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 : 초기 단계 징후 및 증상

by socialstory 2021. 5. 10.

초기 단계에서 대상 포진은 광범위한 징후와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가벼운 피부 자극과 통증에서 발열 및 기타 심각한 질병의 증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대상포진 위험이 있고 일부 증상이있는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연관 검색어 현황


추가 대상 포진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이 상태가 초기 증상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두를 일으키는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 도 대상 포진을 유발합니다. 바이러스는 수두에 걸린 모든 사람의 몸에 살고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 대상 포진이 발생합니다. 대상 포진은 일반적으로 몸의 한쪽에만 영향을주는 고통스럽고 타는듯한 발진으로 나타납니다.

 

 

 

 

대상포진 초기 징후 및 증상

대상 포진 발병은 보통 3 ~ 5 주 동안 지속 됩니다. 처음 며칠 동안에는 발진이 없을 수 있습니다. 대신 초기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몸의 한쪽에 타는듯한 통증이나 통증, 일반적으로 전신이 아닌 작은 부위
  2. 신체 한쪽 피부의 특정 부위에 무감각, 따끔 거림 또는 총기 통증과 같은 비정상적인 감각
  3. 일반적으로 몸이 좋지 않거나 평소보다 에너지가 적습니다.
  4. 두통
  5. 발열
  6. 오한
  7. 메스꺼움, 설사 또는 구토 와 같은 위장 문제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고 수두 병력이있는 사람들은 대상 포진이 원인 일 수 있음을 고려해야합니다. 어떤 사람이 대상 포진에 대한 여러 가지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이 범인 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붉은 발진은 피부가 타거나 저림이 시작된 후 1 ~ 5 일 후에 나타납니다. 며칠 후 발진은 작은 액체로 채워진 물집으로 변합니다. 물집이 생긴 후 약 7 ~ 10 일이 지나면 내부의 액체가 마르고 딱딱한 물집이 생깁니다. 딱지는 일반적으로 몇 주 안에 사라질 것입니다.

대상포진 위험이 있고 일부 증상이있는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대상 포진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조기 치료를 통해 발병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내부 대상 포진


내부 대상 포진 이있는 사람의 경우이 질환은 내부 장기와 같은 피부를 제외하고 신체의 전신 부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내부 대상 포진은 나이가 많거나 몸이 매우 불편한 사람들에게 더 흔하며 만성 통증과 같은 장기적인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내부 대상 포진의 경우 통증이 더 심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신체의 여러 위치에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진이 없다고해서 대상 포진이 없다고 가정해서는 안됩니다.

 

 

 

 

대상포진 원인

사람이 수두에 걸렸었다면, 수두 발진이 정리할 후에도 헤르페스 대상 포진 바이러스는 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수두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재 활성화되면 대상 포진이 발생합니다.

누구나 대상 포진에 걸릴 수 있지만 특정 요인이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 : 대상 포진 및 대상 포진 관련 합병증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50 세 이상.

약화 된 면역 체계 : HIV , AIDS , 당뇨병 또는 암에 걸린 사람과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대상 포진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만성 질환 : 1 형 당뇨병 ,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 천식, 만성 폐쇄성 폐 질환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특정 만성 질환은 특히 ​​젊은 사람들의 대상 포진 위험을 높입니다.

 

 

 


최근 체중 감소 : A2016 년 연구, 최근 체중 감소가 대상 포진 발병과 관련이 있었지만 이 관계의 이유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대상 포진 병력 : 이전에 대상 포진 병력이있는 사람들은 발병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대상 포진의 가족력도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 : 스트레스 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심한 정서적 스트레스에 직면 한 사람들은 대상 포진에 더 취약 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또한 위험 요소입니다.

 

병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할 때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경험하고있는 경우, 특히 대상 포진의 병력이 있거나 위의 위험 요인 중 하나로 인해 바이러스의 급성 발병 위험이 높은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대상 포진 치료를 받고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경우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1. 치료 후 증상이 현저하게 악화됨
  2. 증상이 몇 주 안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3. 발진과 함께 새롭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남
  4. 고열, 열린 상처 또는 대상 포진 병변에서 나오는 붉은 줄무늬와 같은 2 차 감염의 징후가 있습니다.


대상 포진 발진이 사라진 후에도 영향을받은 부위에 지속적인 신경통이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바이러스 이기 때문에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으므로 오래된 처방으로 자가 투약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집을 자극하고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감염된 부위를 긁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상 포진 병변에 중첩 된 세균성 피부 감염을 일으 킵니다. 이 감염은 매우 고통 스러울 수 있으며 치료를받지 않으면 전염 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외에 이 감염이 발생하는 개인은 항생제 치료 또는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이 없는 사람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백신을 접종하여 발병 또는 포진 후 신경통의 이 백신은 수두-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음성 인 수두 병력이 없는 사람들의 수두와 대상 포진을 예방합니다.

 

정리 요약

대상포진은 매우 고통스럽고 쇠약해질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은 매우 다양 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증상이 대상 포진 때문일 수 있다고 의심되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발진이 없다고해서 대상 포진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발진없이 피부에 통증이 있거나 나중에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젊거나 건강한 사람들의 경우 증상은 치료를 받거나받지 않고 몇 주 내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은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전 대상 포진 발병이 심각하지 않았더라도 즉각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