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기나 계란 등의 단백질은 매끼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9. 13.

고기나 계란 등의 단백질은 매끼 섭취하자

고기나 계란 등의 단백질은 매끼 섭취하자고기나 계란 등의 단백질은 매끼 섭취하자


단백질을 먹고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려고

위는 영양을 얼마나 흡수 하는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위장이 지쳐있는 사람은 영양소의 흡수, 특히 위장의 컨디션에 좌우되는 철분과 비타민의 흡수율이 저하됩니다.


위장을 튼튼하게하는 주요 재료는 여하튼 "단백질" 입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의 집합체입니다. 위나 장에서 분해되면 아미노산이 될 것입니다 만, 그 아미노산에 비로소 영양으로 몸에 채워집니다. 아미노산은 위뿐만 아니라 근육과 머리카락과 손톱, 피부와 혈액, 각 호르몬의 재료 등, 우리들 인간의 신체 전체를 만드는 근원입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아미노산 점수 100" 으로 알려져있는 식품을 취하는것입니다. 아미노산은 단체로 다른 종류의 아미노산이 부족하면 제대로 작동주지 않습니다. 즉 1 종류 걸쳐있을뿐, 아무것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모든 종류 갖추어져있다"는 상태가 아미노산 점수가 100이라고하는 것으로, 고기, 생선, 콩, 계란,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아미노산 점수 100을 매일 세 끼 먹는 것이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 라인입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이라는 자각이있는 사람은"오늘은 아침 밥을 먹을 수 없다"는 날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이 점점 위장을 약하게하고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장이 약하다고 자각하고있는 사람은 요구르트 등의 단백질을 조금이라도 좋으므로 먹는 것이 개선하기도합니다.


어쨌든 제대로 단백질을 의식해 먹게 해보십시오.



먹는 것으로 위장을 단련

식욕이 솟는 여부는 가장 중요한 바로미터입니다.


위 역시 건강의 근원이며, 위장이 건강 여부는 위산의 양이 중요합니다. 위산의 양은 나이를 거듭함에 적게되어갑니다. 30 세에서도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점점 줄어가는 것입니다.


"최근 불고기를 먹을 수 없다"

"기름진 음식을 피한다있게되었다"

라고 느끼게 되면, 그것은 위산이 줄기 시작한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위가 건강 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침부터 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여부. 매일 아침부터 제대로 식사를 섭취하는 사람은 위가 건강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최근 고기가 느끼하다는 느낌과 생선과 야채 만 먹고있다"라고하는 것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기를 건강하게 분해 할 수있는 위가 최고입니다.


위장이 약한 때 창 쉬운 생각을 조심했으면 것은 "배 친화적 인 것만을 먹기" 이런 생활을 계속하게되면 "위가 약한 → 부드러운 것 밖에 먹지 → 복부 근력이 저하되고 또한 약해진다 → 더 부드러운 것 밖에 먹지 않는다"는 부정적인 나선형으로되어 버립니다.


그러면 위는 점점 약해집니다. 위장이 갑자기 약 해지는 것이 아니라 위장을 사용하지 않는 식습관을하고 있기 때문에 약 해지는 것입니다.


너무 먹지 않으면 배가 움직이지 않게되어갑니다. 복근을 유지하는 의미에서 가끔 불고기이나 스테이크를 먹고 위장이 약해지지 않도록 단련 것도 좋습니다.


100세가 되어도 대단히 건강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식사를 비교해 보면, 가장 큰 차이점은 "고기의 양"입니다. 100 세 이후 장수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동물성 단백질을 잘 먹고있었습니다.


고기 덩어리인 스테이크를 자주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몇 살이 되어도 고기가 소화 할 수있는 위를 가지면 건강하고 고성능에 장수 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더 먹자!

"건강 장수 = 조식"모두가 머리에 떠 올릴 것입니다. 야채를 중심으로 한 식생활에서 가능한 고기를 앞두고 칼로리를 억제. 그런데 이러한 식생활은 건강 장수와 거리가 멀고됩니다.


인류는 170 ~ 200 만 년 전에 탄생 농경이 시작 1 만 2000 년경까지 계속 육식 중심으로 살아 왔습니다. 게다가 평균 수명이 늘어난 것은 1965년대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생활에 정착 한 때부터입니다. 고기를 먹으면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보충되어 혈관이 튼튼하게됩니다.


그러자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고 동맥 경화,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우울증, 빈혈 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악당 취급되는 콜레스테롤은 사실 필요합니다. 고기가 건강 장수에 필수적인 것이라 말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라고 경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음식에서 콜레스테롤이 눈엣가시로 되어있는 경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은 세포의 소재입니다. 호르몬의 근원이되는 등 필수적인 것 인 것입니다. 서양 국가처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심근 경색 등의 사망률이 일본의 5 ~ 7 배 높은 국가에서 콜레스테롤이 나쁜 사람 취급되는 것은 압니다만, 일본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첫째, 일본은 콜레스테롤의 섭취량이 서구 국가에 비해 낮다는 데이터도 있고, 사망률의 주요 원인이 암입니다. 그리고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사람에게 많은 것을 알고있는 질병 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감안하면, 일본인은 더 고기를 먹어야한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해도 고기만 먹고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야채, 생선, 곡류 등을 균형있게 먹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또한 고기 중에서도 소, 돼지, 닭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정리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쨌든 칼로리 제한을 위해 고기를 줄이려고하는 당신! 그러면 안됩니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야채보다 고기입니다.(당연히 야채도 소중 합니다만...)


고기나 계란 등의 단백질은 매끼 섭취하도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