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봄철 제철음식 : 영양섭취를 위한 팁(ft.비타민과 미네랄)

by socialstory 2021. 2. 25.

계절에 따라 먹는 이유는 제철 음식이 더 신선하고 맛있을뿐만 아니라 영양도 더 높습니다! 제철 음식은 자연적으로 익을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이라고 생각되는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계절별 식사는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환경에 이롭고 지역 경제를 지원하며 음식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유리한 경험입니다!

 

봄 식사에 사용할 수있는 것

이제 봄이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봄 과일과 채소를 즐겨보세요! 이시기에 풍부한 농산물이 시장을 강타하고 있습다. 무엇을 구매해야할지 잘 모르시겠습니까? 다음은 제철 음식의 간단한 목록입니다.

 

봄철 식사에 활용하기 좋은 야채 당근


과일 – 살구, 라임, 망고, 오렌지, 파인애플, 단물, 체리, 멜론
야채 –  아티 초크,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 콩, 양상추 채소, 당근, 비트, 누수, 완두콩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열된 농산물은 이번 시즌에 제공되는 농산물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옵션을 탐색하려면 현지 농산물 판매점을 방문하여 재고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전에 맛본 적이없는 과일과 채소를 맛 보거나 지역 농부와 시장 노동자를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관리를위한 계절 식사


계절에 따라 먹는 것이 체중 관리 목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 물질 등의 풍부한 공급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식사와 간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계절에 따른 식사는 식단에 다양성을 추가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성은 신선하고 흥미 진진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며, 접시에 추가 할 더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있는 옵션이 많으면 사용할 수있는 것을 시도하고 "양념"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공기와 물처럼 생활에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몸을 건강하고 기능적으로 유지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함께 던져 지지만 아주 다릅니다. 비타민은 식물이나 동물이 생산하는 유기 물질입니다. 


이들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 D 제외) 종종 "필수"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음식에서 얻어야합니다.

미네랄은 암석, 토양 또는 물에서 비롯된 무기 원소입니다. 그러나 환경이나 특정 식물을 먹은 동물로부터 간접적으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수용성 (몸이 흡수하지 않는 것을 배출 함을 의미 함)과 남은 양이 간과 지방 조직에 예비로 저장되는 지용성입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8 가지 비타민 B (B-1, B-2, B-3, B-5, B-6, B-7, B-9, B-12)와 비타민 C입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A, D, E 및 K입니다.

많은 미네랄이 있지만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특정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미네랄은 메이저와 트레이스의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중요한 것들이 반드시 추적보다 더 중요하지는 않지만 몸에 더 많은 양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 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광범위한 건강한 식단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과일과 채소, 통 곡물, 콩과 콩류, 저지방 단백질 및 유제품에 대한 강조가 포함됩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일반 식품에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공급원이 포함되어있어 일상적인 식사에서 매일 필요한 것을 쉽게 충족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타민 소스 (수용성)


B-1 : 햄, 두유, 수박, 도토리 호박
B-2 : 우유, 요거트, 치즈, 통 곡물 및 농축 곡물 및 시리얼.
B-3 : 육류, 가금류, 생선, 강화 및 통 곡물, 버섯, 감자
B-5 : 닭고기, 통 곡물, 브로콜리, 아보카도, 버섯
B-6 : 육류, 생선, 가금류, 콩류, 두부 및 기타 콩 제품, 바나나
B-7 : 통 곡물, 계란, 대두, 생선
B-9 : 강화 곡물 및 시리얼,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브로콜리, 콩과 식물 (검은 눈 완두콩 및 병아리 콩), 오렌지 주스
B-12 : 육류, 가금류, 생선, 우유, 치즈, 강화 두유 및 시리얼
비타민 C : 감귤류 과일, 감자, 브로콜리, 피망, 시금치, 딸기, 토마토, 방울 양배추

 

 

 


비타민 소스 (지용성)

비타민 A : 소고기, 간, 계란, 새우, 생선, 강화 우유, 고구마, 당근, 호박, 시금치, 망고
비타민 D : 강화 우유 및 시리얼, 지방이 많은 생선
비타민 E : 식물성 기름, 잎이 많은 녹색 채소, 통 곡물, 견과류
비타민 K : 양배추, 계란, 우유,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칼슘 : 요거트, 치즈, 우유, 연어,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염화물 : 소금
마그네슘 : 시금치, 브로콜리, 콩류, 씨앗, 통밀 빵
칼륨 : 육류, 우유, 과일, 채소, 곡물, 콩류
나트륨 : 소금, 간장, 야채
크롬 : 육류, 가금류, 생선, 견과류, 치즈
구리 : 조개류, 견과류, 씨앗, 통 곡물 제품, 콩, 자두
불소 : 생선, 차
요오드 : 요오드화 소금, 해산물
철분 : 붉은 육류, 가금류, 계란, 과일, 녹색 채소, 강화 빵
망간 : 견과류, 콩류, 통 곡물, 차
셀레늄 : 내장 육, 해산물, 호두
아연 : 육류, 조개류, 콩류, 통 곡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