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집에서 키워볼만한 10 가지 슈퍼푸드(ft.텃밭재배)

by socialstory 2021. 3. 30.

텃밭을 가꾸면 먹는 나와 가족이 먹을 식재료이기에, 과일과 채소에 해로운 살충제와 인공 비료를 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더 이상 신선한 농산물을 마트나 시장에서 구매할 필요가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엄청난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키워볼만한 10 가지 슈퍼푸드
영양소 밀도가 높은 관일과 야채를 텃밭에 재배해보세요.


아래 10가지 영양소 밀도가 높은 과일과 야채를 텃밭에 재배해보세요.

케일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는 사계절 내내 자랍니다. 또한 비타민 A, C 및 E와 같은 항산화 물질과 칼슘, 칼륨 및 망간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미량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일을 재배하려면 1/4 인치 깊이의 토양에 구멍을 파고 씨앗을 심습니다. 한 달 후에 수확 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마이크로 그린


Microgreens는 다양한 허브와 채소의 작고 식용 가능한 묘목입니다. 대부분의 새싹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그린도 단백질, 식이섬유 및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Microgreens는 묘목의 강한 맛과 바삭한 질감으로 인해 샐러드의 일부로 널리 소비됩니다. 용기에 씨앗을 심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놓습니다. 14 일 이내에 마이크로 그린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고 뇌 기능을 개선하며 암 위험을 낮추는 안토시아닌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블루베리 덤불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깊이가 약 20 인치, 너비가 18 인치 인 구멍을 파십시오. 여러 덤불을 심는 경우 과밀을 방지하기 위해 각 덤불 사이에 4 ~ 5 피트의 공간을 두십시오. 대부분의 이른 시즌 품종의 블루 베리 는 6 월까지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선 초크


선 초크(예루살렘 아티 초크)는 항 고혈압 및 항 고지혈증 활동을하는 것으로 알려진 뿌리 채소입니다. 선 초크는 또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훌륭한 철분 공급원입니다. 뿌리 채소는 위협적 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품종은 유지 관리가 매우 적습니다. 예를 들어, Sunchoke는 느슨하고 질이 떨어지는 토양을 견딜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식이섬유의 영양가가 높은 공급원입니다. 선 초크와 마찬가지로 고구마는 뿌리 채소이므로 흙 깊숙이 파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구마는 최소한 3 개월 후에 숙성되어야합니다.

호박


호박에는 시력 상실을 예방하는 고농도의 비타민 A가 있습니다. 씨앗을 땅에 직접 심습니다. 습기가 있으면 호박 자체가 손상 될 수 있으므로 햇볕이 잘 드는 곳을 선택하여 최적의 성장을 장려하고 전체 영역을 건조하게 유지하십시오.

 

 

 


양배추


양배추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C, 단백질 및 식이섬유와 같은 면역강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분 상자를 사용하려는 경우 과밀을 피하기 위해 제목이 없는 품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 씨드


치아 씨드는 심장 건강을 지원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씨앗을 싹을 펴서 샐러드에 건강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콩나물은 또한 대부분의 품종이 2 주 만에 발아하기 때문에 가장 쉽게 재배 할 수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얕은 용기에 씨앗을 싹을 틔울 수도 있으며, 새싹은 일반적으로 유지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바라기 씨


대부분의 씨앗과 마찬가지로 해바라기 씨는 양질의 단백질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해바라기를 직접 키울 수도 있으므로 미리 포장된 식용 씨앗을 사지 않아도됩니다. 해바라기의 종류에 따라 씨앗이 7 ~ 10 일 안에 싹을 틔울 수 있으며 80 ~ 120 일 이내에 성숙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박하


약초로서 페퍼민트는 이완을 유도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불안을 감소시킬 수있는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재배하려면 과밀을 방지하기 위해 약 6 ~ 8 인치 간격으로 풍부하고 축축한 토양에 씨앗을 심습니다. 페퍼민트는 3 주 후에 싹이 트어야합니다.

집에서 바로 재배 할 수있는 슈퍼 푸드가 많이 있습니다. 목록에 없는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고 싶다면 조사를 하고, 그 과일이나 채소가 자신의 기후에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채소밭이있는 이웃이나 친구가있는 것도 도움이되므로 경험 많은 정원사와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