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늘 효능 14가지 및 마늘 차 레시피

by socialstory 2021. 3. 29.

한국인이라면 마늘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식재료 일겁니다. 강하고 매운 향과 풍미는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마늘에 불쾌한 특성을 부여하는 유황 화합물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마늘을 식단에 추가해야하는 14 가지 이유
마늘 효능 14가지 및 마늘 차 레시피


다음은 마늘을 식단에 추가해야하는 14 가지 이유입니다.

1. 마늘은 감기를 치료하는 데 도움

마늘은 감기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 감기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마늘은 혈압을 낮춥니다. 

마늘은 몸을 통해 혈류가 더 쉽게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2014년 보고서에 따르면 노화된 마늘 추출물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이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하루에 최소 4 쪽의 마늘을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3.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생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황 화합물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산화 된 LDL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마늘은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 할 수있는 S- 알릴 시스테인 (SAC)으로 알려진 강력한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해독에 도움이되는 마늘  

납과 같은 중금속으로 오염된 음식을 먹으면 신장과 간과 같은 여과 기관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마늘은 신체의 납을 제거하고 장기 독성으로부터 보호합니다.

 

 

 


6. 마늘은 상처 치유에 도움을줍니다.  

자연 치유자는 마늘을 사용하여 상처를 치료하고 감염을 예방합니다. 빠른 치유를 위해 다진 마늘 정향으로 만든 찜질 제를 상처에 바르십시오. 하루에 여러 번 바꾸고 상처가 눈에 띄게 개선 될 때까지 마늘 습포제를 계속 바르십시오.

7. 마늘은 튼튼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늘은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폐경기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 골관절염과 뼈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8. 마늘은 소화를 개선합니다. 

건강한 식단의 일환으로 매일 마늘을 날 것으로 먹으면 설사, 대장염 및 장 가스와 같은 소화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또한 벌레를 쫓아 내고 장에 숨어있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

 

 

 


9. 마늘은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마늘의 식물성 영양소는  면역력을 높이고 세포를 손상시키고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10. 마늘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생마늘 정향을 먹으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마늘을 먹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마늘은 감염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마늘은 요로 감염 (UTI) 및 신장 감염을 유발하는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 인 녹농균 (Pseudomonas aeruginosa) 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대장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및 칸디다 알비칸스의 성장을 억제 할 수도 있습니다.

 

 

 


12. 마늘은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신체가 더 많은 지방을 연소하도록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또한 지방 세포 형성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13. 마늘은 천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삶은 마늘 정향은 천식에 대한 자연 요법입니다. 증상을 완화하려면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삶은 마늘 3 쪽과 함께 우유 한 잔을 마십니다.

14. 마늘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마늘의 항균 성분은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하려면 갓 자른 마늘 조각을 여드름에 문지른다. 피부가 민감하다면 먼저 마늘을 코코넛 오일과 같은 순한 캐리어 오일로 코팅하여 마늘의 따가움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마늘 차 레시피

마늘은 유황 화합물의 건강상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날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이 놀라운 전구 채소의 이점을 누릴 수있는 또 다른 방법은 뜨거운 마늘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레시피 는 다음과 같습니다 .

3 인분 재료 :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자른 마늘 3 쪽
물 3 컵
레몬 즙 1/2 컵
생 유기농 꿀 1/2 컵

순서 :

1) 냄비에 물과 마늘을 넣고 끓입니다. 불을 끄고 꿀과 레몬 즙을 넣고 저어주세요.
2) 긴장을 풀어 마늘 정향을 제거하십시오. 뜨겁거나 따뜻하게 제공하십시오.

마늘은 몇 가지 훌륭한 건강상의 이점을 자랑하는 잘 알려진 주방 필수품입니다. 좋아하는 요리에 마늘을 넣거나 위의 마늘 차 레시피를 시도하여 마늘 의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