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꿀벌 프로폴리스 효능 복용량 : 보충제 추천 10가지

by socialstory 2021. 2. 26.

프로폴리스는 포플러와 원추형 나무의 싹에서 벌이 만든 수지와 같은 소재입니다. 꿀벌은 벌통 을 만들기 위해 프로 폴리스를 사용합니다. 프로 폴리스는 벌통의 중요한 재료입니다. 식물 수액, 밀랍, 꿀벌의 천연 효소가 복합적으로 혼합되어있어 벌집을 한 조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또한 곰팡이와 미생물이 자라는 것을 방지하여 벌통을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폴리스는 당뇨병, 구순 포진, 부기 ( 염증 ) 및 입안의 염증 (구강 점막염)에 사용됩니다. 또한 화상, 구내염 , 생식기 포진 및 기타 상태에도 사용되지만 이러한 용도를 뒷받침 할 좋은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에 대한 활동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고 피부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 혜택

프로폴리스의 미량 영양소, 비타민 및 미네랄은 우수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플라보노이드 라고하는 특정 폴리 페놀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이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제 역할을합니다. 플라보노이드와 폴리 페놀은 심장병 과 같은 특정 질병이 발생할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암 위험 감소

항산화제 의 가장 중요한 효과 중 하나는 암 위험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그들은 세포를 위험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세포를 손상시킬 수있는 활성 산소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 이됩니다. 프로폴리스의 강력한 항산화 제 혼합물은 암 위험을 줄이는 데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현재 연구에 따르면 프로 폴리스는 암 증식을 줄이고 암세포에 대한 면역 체계의 반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소 된 궤양

프로폴리스의 가장 많이 연구 된 효과 중 하나는 항균 작용입니다. 결과적으로 프로 폴리스는 종종 상처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국소 솔루션으로 판매됩니다.

 

그러나 보충제로 내부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염과 소화성 궤양은 종종 H. pylori 박테리아의과 성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꿀 유무에 관계없이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위염과 소화성 궤양 의 증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치유를 장려 할 수도 있습니다.

 

염증 감소

프로폴리스는 염증을 줄여 여러 만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 당뇨병 , 염증성 장 질환 및 관절염 과 같은 많은 잠재적 인 건강 문제와 함께 만성 염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프로 폴리스에는 항염 작용이있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통제 된 혈당 수준

당뇨병은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신체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프로폴리스가 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프로 폴리스 보충제는 통제되지 않은 당뇨병의 중요한 지표 인 공복 혈당 수치를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초기 결과는 유망합니다. 

 

빈혈 위험 감소

프로폴리스에는 필수 미량 영양소로 간주되는 B 복합 비타민 이 풍부 합니다. B 복합 비타민은 신체 기능을 잘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B6의 결핍은 빈혈을 유발하여 혼란과 우울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프로폴리스를 추가하면 B- 복합체 결핍 및 관련 빈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과 복용량

꿀벌 제품은 심각한 건강 위험을 수반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FDA는 프로 폴리스에 대한 권장 일일 최소 또는 최대 섭취량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프로폴리스 보충제는 FDA에 의해 규제되지 않으므로 복용량은 브랜드마다, 심지어 배치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복용량에 관계없이 이러한 보충제에서 여전히 건강한 양의 폴리 페놀을 얻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를 더 많이 섭취하기 위해 프로 폴리스 보충제를 섭취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일 식단에 꿀을 더 많이 추가하면 거의 확실히 소량의 프로폴리스를 섭취하게됩니다. 생꿀과 벌집은 여과 된 꿀보다 프로폴리스를 포함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 프로폴리스 추천 제품 10가지 살펴보기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참고 소스1참고 소스2참고 소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