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과일 다이어트는 실패... 과당이 몸에 지방을 낸다

by socialstory 2018. 10. 1.

과일 다이어트는 실패... 과당이 몸에 지방을 낸다


과일을 먹으면 체지방이 증가

당신은 여러 번 "더 야채와 과일을 먹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한 것이 있나요? 왜 "야채 + 과일" 세트의 단어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 학적으로 생각하면 야채와 과일은 공통점이 전혀 없습니다.


사람은 과일을 "천연 사탕"으로 건강에 좋다고 하고 싶어하지만, 사실 과일은 야채보다 사탕과 더 공통점이 많습니다. 야채가 낮은 설탕 영양가가 매우 높은 반면 과일은 대체로 설탕과 물과 약간의 식이 섬유 또는 효소로 할 수 있습니다.


과일에서 가장 문제가되는 이 함유하고있는 주요 당분, 과당입니다. 간 과당 포도당(글루코오스) 또는 중성 지방으로 변환하고, 후자는 지방으로 몸에 축적됩니다. 그리고 과당이 생화학 반응을 통해 체내 지방을 증가뿐만 아니라 단백질이나 지방과는 달리 식사 후 식욕을 억제하지 않습니다.


다른 당질과 같이 만족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당질보다 과잉 섭취가 용이하게됩니다. 대량의 과일을 포함한 식품, 예를 들면 말린 과일, 과일 주스, 탄산 음료, 생과일을 음식하는 것 이상으로 빨리 식욕을 끄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과당을 먹는 것은 허리에 나쁠뿐만 아니라 몇 가지 점에서 심장병이나 동맥 손상의 원인이되기도합니다.




첫 번째는 위에도 썼습니다만, 중성지방치를 높게 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심장 질환의 전단계라는 정설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와 동맥의 주요 결합 조직인 콜라겐 등의 단백질이나 지방과 결합하기 쉽고, 콜라겐과 결합하면 유해한 노화 물질 AGE(종말 당화 산물)을 생성합니다.( "당화"는 등의 분자 이 단백질, DNA, 지방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이 "종말 당화 산물"는 노화 과정에 한몫 삽니다 체내에 산화 스트레스를 더해갑니다. AGE는 피부 주름의 주요 원인 일뿐만 아니라 동맥도 나이 죽상 경화증을 일으킬 우려가있는 것입니다.


과당은 그 위에 장내의 나쁜 균을 길러 신체에 타격을줍니다. 위장에 들어간 과당을 병원균이 선택적으로 먹고 번식하는 것이다. 이것은 소장 내 세균 과잉 번식(SIBO)이라는 병이 일어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과당뿐만 아니라 당질은 나쁜 세균의 영양입니다.)


과당은 통풍의 기반이되는!

과당이 좋아하는 나쁜 세균 중에는 자신의 신진 대사의 부산물로 요산을 생성하는 것도 있습니다. 체내에 요산이 축적되어 너무 관절과 피하 또는 신장에도 뾰족한 결정이 침착하여 결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요산의 침착이 전신에 생겼을 때 가장 아프고 괴로운 관절염되는 그 아픈만큼 공포의 질병 "통풍" 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하여는 과당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지름길 입니다. 육식을 제한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과일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의학회에서 일반적으로 과일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지나치게 과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반면 과당의 위험은 묵살되고 있지만, 과당의 위험성을 경고하기 시작한 의사도 있습니다.


그 사람은 로버트 라스팅 박사입니다.


로버트 라스팅 박사는 건강 연구의 개척자로서 "팻 찬스"의 저자 샌프란시스코에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의 소아 내분비 장애 전문가입니다.


라스팅 박사는 "평균 농도"의 과당 섭취로도 성능에 상당한 방해가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매일 소량의 과당을 먹는 것만으로도 뇌와 몸에 좋지 않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과당을 섭취하려면 하루에 최대로 25g까지 로합시다. 25g는 큰 사과 2개분 정도입니다. (나는 거의 섭취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과당을 피할 수록 허리 라인을 슬림하고 식욕을 격퇴하기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과일 다이어트 실패담

다양한 과일을 먹는 것은 삼가야 한다고 해놓고 사실 나 자신이 한때 과일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지금부터 2년전의 일입니다.)


게다가 단기간이 아니라 3개월 어느 정도의 기간으로 하던 것입니다.


이것도 어떤 책을 읽어보고, "내가 해본 적이없는 방법이다! 좋아 해보자!" 라는 마음에서 그 책을 완전히 통채로 삼켜주고 보았습니다.


덧붙여서 나는 처음에는 우선 선구자 말을 "통채"하는 것은 좋은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선 "통채"로 설정 해보고 나서 그 방법의 효과를 검증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는 돌아가지만 이 '과일 다이어트'이지만 방법은


처음 1개월은 3일마다 메뉴가 바뀌는

과일 온리의 날 (3식 과일)

1식 과일의 날 (다른 2식 보통 음식)




2개월 째 ~ 3개월 째는 하루에 메뉴가 바뀌는

과일 온리의 날 (3식 과일)

1식 과일의 날 (다른 2식 보통 음식)


과일을 먹을 때의 양은 접시 2접시 정도

였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이지만 살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건강의 성능은 어떻습니까? 사시 사철 배고파하고 마음이 흩어져 있으며, 근육 트레이닝도 잘못된다. 왠지 몸에 좋다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그 책에는 "굶주림 이야말로 성능을 향상"같은 것을 쓰고있었습니다만, 나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책을 읽고 알았 습니다만, "굶주림이 몸에 좋다"는 말보다 분명히 "굶주림은 몸에 나쁘다"라는 말 쪽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즉, 많은 저명한 분들이 "굶주림은 피해야한다"고 말하고있는 것입니다. 나 자신도 체험하고, 또한 실천해 보고 깨닫는 것입니다.


3개월의 실제 체험의 결과 "과일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정리

지금도 많은 장면에서 "과일은 몸에 좋다"라고되어 있지요?


확실히 과당 이외의면에서 보면 좋은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효소 라든지)


스스로 실제로 해 본 결과와 위에 써있는대로 중성 지방을 늘리거나 요산 수치를 올려 버린다. 라는 점을 감안하면 '과일을 듬뿍 먹고 건강해진다거나 (건강하게)야위어진다'는건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과일 다이어트를 처음 하고 있으면, 즉시 종료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