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정제된 흰 설탕은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삼가야 할 재료

by socialstory 2018. 9. 4.

정제된 흰 설탕은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삼가야 할 재료

정제된 흰 설탕은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삼가야 할 재료정제된 흰 설탕은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삼가야 할 재료

흰 설탕은 당신의 성능을 해친다

흰 설탕은 최악의 당질입니다. 이유는 많습니다.


혈당을 안정하게 유지할 수없이 많은 불편 함이있습니다.

첫째, 비스킷, 케이크, 찹쌀떡 등 단 음식에 다량 함유된 흰 설탕이나 생성된 전분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혈당을 잘 통제 할 수없는 상황, 즉 혈당의 오르내림이 심한 상황을 혈당 대사 이상(저혈당)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혈당 대사 이상 주요 증상은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든 강한 피로, 기분의 침체(우울증), 기분의 컨트롤이 듣지 않는 집중력이 결여 되버리는 즉시 물건을 잊어 버리거나 좌절하는등 갑자기 분노하기 시작(이성을 잃는다), 현기증, 휘청 거림, 악몽, 몽유병, 잠 들어있는 동안 이야기, 불안, 두려움, 떨림 등 다양합니다.


이 가운데 최근 내 몸에 일어난 이 "몽유병" 같은 것입니다. 탄수화물 중심으로 먹는날 밤 자고했을 때 일어난 것입니다만, 밤에 식사도 탄수화물 중심으로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잠들었 습니다만, 뭔가 일어나고 말았네요... 이때 나 자신은 일어난 일을 기억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어난 순간 "단 것을 먹고 싶다!"라고하는 상태였다네요. 이제 제어가 듣지 않고 초콜릿 러스크 1조각 먹어 버렸습니다.


기억이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증이 아닌(일어 났을 때... "그러고 보니 밤에 깨어 먹는구나"정도의 기억은 있었습니다.)하지만 이렇게 말하는 정도의 경험은 당신에게는 없습니까 ?


혈당 조절에 관한 연구로 유명한 스탠포드 대학의 제럴드 리벤 교수는 비만하지 않은 건강한 사람 4명 중 1명이 인슐린 저항성을 나타내는 및 견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혈당을 낮추기 위하여 방출된 인슐린에 생체가 제대로 응답 할 수없는 것으로, 당뇨병의 전조나 다름 없습니다.


영국 영양 학자 패트릭 홀 포드 박사에 따르면 우울증에서 정신 분열증까지의 마음의 병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절반 이상이 혈당 조절에 문제가있다 라는 것입니다.



중요한 영양소를 소진

다음 흰 설탕이 당신의 성능을 떨어 뜨리는 이유는 흰 설탕이 생체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게됩니다. 커피나 홍차에 설탕을 많이 넣을수록 비타민 B의 부족이 현저하게갑니다. 비타민 B가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두뇌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 인 것은 잊지 않도록하십시오.


뇌의 기능이 저하되어 버린다! ?

마지막 이유는 흰 설탕의 소비량이 많을수록 뇌의 기능이 나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MIT(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의 알렉스 샤우스 교수는 정제 된 전분을 많이 섭취할수록 IQ 저하가 현저한 것을보고했습니다. 실제로 흰 설탕을 많이 먹는 사람은 먹는 양이 적은 사람보다 25% 포인트 나 IQ가 낮았다입니다.


다이어트도 피하고 싶은 흰 설탕

당연 합니다만 흰 설탕은 마르고 싶은 경우 가급적 자제하십시오. 그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식욕이 증폭되어 버린다!

갑자기 끔찍한 이야기입니다 만, 흰 설탕은 먹고 있는데 식욕이 증폭되어 버립니다.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먹고 싶을 때는 없습니까? 또는, 먹어도 먹어도 더 먹고 싶을 때는 없습니까?


이럴 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하면 다량의 흰 설탕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다음 사이클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렙틴(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감소 → 그렐린(식욕 증진 호르몬)이 활발


굶주림을 알리는 사인을 보내는 그렐린이 뇌에 도착하면 뇌는 "더 먹을 필요가있다"라고 착각 해 버린다 던가. 위가 가득한 상태에서도 "다른 배"상태가되어 버리는 것은, 이것이 원인입니다.


의존성 · 중독성이있다

알고 있어도 먹고 싶어진다. 위에 쓴 것처럼 흰 설탕을 듬뿍 사용한 음식은 의존성이나 중독성이 있다고되어 있습니다. 흰 설탕의 과잉 섭취를하면 뇌에서 '세로토닌' '도파민'이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행복 호르몬 '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쾌락」물질 인 도파민 자체에 해가되지 않습니다.




흰 설탕에 의해 분비가 촉진되는 것이 문제예요.


"단 것을 먹는 행복해질"라고 뇌가 기억 버립니다.


그렇게되면 약간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느낄 때, 갖고 버리게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 사이클이 반복 됨으로써 의존 · 중독 기미가 다이어트와 정신적인 면에서의 방해가되어 버리는군요.


정리

흰 설탕의 과도한 섭취가 공격적인 행동이나 불안, 과잉 행동, 집중력이 부족, 우울증, 섭식 장애, 피로, 학습 장애를 일으키기 쉬운 것은 많은 연구들이 보고되어 왔습니다. 우울증, 불안, 공포, 집중력이 부족, 공격적, 학습 장애라고 정신의 문제라고하는 것은 단순히 혈당이 불안정해질 것만으로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뇌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마음의 건강을 강화하고... 즉 당신의 성능을 최고의하게하고 싶다면, 우선 혈당을 불안정하게하는 흰 설탕과 고도로 정제 된 전분을 많이 함유 한 음식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연히 다이어트 중에서도 완전히 삼가야(잘라한다) 할 재료입니다.


그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갑자기 당질 제한을하는 것은 의지력이 필요하게되어 버릴지도 모르지만, 식사 순서 다이어트 밥을 절반으로 줄이는 등은 스트레스를 프리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라도 먼저 의존 · 중독 증상에서 벗어나 성능을 최대로 높여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