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침에 섭취하는 단백질로 인크 레틴 분비시켜 마른 습관 찾자

by socialstory 2018. 8. 28.

아침에 섭취하는 단백질로 인크 레틴 분비시켜 마른 습관 찾자

아침에 섭취하는 단백질로 인크 레틴 분비시켜 마른 습관 찾자아침에 섭취하는 단백질로 인크 레틴 분비시켜 마른 습관 찾자

마른 호르몬 : 인크 레틴

이 단어를 듣고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영국 연구진은 2015년 '유러피언 저널 오브 클리니컬 뉴트리션'이라는 의학 잡지에,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별명이기도한 레오 다이어트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습니다.(엄밀하게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와 레오 다이어트는 다르다는 의견도 있습니다만, 여기에서는 동의어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와 WHO 권장 식사지도를 실시하여 식욕과 혈당에 대한 호르몬을 식후 180분 측정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본인의 포만감을 확인했습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1(GLP-1)이라는 호르몬이 WHO 권장 식사지도보다 많이 분비되어있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포만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LP-1은 일명 인크 레틴 인 것으로 알려져있어 주목하는 물질 입니다. 소장의 하부에서 분비되어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중추 신경계에 작용 포만감을줍니다.


위장에서 소장으로 음식을 보내는 것을 억제하고 식후에 고혈당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즉, 체지방 증가, 체중 증가를 억제 호르몬 인것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인크 레틴은 당뇨병에 효과

당질 제한 다이어트 분비가 증가하는 인크 레틴은 혈액의 혈당 값에 의해 작용을 바꿉니다. 여기가 이 호르몬의 뛰어난 곳입니다.


지금까지 당뇨병 약에서 일반적이었던 것이 SU 제라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혈당 강하시키는 기능이 높은 약물로 처방되어 왔지만, 혈당이 너무 저혈당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단점이있었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를 초래하기 쉽습니다. 왜인가하면 혈당을 감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발 된 것은, 인크 레틴 관련 약물 DPP-4 억제제는, 인크 레틴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약입니다. 인크 레틴은 너무 높은 경우에만 효과가 있다고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DPP-4 억제제는 임상의 현장에서 많은 처방되어 체중 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이런 약을 쓰지 않고도 체내에서 인크 레틴이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당뇨병 이외에도 유용한 인크 레틴

인크 레틴 인 GLP-1의 작용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뇌의 만복 중추를 자극하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과식을 억제하는 작용이있는 것입니다. 또한 위장에 작용하여 음식을 천천히 창자에 쓰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장에서 당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췌장에 작용하여 인슐린이 분비되기 쉬워져, 위장의 기능과의 시너지 효과로 혈당치가 오르기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이 밖에 심장에 작용하여 심장을 보호하고, 심장의 능력을 높여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의 양을 늘립니다.


인크 레틴은 식후에 분비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만, 그 증가 양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인크 레틴이 증가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효과적으로 체중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로 인크 레틴을 늘리자

왜 당질 제한 다이어트로 인크 레틴이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많이 나온다는 논문 데이터가있는 것일까요?


이것은 당질 제한 다이어트가 대장의 기능이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슬리밍 호르몬인 인크 레틴은 소장에서 분비되기 때문에 창자가 가장 움직이기 쉬운 상태로해야합니다. 하나는 장내 세균의 상태에서 당질 제한 다이어트 장내 세균을 일부러 늘립니다.


정제 된 설탕을 섭취한다는 것도 중요. 장내 세균은 나쁜 세균 선인 균 기회 균 등 3 가지가 있습니다만, 나쁜 세균 곰팡이의 동료인 칸지 타 세균이 있고, 평소에는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설탕이 많다고 늘어 장 염증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고기나 생선 등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철분도 공급됩니다. 그러자 장에서의 해독 작용에 도움이됩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에 물고기도 많이 먹기 때문에 EPA(다가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하기 때문에 이것이 인크 레틴 분비 세포를 자극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단백질이 인크 레틴의 분비를 촉진!

아침에 단백질을 이루도록 단백질을 마시는건 인크 레틴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즉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인크 레틴의 분비가 활발하게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로 인슐린이 많이 분비 되어 혈당을 올리는 글루카곤의 분비가 억제 됩니다. 또한 위 내용물의 배출 속도가 느려지므로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또한 인크 레틴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인가하면, 혈압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읽고있는 당신! 꼭 단백질을 마셔보세요.


정리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하여 분비되는 "마른 호르몬 : 인크 레틴"은 평소 의식적으로 음식을 섭취하여, 살찌기 어려운 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단백질을 마시는것도 인크 레틴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아침에 바쁜 시간이라면, 반대로 단백질은 쉽게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꼭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