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남자의 다이어트는 신진 대사가 키워드! 필요한 것은 단단히 먹어라!

by socialstory 2018. 9. 12.

남자의 다이어트는 신진 대사가 키워드! 필요한 것은 단단히 먹어라!

남자의 다이어트는 신진 대사가 키워드! 필요한 것은 단단히 먹어라!남자의 다이어트는 신진 대사가 키워드! 필요한 것은 단단히 먹어라!


우리들의 몸은 우리들이 먹은 것으로부터 만들어진다.

"당신의 영양은 충분할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해 당신은 "부족합니다" "너무 충분할 정도로 잘 먹습니다"라고 대답 할지도 모릅니다.


그럼 다음 질문은 어떨까요?


"몸이 충분히 기능하는 영양소는 부족합니까?"


전자와 비슷하지만 후자의 질문에 자신있게 "예"라고 대답 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대사 수준, 건강 수준을 되돌아 보며 매일 먹고있는 것이 "생체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생각하면 생체의 제어 시스템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고 있는지 조금 의심스러운 건 아닐까요.


비타민의 아버지라고 아인슈타인 같은 천재라는 미국의 생화학자, 라이너스 폴링 박사는 분자 조합 영양의학(분자 교정 의학)을 설립 때 부작용과 후유증을 초래하는 약보다 야채나 과일 등에 포함된 많은 영양소가 더 인간에 좋다고 설명하고 "신체의 구성 성분(영양분)을 분자 수준에서 최적의 농도로하여 부작용없이 자연 치유력을 높여 증상을 개선 한다"고 옹호했습니다.


비타민 B군의 하나인 판토텐산의 발견자인 로저 윌리엄스 박사는 "당신은 당신이 먹은 것 · 마신 것 이외는 하나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학문적으로도 진실입니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위에 쓴 두 명의 박사의 말에 의해, 지금까지 자신이 "먹고 온 것 · 마시고 온 것"이 지금의 신진 대사와 건강을 반영한다면 체질을 바꾸어 가고 싶다면 먹을 것 · 마실 것을 바꾸어가는 것이 가장 지름길 방법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사 업을 위해서는 제대로 먹는다. 건강해진다.

다이어트에 의욕이 클수록 영양 지식과 많은 지식을 얻을 수없고, 소위 "극단적인 식사 제한"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먼저 건강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이 있어야 다이어트가 있으며, 성능 저하 같은 다이어트법은 30대라는 일에서도 중요한시기에 해야하는건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30대에 한정된 것은 아니지만...)


건강이 있어야 취미도 일에도 열심히 될 수 있고, 인생에서 많은 것을 실현 해 나갈 것입니다.


다이어트를하고 싶은 사람은 "대사의 장점"을 바란다고 생각 합니다만, 원래 건강 체질이어야 대사의 장점을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대사의 장점을 손에 넣을 생각하면 먼저 건강한 몸임을 생각해야합니다.


그러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토대가 꾸준한 결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라고하는 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혈액도 림프도, 심장, 간, 신장 등의 장기도 각각 건강한 생명 활동을 영위하기위한 '필수 영양소'가 있습니다.


"건강을 입수"라는 것은, 회춘과 면역의 원인이되는 장내 세균을 늘리는 것으로도 있습니다. 장내 세균을 늘린다는 것은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어머니의 뱃속에 생명을 품고있는 처치는 장에서 할 것입니다. 처음에 만들어진 장기가 뇌에서 심장도 아니고, 영양 흡수하는 장입니다. 이것은 "필요한 영양소가 없다고 몸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창자가 영양분을 흡수하여 몸을 만들고 생명을 이어갑니다.


창자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장내 세균을 늘려 갑시다.


현대인이 빠진 멈추지 않는 식욕

그런데, 비만이라는 것은 현대병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생 동물에 비만이라는 것은 없습니다.(비만이되면 천적에 살해 되어 먹혀 버리기 때문에).


비만이라는 증상이있는 것은 현대에 사는 인간과 인간이 기르고있는 애완 동물 정도입니다. 그럼 왜 야생 동물은 비만이 없을까요? 그것은 야생 동물은 신체가 필요로하는 것 이외를 먹으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현대의 인간은 신체는 "이제 필요 없다"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 "더 먹고 싶다!"라고 먹어 버립니다.


필요 이상으로 먹기 때문에 신체는 쓸모없는 에너지를 전부 지방으로 몸에 축적 해 버리는 것입니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나게 된 것입니까? 원인은 스트레스와 당질 의존입니다.


인간의 몸은 피로가 쌓이거나 정신적으로 피로하고 스트레스가 걸리면 걸린 스트레스만큼 강한 자극으로 그 스트레스를 풀려고합니다.


바쁜 생활을하고있는 사람이 매일 밤 술을 마시고있는 것도 일의 바쁜 여자가 책상에 초콜릿을 단숨에 먹어 버리는 것도 일의 스트레스를 술이나 달콤한 음식 에서 풀어내려고하고 있기 때문 이지요.


또한 당질의 과잉 섭취는 매번 설명하고있는대로, 과식을 초래하게됩니다.


건강한 상태의 인간은 야생 동물처럼, 몸이 원하는 물건을 필요한만큼 먹는 물림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로 인해 본래의 몸의 욕망과 관련이없는 자극을 몸에 넣을 필요를 느끼고, 우리들의 식욕이 멈추지 않게되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당질은 지질과 달리 대량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점점 먹어 버리는 것입니다.


현대인은 먼저 "무엇을 얼마나 먹고 싶다"인가가 모르게되어 있습니다.




사실 비타민 E가 필요한데, "뭔가 배고파!"정도 밖에 알 수 없습니다, 비타민 E가 포함되지 않은 정크 푸드를 먹고 버린다. 먹어도 비타민이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곧 또 먹고 싶어진다. 또한 정크 푸드에 손을 뻗어 버린다. 는 무한 루프에 빠져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얼마나 부족한가"라는 것도 모르게되어 버립니다.


본래는 건강을 유지하는 분량 정도만 먹으면 만족할 수있는 것인데, 분량 센서가 고장 때문에 점점 먹어 버립니다. 비만으로 인해 질병 되다니 본래는있을 수없는 일입니다. 


스트레스 걸리는 나날을 보내는 우리들은 모두 식욕이 깨 필요없는 영양을 필요량 이상 먹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리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질문 합니다만, "당신의 영양은 부족합니까?"


여기서 이런 질문을하면 생각에 잠겨 버릴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현대인은 "먹은 마음"으로 되어있을뿐, 정말 제대로 된 "영양"과 섭취하지 않은 것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이 질문을 계기로 자신의 매일의 식사를 다시 생각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