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과 관련된 대사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C

by socialstory 2021. 6. 16.

고혈압, 고혈당 수치, 높은 중성 지방, 낮은 수치의 고밀도 지단백 (HDL) 콜레스테롤, 허리 주변의 여분의 지방 등 대사 증후군의 위험 요소가 3 가지 이상인 것은 마치 문앞에 죽음을 불러오는 것과 같습니다. 

 

비타민C 풍부한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

 

대사 증후군이 있으면 심장병, 뇌졸중 및 당뇨병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결핍은 대사 증후군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C 결핍과 대사 증후군의 연관성

현재 추정에 따르면 미국인의 거의 40 %가 대사 증후군을 앓고 있습니다. 걱정스러운 수치이지만 비타민 C로 쉽게 또는 더 정확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사 증후군과 비타민 C 결핍 사이의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대사 증후군 환자의 경우 비타민 C의 정상적인 권장량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공 당과 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은 만성 염증을 일으켜 대사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Redox Bi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동일한 식습관 은 장 기능을 손상시키는 장내 미생물 의 구성에 불균형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독소가 혈류로 누출되도록합니다. 이 상태는 비타민 C 결핍으로 더욱 악화되는 내 독소 혈증이라고합니다.

 

 

 


비타민 C 는 항산화 제 역할도하는 영양소인 비타민 E를 보호합니다. 전자가 충분하지 않으면 후자를 잃게되어 항산화 제와 체내 자유 라디칼 수치 사이에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알려진이 현상은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에 지방이 너무 많으면 장이  손상됩니다. 박테리아 세포벽은 장에서 새어 나와 체내 순환계로 미끄러져 들어가 호중구에 의해 추적됩니다.”라고 Oregon State University의 교수이자이 연구의 주 저자 인 Maret Traber는 설명했습니다.

호중구는 체내에서 가장 풍부한 유형의 백혈구입니다. 표백제와 같은 가정용 소독제에도 사용되는 약산인 하이포아염소산을 생성하여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그러나이 메커니즘은 미생물 위협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안타깝게도 비타민 C를 파괴합니다. 적절한 개입 없이는이 과정이 계속 반복됩니다. 따라서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대사 증후군 퇴치에 특히 중요합니다.

 

 

 


"대사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대사 증후군이없는 사람들과 같은 양의 비타민 C를 먹을 수 있지만 비타민 C의 혈장 농도가 낮습니다."라고 Traber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박테리아 세포벽의 미끄러짐으로 인해 전신이 항 염증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라고 제안합니다."

 

비타민 C : 면역 체계의 챔피언

비타민 C는 면역 체계에 많은 부담을주는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비타민 C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급성 감염과 싸우고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독소를 중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최적의 면역 기능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C는 신체 내부에서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일 식단에서 적절한 양의이 영양소를 섭취해야합니다. 9 ~ 13 세 어린이는 매일 45mg의 비타민 C를 섭취해야합니다. 14-18 세 남학생은 75mg이 필요하고 같은 나이의 여학생은 65mg이 필요합니다. 성인 남성은 일일 식단에서 90mg의 비타민 C를 섭취해야하며 성인 여성은 75mg을 섭취해야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C의 최고의 공급원입니다. 감귤류 와 주스, 빨강 및 녹색 피망, 키위 과일 과 같은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면 일일 비타민 C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딸기, 멜론 , 구운 감자, 토마토에도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이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같은 양의 비타민 C를 섭취 할 수 있지만 체내에서 계속 낮은 수치를 보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섭취해야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거나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하면 비타민 C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식이 보충제의 비타민 C는 일반적으로 아스코르브 산 형태로 제공 되지만 아스코르브 산 나트륨 및 아스코르브 산 칼슘과 같은 다른 형태로도 제공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떤 형태의 비타민 C도 다른 것보다 낫다는 사실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면역 비타민 :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10 가지 비타민과 보충제

 

면역 비타민 :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10 가지 비타민과 보충제

식단에서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지방산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면역 체계에 대한 개인적인 보호를 제공하는 데 중요합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7 가지 면역 체계 비타민입니다.

1inhealth.tistory.com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