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저탄소 다이어트 정의 및 음식 선택 방법

by socialstory 2021. 4. 13.

우리는 기후 변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방식으로 구매 및 식습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저탄소 식단을 생활화 하는 것입니다.

 

저탄소 식단은 지구에 좋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탄소 다이어트

저탄소 다이어트 정의

저탄소 식단은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해 생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식단은 식품의 생산, 포장, 가공, 운송, 준비 및 폐기물에서 배출되는 배출을 최소화합니다. 

 

 

 


식단에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줄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 많이 생산되고 포장 된 식품
  • 국가 또는 전 세계에서 운송해야하는 제품
  • 비 계절 식품
  • 일반 음식물 쓰레기  

 

사람과 지구 모두를 돕는 음식 선택

적절한 음식을 선택하여 기후 변화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탄소 식단은 지구에 좋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음은 사람과 지구 모두를 돕기 위해 채택 할 수있는 몇 가지 음식 선택 전략입니다. 

 

 

 


1) 현지 및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십시오.

현지에서 농산물을 구입하면 식품 운송과 관련된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역 농산물 직판장이나 협동 조합에서 쇼핑하거나 지역 사회 지원 농업 농장에 가입하십시오.

2) 육류와 유제품을 제한하십시오.

단백질 기반 식품의 절반을 구입하고 인증 된 유기농 및 목초지에서 자란 육류 및 유제품을 선택하십시오. 더 좋은 방법은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 입니다.

 

 

 


3) 가공 식품을 적게 섭취하십시오. 

가공 식품은 건강에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첨가제, 방부제 및 포장재를 너무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여 환경을 손상시키는 배출물을 생성합니다.

4) 비건 채식, 가뭄 친화적인 식사를 준비하십시오. 

물과 물을 옮기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가능한 적은 양의 물을 사용하는 요리법으로 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식물 기반 요리법은 지구와 그 주민들 모두에게 자비로운 것입니다.

무엇을 먹고 어떻게 식사를 준비하는지는 기후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위해 여러분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