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취 생활에도 건강을 위한 습관이 필요하다

by socialstory 2018. 9. 1.

자취 생활에도 건강을 위한 습관이 필요하다

자취 생활에도 건강을 위한 습관이 필요하다자취 생활에도 건강을 위한 습관이 필요하다

자취 습관으로 자신의 몸을 돌보자

자취하는 사람은 자취 않는 사람보다 야채와 과일의 섭취량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외식의 경우에는 맛이 진한 경향이 있습니다. 설탕이나 소금의 섭취량도 자취를 함으로써 컨트롤하기 쉽습니다.


또한 몸에 좋다고되는 발효 식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취할 수 있는것도 자취를하는 것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당뇨병으로 이어질 염분, 당분의 섭취 또한 자취를 통해 막을 수 있습니다.


외식이나, 슈퍼, 편의점 반찬으로 특히 무서운 것은 아무래도 음식을 오래 보존하기 위해 색감과 맛의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화학 조미료와 보존료, 향료 등 식품 첨가물과는 뗄 수없는 관계입니다. 그리고 이 화학 물질은 당신의 장내 환경을 악화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말하는 관점에서 가급적 "컷 야채"를 먹는 것은 삼가합시다. 몹시 바쁜 때 "처음 먹는 샐러드가 없다" 라는 경우는 어쩔 수 없습니다만, 최대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컷 야채"는 생야채이기 때문에 첨가물과는 무관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씹히는 느낌을 남기기 위해 색감을 유지하기 위해 첨가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래 대량으로 야채를 잘라 장시간 물에 노출된 시점에서 영양소(특히 수용성 비타민)는 흘러 버리고 있습니다. 가급적 야채는 통째로 사오고, 조리시 컷합시다. 


창자가 어떻게 중요한지를 생각하면, 식품 첨가물 등 섭취를 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최대한 스스로 만들고 싶은데, 요리 초보자가 자취를 시작하려면 어떤 점을 염두에두고 있으면 좋은 것일까요.



자취는 제대로 영양 균형을 생각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 균형을 생각 합니다. 특히 단백질과 지질은 중요 하므로 다이어트를 앞두고 있다면 단단히 먹도록하십시오. 그리고 야채가 필요합니다. 야채는 식이섬유 외에 비타민, 미네랄의 보급도 중요 합니다. 종합하면 고기에 콩, 야채와 버섯을 듬뿍 먹는다. 국은 된장국을 먹는 것을 추천(된장에 포함 된 콩 사포닌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등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반찬류는 고기도 생선도 계란도 좋지만 매일 고기보다 하나는 고기와 생선을 번갈아 먹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비타민에 대한 수용성과 지용성의 차이도 알고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당근, 호박 등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는)과 비타민 E는 지용성. 즉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체내에서의 흡수가 좋아집니다.


한편 브로콜리와 잎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엽산이나 비타민 C는 수용성입니다. 이들은 삶으면 너무 비타민이 흘러 버리므로주의가 필요. 삶은 시간을 최소화하거나, 찌는 등으로 조리하면 좋습니다.


덧붙여서, 비타민, 미네랄이 몸에 좋다는 이미지가 있지요? 그럼 왜 몸에 좋은지는 사실 잘 모르지 않겠습니까? 쉽게 말하면, "삼대 영양소는 몸의 에너지와 세포의 재료가되기도합니다. 그 변환을 지원하는 것이 비타민, 미네랄" 입니다.


비타민 · 미네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모처럼 섭취 삼대 영양소가 체내에서 잘 활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타민, 미네랄 만 섭취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해서는 안되지만 반대로,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를 식사 때 비교적 많이 마셔도 별 의미는 없습니다.


제대로 영양 균형을 생각하고 식사를하고, 식이섬유, 발효 식품, 비타민, 미네랄, 이들을 제대로 섭취하는 자취 습관이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게다가 아무래도 부족하게되어 오는 성분은 보충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폴리 페놀과 카로티노이드의 안티에이징 효과

구체적으로 특히 건강 증진에 도움이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우리들의 건강 증진에 필요한 것이 항산화 키워드입니다.


잘 듣는 '폴리페놀' 과 '카로티노이드' 모두 높은 항산화 작용을하는 성분 으로 모든 질병을 예방하고 몸을 젊게 유지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폴리 페놀"은 식물에 존재하고 "카로티노이드"는 동식물에 존재하는 차이는 있지만, 항산화 작용을 갖는다는 의미에서 공통적 입니다.


아싸와 카시스, 블루 베리 등 보라색 과일에는 폴리 페놀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에 들어있는 '이소 플라본'은 잘 듣는 것입니다 만, 이것도 폴리 페놀의 일종입니다. 녹차에 포함 된 카테킨도 마찬가지.


한편 토마토의 리코펜, 연어와 게에 포함 된 아스, 당근의 베타 카로틴, 시금치의 루테인 등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입니다.


피토 케미칼은?

갑자기 나온 키워드이지만, "폴리 페놀"와 "카로티노이드"을 총칭하여 "식물 화학"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환경으로 이동할 수있는 동물 차이, 식물은 가혹하고 변화가 많은 환경에서 살아가야합니다. 이 때문에 동물과는 다른 자기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 해충 등 외적에 노출 되어도 이동할 수없는 식물은 산화를 방지 항산화 력 항균력을 스스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몸을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스스로 만들어 낸 색소 나 향, 매운맛, 쓴맛 등이 포함 된 기능성 성분이 식물 화학 것입니다.


인간이 식물 화학을 체내에서 생성 할 수 없습니다 만, 이들을 포함한 야채와 과일을 먹기위한 "식물의 힘 = 피토 케미칼"을 거두어, 항산화 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생활 습관병 및 안티에이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

결국 아무리 "유기농" 또는 "천연", "자연"이라고 붙여져도 외식이나 반찬은 어떤 것이 사용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따라서 싼 '카놀라유'를 사용한 몸에 나쁜 도넛을 몸에 좋은 것 같은 표현으로 팔리는 사태는 부지기수 입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수중에 음식 재료들이 도착한 때 얼마나 인간의 가공이 더해져 있는지 여부? 로 판단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돼지 고기 가공은 매우 적지 만, 소시지가 되면 바로 그때 가공 공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어떤 가공이 들어가 있으면 반드시라고 말해도 좋을만큼 몸에 나쁜 성분이 들어있는 생각은 문제 없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자취가 중요 하다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자취 습관을 건강하도록 유의하여 당신의 세포를 업데이트 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