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겨울철 건조한 눈 : 안구건조증 치료 및 눈건강 관리

by socialstory 2020. 12. 29.

겨울철 건조한 눈 : 안구건조증 치료 및 눈건강 관리


겨울에 눈이 건조 해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건조한 눈은 겨울과 봄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낮은 실내 습도 및 강풍과 같은 계절적 변화로 인해 눈이 건조 해지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바꿀 수는 없지만 겨울철에 사용할 수있는 치료법이 있어 안구 건조로 인한 긁힘, 가려움, 때로는 고통스러운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보려면 여러 치료법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 눈물


인공 눈물은 눈에 자연적인 수분을 회복시키는 방법입니다. 인공 눈물을 하루에 여러 번 (일반적으로 최대 6 회) 바릅니다. 점안제 라벨을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방울에 방부제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더 자주 바르면 눈이 자극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6 회 이상 인공 눈물이 필요한 경우, 안구 건조에 대한 처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실내 가습기


겨울철 안구 건조증의 주요 원인은 실내에서 히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건조한 눈과 싸우기 위해 얼어 붙어서는 안되지만 실내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 중 일부의 수분을 복원 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에 관한 몇 가지 사항 : 가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습기의 습기는 자연적으로 곰팡이와 박테리아를 끌어들일 수 있으며, 이는 도움이되는 가습기를 질병의 번식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권장하므로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또한 가열된 가습기는 실수로 쓰러 뜨리거나 손을 뻗을 수있는 어린 아이를 다치게하거나 화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집의 안전한 곳에 두십시오.



 

 

 


가습기청소 : 청소방법 및 유지 관리 팁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건성피부를 위한 완화 방법

건조한 실내공간 가습기로 촉촉하게 : 가습기추천



따뜻한 찜질


눈이 매우 자극적이며 붉어지면 온찜질을 하면 붉어짐과 불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수건을 적셔 10 분 정도 눈에 대고 진정시키고 휴식을 취하세요.






겨울철 안구건조증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


1. 특히 드라이어가 눈에 직접 닿을 때 헤어 드라이어의 사용을 피하십시오. 대신 머리카락을 자연 건조하십시오.


2. 히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집을 최대한 시원하게 유지하십시오.


3. 식단에 오메가 -3 지방산 추가 고려 하기. 안구 건조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습니다). 식이 보조제를 복용 할 수도 있지만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상의하십시오.


4. 외출 할 때는 랩 어라운드 안경을 착용하십시오. 이것은 겨울 동안 건조한 바람 (일반적인 안구 건조 원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감기에 걸리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어야합니다. 감기 치료에 사용할 수있는 항히스타민 제의 예로는 브롬 페니라민 과 클로르 페니라민이 있습니다. 그러나 감기를 치료하기 위해 이러한 약물이 필요한 경우 더 많은 안약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정리


안구 건조증을 치료하기 위해 치료법과 예방 방법을 사용했는데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안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의 건조한 눈은 드물지 않습니다. 바람, 낮은 습도, 추운 온도 및 실내 난방 시스템의 사용은 모두 눈을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증상은 수분을 회복하기 위해 집에서 치료하면 해결됩니다. 그러나 건조한 눈이 계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여 근본적인 원인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장점 및 부작용 추천 음식

당근효능 시력보호 비타민A : 당근 10가지 영양학적 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