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습관화하는 요령은 무엇? 좀처럼 습관화 되지 않는 다이어트를 계속한다!

by socialstory 2018. 9. 10.

습관화하는 요령은 무엇? 좀처럼 습관화 되지 않는 다이어트를 계속한다!

습관화하는 요령은 무엇? 좀처럼 습관화 되지 않는 다이어트를 계속한다!습관화하는 요령은 무엇? 좀처럼 습관화 되지 않는 다이어트를 계속한다!


다이어트는 습관화하는 것이 어렵다

나는 다이어트는 습관화하는 것이 키 포인트에서 습관화 해 버리면 다이어트는 승리! 라고 주장했습니다.


제가 설명하고있는 다이어트 법은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훨씬 습관화하기 쉬운것이지만, 그래도 새로운 것을 습관화하는 것은 꽤 스트레스가됩니다. 습관화 할 수없는 순위로 항상 상위에 올라있는 "다이어트" 왜 실패하고 어떤 대책이 있을까요?


실패 이유

먹는것에, 사람은 강렬한 쾌감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쾌감이 먹는 습관을 현상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인간의 뇌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기아 상태. 식량을 구하지 않을 것으로 생명의 위기를 느낍니다. 칼로리 오버의 식습관이라고해도 뇌가 그 습관을 바꾸고 싶어하지 않는 것은 그러한 본능이 관계하고있는 것입니다.


또 클라이언트와 인접 해있어 강하게 느끼는 것은 뇌 피로도의 높이입니다.


현대에 사는 사람들은 과중한 업무와 PC · 스마트 폰 등 디지털 도구 작업은 심신에 큰 부하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 "맛있는 것을 많이 먹을 것". 쾌감 호르몬은 뇌 피로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담입니다만 우리들 주변은 아주 편리하게 되었군요? 내가 초등학교 시절과 비교하면 월등히입니다. PC가 보급되고, 휴대 전화가 보급했다고 생각하면 스마트폰이 그 PC와 스마트폰을 활용 해 업무가 효율화되고있는 것. 아닙니까?


그래도 매일 바빠서 시간 부족 아닌가요?


그 이유는 역시 "인간의 욕망은 무한대"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점점 뭔가 새로운 것이 개발되어 점점 편리하게는되는 것이지만, 인간은 살아가는 데에서 '욕망'이 있기 때문에 뭔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는 돌아가지만, 먹는 습관은 기아에 대한 저항과 두뇌 피로 해소라는 긍정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에 뇌는 쉽게 "있는 그대로"를 바꾸려고하지 않는 것입니다.



대책

대책의 하나로서 베이비 스텝(작은 단계)에서 시작 하는 것입니다.


저녁은 백미 등의 탄수화물을 "밥 그릇 절반 정도로한다"는 수준에서 점차 장애물을 올립니다. 12주 수준을 올리고 계속하면 상당한 대책입니다. 다이어트도 몸 습관 때문에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식사 메뉴 선택 궁리하는 것 입니다.


배가 고파있어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때에는 아무래도 높은 칼로리 음식을 선택하기 쉽지만, 그 "선택"이 악순환의 시작입니다. 만약 기혼자라면 배우자에게 만들어달라고하는 그러한 선택 실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싱글 분들은 자취해라, 외식 · 중식을 하든지 스스로 '선택이 생명'을 염두에두고 메뉴를 결정합시다. 


새로운 습관은 당신의 신체에 많은 반응이 일어난다

의외로 생각 될지도 모르지만, 비록 좋은 습관도,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처음에는 생산성을 내려 버리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알기 쉬운 예는 담배입니다.


담배는 어떤 책에서도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TV에서 어떤 미디어에서도 '백해 무익'라고하지만, 금연을 시작한뿐만 금연 외래 및 금연 약으로 보충 해주고도 이전 더 음색은 낮아집니다. 의욕이 생기지 않게되어, 심한 경우 우울증 증상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탄산 음료수 나 에너지 드링크 등도 마찬가지로 마시면 기운이 있지만, 그만 버리면 기운이 없습니다. 중독성도 관계하고 있습니다 만, 좋은 일이라도 몸은 위화감을 포착하여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계속된 라이프 스타일은 아무리 악한 습관도 안정감을줍니다.


몸에 좋은 것을 새롭게 습관하려고하면 평소와 다른 것이 갑자기 반복되면 신체가 감지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고있다"고 공황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 습관화시키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하게된다 입니다.


언제나 자판기에서 구입 한 것을 조금 떨어진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구입하는 것조차도 몸은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몸에 좋은 일을하면 곧 상태가 올라가면 믿음 쉽지만, 의외로 컨디션이 떨어지는 공황 반응이 일어나는 때문 거기서 좌절하거나 자신의 체질에 맞는 않았다고 착각 중간 에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습관화시키기위한 통로라는 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습관화하는 대상의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자

위와 같이 좋은 습관도 처음에는 나쁜 반응이 될 수있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이렇게되어지면 "어쩐지 좋은 것 같기 때문에"라고하는 이유 뿐이라 즉시 중단해 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 습관화는 그것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를 알고있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우리들 남성의 경우는 논리가 다니고있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지 없는지에서 유지율이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아침 양치질"에 대해 이야기하면 자고있는 사이에 번식 한 항공편 5그램 정도에 상당하는 나쁜 균이 존재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양치질을 해두면 장내 환경의 악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지식으로 알고있는 경우 거의 100 %에 아침 양치질은 습관화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양치질로 나쁜 균을 배출하는 이미지가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덧붙여서 나는 아침에 일어 났을 직후


입 양치질 3 회

인후 양치질 (소위 가라가라펫) 3 회

세수 (가급적 물로)

물을 마시는 (최근에는 탄산수)

버터 커피를 마시는

느낌일까요?


4번 마시는 물은 상온 물이거나 백탕이거나 탄산수이기도합니다. 5번 버터 커피를 마시는 그때의 정책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금은 버터 커피를 마시도록하고 있습니다.


이유도 모른 채 아침 양치질을 습관화 시키려고하면 절반은 좌절 해 버립니다.


아침 양치질을 습관화 할 때 다음 단계로 옮길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최대한 구강 나쁜 세균을 줄이고 침대에 들어 가려고 생각하게 자기 전에 칫솔질을 습관화되어 한층 더 자고있는 사이에 번식하기 어려운 있도록 모든 노력이있는 수준이지만, 코 호흡의 습관화로 발전 시키거나 하는 분도 있습니다.



정리

좀처럼 정착시키는 것이 어려운 다이어트의 습관화.


우선 다이어트함으로써 당신에게 "무엇이 좋은 것인지?"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갑시다. 그리고 반대로 다이어트하지 않음으로써 당신에게 "무엇이 나쁜 것인가?"에 대해서도 이해 하면 더 습관화를 하기가 쉬워집니다!


PS

찌토데이 실시했습니다! 아침도 점심도 예정대로 탄수화물과 당분을 먹고 있었어요. 이외에 팝콘도 먹었습니다.


단지 밤에는 탄수화물과 당분을 섭취하는 것은 그만 두었습니다. 왜인가하면, 밤이나 자는 시간에 육박 한 상태에서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하면 한 밤중에 깨어 버리는군요... 아마 혈당이 급강하하고 그것에 몸이 위험 신호를 내고 일어나 버리는 있겠지만, 역시 탄수화물은 신체에 부담이있는 것이 이러한 반응에서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