시기 전에 긴장하십시오.

미리 만들어진 차에서 : 지역 식료품점, 건강 상점 또는 온라인 에서 페퍼민트 차를 구입하십시오. 제품 지침에 따라 차를 만드십시오.

 

기타 가정 요법

차를 마시는 것 외에도 집에서 기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따뜻한 액체를 마시십시오. 여기에는 국물과 수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따뜻한 샤워를 하십시오. 더 많은 수분을 들이마시면 자극받은 기도를 진정시키고 점액을 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소금물로 가글하기.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기침으로 인해 목이 아프거나 따가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기침약이나 딱딱한 사탕을 빨아먹습니다. 질식 위험이 있으므로 어린 아이들에게 주지 마십시오.

5. 급성 기침에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기침약을 고려하십시오. 그러나 위험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6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이러한 약물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다음과 같은 기침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 3주가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
  • 걸쭉하거나 녹색을 띤 노란색 의 점액을 생성 합니다.
  • 발열 이나 호흡곤란을 동반한다.
  • 발목이나 다리 에 붓기가 동반됩니다.


다음과 같은 기침에 대해서는 항상 응급 치료를 받으십시오.

 

  • 분홍색 또는 피 가 섞인 점액이 나옵니다.
  • 질식 또는 구토 유발
  • 흉통 , 호흡 곤란 또는 삼키는 데 어려움 이 동반됩니다.
  • 얼굴 부기 또는 두드러기 와 같은 다른 증상을 포함합니다.


결론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몇 가지 특정 유형의 차가 기침과 그에 따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선택으로는 꿀 차, 감초 뿌리 차, 생강차 등이 있습니다.


많은 기침은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거나 녹색 점액을 기침하거나 발열 및 숨가쁨과 같은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른기침원인 증상 치료 예방

 

마른기침원인 증상 치료 예방

마른기침원인 증상 치료 예방 건조하거나 간지러운 기침은 가래나 점액을 일으키지 않는 기침입니다. 마른 기침은 간지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종종 인후의 자극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의사는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