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탈모예방 : 머리카락을 엷게 만드는 8 가지 나쁜 습관(ft.탈모예방법)

by socialstory 2020. 9. 24.

탈모예방 : 머리카락을 엷게 만드는 8 가지 나쁜 습관(ft.탈모예방법)


건조한 가을 시즌이 되면 머리카락이 예상외로 많이 빠지는 계절입니다. 머리카락을 잃는 것만큼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많은 나쁜 습관은 올바른 모발 관리의 즐거움을 두피에서 빼앗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과정을 늦출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탈모가 걱정되는 상황이라면, 아래 8가지 유형의 나쁜 습관을 거부하고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십시오.


1. 너무 많은 샴푸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이것이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부서지기 쉽고 결국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방식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낭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머리를 덜 자주 감는 것입니다. 모발이 얇아지지 않도록 보습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십시오.


2. 머리를 대략적으로 다루기



 

 

 


샤워 후 즉시 머리카락을 처리해야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샴푸 후 젖은 머리카락에 빗질을하기 전에 머리를 편안하게하세요. 끝났으면 넓은 이빨 빗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덜 잡아 당기고 탈모를 방지합니다.


3. 잘못된 스타일링 제품 사용


스타일링 제품은 머리카락을 멋지게 보이게해야하지만 거의 매일 사용하면 반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왁스나 포마드를 머리카락에 너무 많이 바르면 모낭이 건조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중화학 물질과 융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이러한 제품의 잔류 물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머리카락에 부드러운 천연 대체품을 선택하십시오.


4. 새치 제거



 

 

 


당신이 아직 회색 또는 흰머리를 받아 들일 준비가되지 않았다는 것은 이해할 만하지만, 그것이 그들을 잡아 당기기 시작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머리카락을 많이 뽑을수록 머리카락이 얇아집니다. 뿌리에서 머리카락 하나를 제거하면 머리카락이 손상됩니다. 반복적으로 수행하면 모낭이 더 얇아집니다. 그렇게하는 대신 머리카락을 염색하거나 자연 요법을 선택하는 것과 같은 다른 대안을 찾으십시오. 


5. 헤어 스타일


이상하지만 잘못된 헤어 스타일조차도 머리카락이 얇아 질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꽉 조이는 콘로우를 선택하면 모낭에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져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낭에 압력과 스트레스를 덜주고 궁극적으로 헤어 라인이 빠지는 가능성을 줄이려면 헤어 스타일을 느슨하게 유지하십시오.


6. 흡연


담배를 피운 후에 기분이 좋을 수도 있지만 머리카락은 그렇지 않습니다. 흡연은 머리로의 혈액 순환을 감소시켜 엷게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모발 성장의 자연스러운 활동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 수 있지만, 이는 흡연 기간과 이미 순환계에 가해진 손상 가능성에 따라 다릅니다.



 

 

 


7. 아침 식사 건너 뛰기


잘못된 식단 계획은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을 얇게 만들지만 아침 식사를 놓치는 것도 또 다른 주요 원인입니다. 아침에 가장 중요한 식사를 할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몸과 머리카락에 충분한 연료가 공급되지 않습니다. 아침 식사는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되며, 모발에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8. 머리카락을 보호하지 않음


태양은 모든 중요한 비타민을 얻을 수있는 동반자가 될 수 있지만 머리카락에 관해서는 큐티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밖으로 나갈 때 느슨한 캡으로 머리를 가리거나 SPF와 함께 제공되는 헤어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탈모치료 미녹시딜 : 시간도 오래 걸리는 탈모치료

여성탈모 산후탈모 원인과 대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