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릎 관절염 에 좋은 음식 12가지 목록

by socialstory 2022. 11. 21.

염증과 싸우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관절염을 완화하는 12가지 최고의 음식을 알아보십시오. 어떤 식단으로도 관절염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특정 음식은 뼈를 강화하고 면역 체계를 유지하며 염증과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추가하면 통증 및 기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라즈베리,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라즈베리, 블루베리

1. 생선

특정 유형의 생선 에는 염증과 싸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두 번 최소 3~4온스의 생선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에는 연어, 참치, 고등어, 청어 등이 있습니다.

 

 

 

 

2. 완두콩

생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오메가-3 지방산의 염증 완화 효과를 원하십니까? 두부나 완두콩과 같은 콩으로 만든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드십시오. 콩은 또한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며 만능 식품입니다.


3. 오일 선택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과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와 유사한 특성을 가진 올레오칸탈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유일한 오일은 아닙니다. 아보카도와 잇꽃 오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특성이 있으며 호두 오일에는 올리브 오일보다 오메가-3가 10배나 많습니다.


4. 체리 확인

연구에 따르면 체리는 통풍 발작의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은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다른 빨간색과 보라색 과일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5. 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에는 뼈의 강도를 증가시키는 칼슘과 비타민 D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필수적이며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같은 다른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을 목표로 하십시오.


6. 브로콜리

비타민 K와 C가 풍부한 브로콜리에는 골관절염의 진행을 예방하거나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설포라판이라는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형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녹차

녹차에는 염증을 줄이고 연골 파괴를 늦추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가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또 다른 항산화제인 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EGCG)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손상을 유발하는 분자 생성을 차단합니다.

 

8. 감귤류

오렌지, 자몽, 라임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양의 비타민을 섭취하면 염증성 관절염을 예방하고 골관절염이 있는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곡물

통곡물은 혈중 C 반응성 단백질(CRP) 수치를 낮춥니다. CRP는 심장 질환, 당뇨병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의 마커입니다. 오트밀, 현미, 통곡물 시리얼과 같은 식품은 통곡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10. 강낭콩

콩에는 CRP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섬유질이 가득합니다. 콩 은 또한 근육 건강에 중요한 훌륭한(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일부 콩에는 엽산, 마그네슘, 철, 아연 및 칼륨이 풍부하며 모두 심장 및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팥, 강낭콩, 핀토콩을 찾으세요.

 

11. 마늘

연구에 따르면 마늘, 양파, 부추와 같은 알리움 계열의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은 초기 골관절염의 징후가 적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마늘에서 발견되는 디알릴 디설핀 화합물이 인간 세포의 연골 손상 효소를 제한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12. 견과류

견과류 에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E, 면역 강화 알파 리놀렌산(ALA)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소도 풍부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 잣, 피스타치오, 아몬드를 드셔보세요.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원인 증상 치료 : 골관절염에 좋은 음식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원인 증상 치료 : 골관절염에 좋은 음식

퇴행성관절염 은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숫자로 보면,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노화의 질병이기 때문에 80세까지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관절을 규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