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파리포산으로 혈당을 낮추고 당뇨병과 관련된 신경 손상을 예방

by socialstory 2021. 6. 16.

알파리포산 (ALA)은 소화와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ALA 보충제를 복용하여 염증, 기억 상실, 피부 노화 및 기타 여러 질환을 돕습니다.


ALA는 또한 당뇨병 환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혈당 수치를 낮추고 고혈당이  몸 전체의 신경을 손상시킬 때 발생하는 일종의 신경 손상 인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신경에 따라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의 증상은 다리와 발의 통증과 무감각에서 심장, 혈관, 소화계 및 요로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은 매우 고통스럽고 발가락, 발 또는 다리 절단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입니다. 모든 당뇨병 환자의 최대 50 % 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 :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알파리포산

ALA는 당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을 개선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제 2 형 당뇨병 환자를 돕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산화제로서 활성 산소라고하는 반응성이 높고 불안정한 원자와 싸울 수 있습니다. 신체의 활성 산소와 항산화제 사이의 불균형은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만성 염증을 유발하고 제 2 형 당뇨병과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ALA의 항 당뇨 효과를 지원합니다. 2006 년 연구에서 제 2 형 당뇨병을 앓고있는 과체중 성인은 인슐린 감수성이 급격히 개선되었으며 ALA 보충제를 4 주 동안 복용 한 후에도 혈당 수치를 유지할 수있었습니다. 그들의 몸은 또한 포도당을 더 효율적으로 대사했습니다.

2012 년 연구에서 태국의 연구자들은 제 2 형 당뇨병 환자를 모집 하여 6 개월 동안 하루에 300, 600, 900 또는 1,200mg의 용량으로 투여되는 위약 또는 ALA 치료에 무작위로 배정했습니다. 현재 당뇨병 치료제와 함께 ALA 보충제를 복용 한 사람들 의 복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공복 및 평균 혈당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ALA는 잠재적으로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을 예방하고 신체의 영향을받는 부분의 작열감, 따끔 거림 및 통증과 같은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300 명 이상의 당뇨병 환자가 5 주간의 경구 ALA 보충 후 신경 병증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ALA의 정맥 투여가 당뇨병 성 신경 병증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제안합니다. 유형을 가진 22 명 2012 연구는 제 2 형 당뇨병은 2 주 동안 매일 투여시, 정맥 ALA는 금식과 평균 혈당 수치, 인슐린 감수성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을 주도 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정맥 ALA는 또한 종양 괴사 인자, 인터루킨 -6 및 말론 디 알데히드의 측정을 포함하여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의 바이오 마커를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바이오 마커는 일반적으로 당뇨병 환자에서 증가합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인슐린 민감도와 각 바이오 마커 사이의 통계적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임으로써 ALA가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혈당과 지질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알파리포산 섭취량 늘리기

신체는 소량의 ALA 만 생성하므로 보충제 나 다이어트를 통해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ALA 보충제의 권장 경구 투여 량은 매일 200 ~ 1,800mg 이지만, 연구에 따르면 성인은 유해한 부작용없이 최대 2,400mg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ALA 보충제는 특정 식품이 ALA의 생체 이용률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단을 위해 ALA가 풍부한 식품에는 브로콜리, 시금치, 브뤼셀 콩나물 및 토마토 와 같은 과일과 채소, 간과 심장과 같은 내장 육이 포함됩니다.

ALA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항 당뇨병 및 항산화제입니다.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ALA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여 ALA 수치를 높이십시오.

 

알파리포산 보충제
알파리포산 보충제

 

→ 알파리포산 보충제 구매하기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당뇨환자 음료 : 당뇨병이있을 때 마실 것

 

당뇨환자 음료 : 당뇨병이있을 때 마실 것

신체는 거의 3 분의 2의 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수분을 공급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충분한 양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로 칼로리 또는 저칼로리 음료를 권장합니다. 주된 이유

1inhealth.tistory.com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