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화를 억제하는 방법은? AGE를 억제하거나 적은 음식을 먹자!

by socialstory 2018. 8. 27.

노화를 억제하는 방법은? AGE를 억제하거나 적은 음식을 먹자!

노화를 억제하는 방법은? AGE를 억제하거나 적은 음식을 먹자!노화를 억제하는 방법은? AGE를 억제하거나 적은 음식을 먹자!

30대가 되면 점점 노화 속도가 올라간다!?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은 기존 활성 산소인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흡연을 비롯한 좋지 않은 생활 습관이 활성 산소를 발생시켜 전신의 세포를 산화시키기 위해 노화가 일어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이제 올바른 생각인데 최근 들어 세포의 산화는 AGE가 세포에 작용하여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할 수있게 된 것입니다. 즉, AGE는 활성 산소보다 근원이되는 노화 원인 물질이라는 것입니다.


이 AGE의 축적량은 노화의 정도에 지수 적으로 증가 해가는 추세에 있습니다. 30대에서도 나이 든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개인차가 급격하게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노화 속도가 빨라가는 사람은 나이에 상응 노화 해가는 사람에 비해 젊은 시절의 식습관과 생활 습관의 영향으로 AGE를 체내에 점점 모아서 저축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상태 고령기를 맞이하면, 병적으로 노화가 진행되어, 많은 생활 습관병을 일으키는 몸의 마디마디에 흔들림이 온다. 더 말하면 수명이 단축되어 버리는 결과도되는 것입니다.


30대가 되어지면 조금씩 신진 대사도 저하오고, 대사 증후군, 당뇨병, 고혈압 등 생활 습관병에 걸리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도 AGE의 영향입니다. 따라서 질병과 인연이없는 고성능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AGE"를 의식하고 빠뜨릴 수 없게되어 있습니다.



AGE를 모으는 경우 "병적인 노화" 일어날수 있다

AGE를 축적하면 왜 노화가 진행되거나 질병에 걸리기 쉬워 지거나하는 것입니까?


우선 AGE가 몸에 해를 입힐 패턴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들의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에 AGE가 직접 붙어 버려, 그 기능과 기능을 저하시켜 버리는 패턴. 또 하나는 AGE가 세포 표면의 AGE 수용체 (RAGE = Receptor for AGE)와 결합되어, 체내의 세포에 염증을 일으 킵니다. AGE는 노화 물질이 RAGE와 결합하여 더욱 강력 만족도를 강화하고 전신의 세포에 많은 손상을 줄 것입니다.


우리들의 몸(머리, 눈, 피부, 근육, 혈관, 각종 장기)의 대부분은 단백질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본래 유연성과 탄력성이 풍부하고, 그 각각의 조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단백질에 AGE가 달라 붙는하면 유연성과 탄력성을 잃고 취성 딱딱한 조직에 옮겨 버립니다. 예를 들어, 혈관을 구성하는 콜라겐에 AGE가 붙여지면 혈관의 탄력성이 없어져 굳게 되기 쉬운 혈관이되어 버립니다. 최악의 경우 뇌출혈 등의 위험이 높아지게도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콜라겐, 엘라스틴 등)에 AGE가 달라 붙는다면 탄력이 없어지고 군살 주름 등의 노화 현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AGE를 모으지 않는 재료는?

AGE = 혈당 × 지속 시간이 있으므로, 우선 당분이 높은 음식을 계속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채와 곡류의 당질도 신경 쓰이는 부분이지만, 그보다는 감미료 사용이 포인트입니다.


설탕, 쌀 엿, 꿀, 메이플 시럽, 아가페 등의 천연 감미료도 주의가 필요하고, 더군다나 조심해야할 단맛은 인공 감미료 및 이성화 당합니다. 이성화 당은 옥수수로 만든 AGE를 만드는 속도가 10배나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자나 청량 음료는 이러한 설탕을 듬뿍 사용되고 있지만, 또한 가공 식품 속의 냉동 식품, 레토르트 식품, 통조림은 고온의 조리하므로 AGE도 높은 것입니다.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것으로 반복 사용하는 것은 피하고 싶습니다. 가공 식품은 편리하지만, 역시 재료를 선택하고 요리를 직접 만드는 것은 AGE를 모으지 않는 레시피로 연결됩니다. 꼭 직접 요리합시다!




다음은 AGE를 억제 재료를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α 리포산을 포함 시금치와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야채를 메뉴에 도입합시다.


야채 중에서는 스루호라환를 효율적으로 포함 브로콜리 새싹과 슈퍼 새싹도 추천 합니다. 원시 브로콜리를 스무디에 넣으면 상당히 미숙 버릇이 있기 때문에 새싹을 사용하는 것이 마시는데 도움이됩니다. 야채 중에는 당화를 억제하는 항 당화 효과가있는 배추, 생강, 새끼. 신맛이있는 레몬, 귤 나무, 유자도 튀김이나 볶음 요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 외, 곤약, 버섯류, 낫토 나 감자 등의 끈적 끈적한 계 재료. 해조류도 추천 합니다.


역시 일식의 재료는 AGE를 억제하는 것이 많은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바뀐 곳은 야마구미이나 노니, 산수유 등을 포함 이리도이도이라는 성분도 AGE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소재는 아니지만 일상의 요리 레시피에서 가장 추천은 야채이고 "베지부로스" 입니다. 베지부로스는 야채 국물이지만, 야채의 껍질이나 뿌리, 열매 꼭지 등 버릴 같은 부위를 사용하여 만들어 봅시다. 왜인가하면, 식물에 포함 된 항산화 물질 파이트 케미컬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특히 양파의 갈색 피부는 케루스찐을 포함 AGE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넣어보세요.


정리

실제 나이는 아무래도 늘어납니다만, 가급적 노화가 늦게 왔으면 싶죠? 그러기 위해서는 AGE를 모으지 않도록 생활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야채이고 "베지부로스"등을 도입 해 AGE를 억제하거나 원래 AGE 적은 음식을 유의하여 먹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