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8. 31.

다이어트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

다이어트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다이어트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


변비라고 기초 대사가 떨어진다! ?

체내 청소 잊어서는 안되는 것은 장 청소에서 의식해야 하는 배변입니다. 배변을 정돈하고, 당신의 몸 속을 살찌기 어려운 환경으로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은 위와 장에서 소화 흡수되어 배설되지만, 창자는 구불 구불 운동(연동 운동)에 의해 내용물이 발송됩니다. 이때 많은 열을 만들어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입니다.


변비라고 연동 능력이 저하하여 "기초 대사 능력"이 떨어져 버리게됩니다.


또한 변비는 독소를 발생시킵니다. 독소는 다양한 기관의 기능을 나쁘게하고 신진 대사 능력을 저하시킵니다. 그래서 변비 경향이 있는 사람은 대장의 활동 능력이 만성적으로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기초 대사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않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식이섬유는 위, 장에서 수분을 포함하고 볼륨있어 비교적 부드러운 편 원재료되어 장벽을 자극하여 연동을 촉진합니다. 이렇게 배변을 갖출 수 있습니다. 매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여 쾌변 생활에 유의합니다. 식이섬유는 그 자체로는 영양은 아니지만, 그 효용에서 "제 6의 영양소"라고되어 있습니다.


제 6의 영양소 "식이섬유"의 역사

식이섬유는 불용성과 수용성의 2종류가 있습니다.


배변의 정돈은 주로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입니다. 야채, 버섯류, 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조류, 콩,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수용성은 콜레스테롤과 비만의 기반이되는 당의 흡수를 온화하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식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 기능이있어, 살찌기 어려운 체질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야채를 좋아하는 마른 사람이 많은 것은 여기에 하나 이유가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체내에있는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장내 환경을 정비 유산균 등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가되어 좋은 박테리아가 늘어나는 것을 지원합니다. 바로 "장내의 청소부"라고 불리기위한 역할 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식이섬유가 부족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300g의 야채를 먹으면 1일 필요량(20~25g)를 지울 수 있습니다.




불용성, 수용성에 관계없이, 야채, 해조류는 먹도록합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불용성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 경우는 물을 제대로 섭취합시다. 왜인가하면 불용성 식이섬유는 물을 빨아 부풀어 오르는 때문에 수분이 필요합니다. 수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식이섬유 자체가 창자에 막혀 반대로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조심하십시오.


발효 식품도 먹고 장내 환경을 갖추자!

장 청소는 유산균 생균제(유용한 미생물)의 기능도 활용 합니다.


장내에는 유산균이나 비피더스 균 등의 좋은 박테리아 유해한 작용을하는 나쁜 균 등 수 많은 박테리아가 정착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건강하게 있을 수있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좋은 박테리아가 나쁜 세균을 억제하고 균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내 환경은 스트레스와 노화, 그리고 식습관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하여 환경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인 균이 우세하게되면 소화 흡수가 개선되고, 배변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도 올라 질병에지지 않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은 박테리아는 식사로 늘릴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요구르트와 낫토, 절임 등의 발효 식품을 섭취합시다.


여기서 주의가 필요한 것은 장내 환경은 배변마다 원래대로 돌아가 버리기 때문에 매일 발효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나는 매일 된장을 먹고 있습니다.)


배변 개선에는 비타민 B1도 강력한 지지자 입니다. 대장의 연동 운동을 조절하는 자율 신경의 작용도 도와줍니다. 돼지 고기, 시금치, 참깨, 콩 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배변 개선에 좋은 기름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그 기름은 계속 느낌이 당신의 장내 배설물 이동에 도움을 주는 윤활유입니다. 그리고 그 좋은 기름의 대표적인 것은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1 큰술 섭취하먄 배변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여기에서 주의 할 것은 가열하지 않는 것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열하면 기름은 산화되어 버려, 모처럼의 능력이 저하하고, AGE(종말 당화 산물)이라는 노화 물질을 발생시킵니다. 꼭 생으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나는 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생으로 섭취하십시오"라고 처음 들었을 때 "좋아 몸에 좋으니까하자!"라고 생각하여 샐러드에 함께 먹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올리브 오일의 그 향기가 안되고 자세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 버릇도 신경이 쓰이지 않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발효 식품입니다. 위에도 쓴 「낫토」에 넣는 것. 낫토 자체가 향이 강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의 향기가 누그러뜨리더군요. 나는 낫토 올리브 오일, 참기름, 간장으로 먹고 있습니다. 먹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사실 아침보다 밤이 더 발효 식품은 장에 좋은 것입니다.


왜냐면, 밥 먹고 자고있는 사이에 장내에서 일하고 다음날 아침 배변에 효과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아침이 아니라 저녁 밥에 낫토를 섭취하도록하면 좋을 것입니다.(요구르트도 좋지만 당질은 조심하십시오!)


정리

다이어트를 하면서 변비는 걸리고 싶지 않지요? 다이어트하고있는 변비에 의해 중량이 쉬워 지거나 면역력이 저하하는 등 무엇 때문에 다이어트를하고 있는지 알 수 없게되어 있습니다.


그때는 자신의 매일의 식생활을 재검토 "식이 섬유가 충분한지?" "발효 식품은 섭취하는지?" "올리브 오일도 1 큰술 섭취하는지?"등 자신의 많은 원인을 검토하도록하십시오.


당신의 신체 자신은 자신이 경영자입니다. 책임을지고 당신은 당신의 몸을 건강하게 할 의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