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콘드로이친 : 개요 효능 복용량 부작용(ft.관절염 증상 완화하는 데 사용)

by socialstory 2021. 3. 2.

콘드로이틴이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합니까?

콘드로이틴 은 연골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과 동물의 관절 주위에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하는 단단한 조직입니다. 연골이 물에 달라 붙어 탄력을 높이는 것이 콘드로이틴의 역할입니다. 

콘드로이틴은 힘줄, 인대, 뼈 및 피부에서도 발견됩니다. 콘드로이틴 보충제 (콘드로이틴 황산염)는 많은 사람들이 관절 경직을 포함한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동물 연골에서 얻거나 실험실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는 콘드로이틴의 채식주의자 공급원에 대한 라벨을 확인해야합니다. 연골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천연 화합물인 글루코사민과 함께 종종 정제, 캡슐 및 패치로 제공됩니다.

 

 

 

 

콘드로이틴 효능

콘드로이틴은 몸에서 무엇을합니까?

 

과학자들은 여전히 콘드로이틴이 관절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 항상 긍정적 인 결과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이점을 보여주는 연구에는 콘드로이틴 황산염이 세포에 항염 효과가있을 수 있고 연골의 파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보고 한 근골격계 질환의 치료 발전에 대한 2010 년 연구가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9,110 명을 대상으로 한 43 건의 연구를 조사한 2015 년 Cochrane 리뷰에서 콘드로이틴이 관절 경직 및 질환과 관련된 관절 공간의 좁아짐에 대한 약간의 개선을 포함하여 관절염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2015 년 과학 보고서에 따르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병용하면 단독으로 복용하는 콘드로이틴보다 무릎 관절염 환자의 증상 완화에 더 효과적입니다. 현재 NICE (National Institute for Care and Excellence)는 골관절염 치료에 콘드로이틴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복용량

콘드로이틴은 얼마나 안전한가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성인은 하루에 800-1200mg의 콘드로이틴 황산염을 복용하며 종종 더 작은 용량으로 나뉩니다. 그러나 안전을 위해 항상 제품 라벨의 권장 사항을 따르고 질문이있는 경우 콘드로이틴 복용을 시작하기 전에 담당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콘드로이틴은 다음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린이 – 안전한 것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임신 중 또는 모유 수유 중 – 이러한 그룹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증거가 없습니다.
천식 – 호흡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항응고제를 복용중인 사람 – 누구나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

콘드로이틴 복용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콘드로이틴의 부작용은 드물지만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구역질
  • 위 가스
  • 발진
  • 두통

 

 

 

 

콘드로이친 보충제 추천 TOP3

닥터스베스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베지 캡

닥터스베스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베지 캡

 

엠알엠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1500mg / 1200mg 캡슐

엠알엠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1500mg / 1200mg 캡슐

 

솔가 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콘드로이틴 MSM 타블렛

솔가 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콘드로이틴 MSM 타블렛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