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 마인드 행동! 어쨌든「한다」가 중요하다.

by socialstory 2018. 8. 30.

다이어트 성공 마인드 행동! 어쨌든 「한다」가 중요하다.

다이어트 성공 마인드 행동! 어쨌든 「한다」가 중요하다.다이어트 성공 마인드 행동! 어쨌든 「한다」가 중요하다.

할 수없는 것이 아니라 우선 「한다」

"기합을 넣자!"라고 말하는 사람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체육계에 많습니다만, 그렇게 말하는 바람에 말하는 사람은 격려의 노력으로 목소리를 걸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합은 "켜기"인 것입니까?


나는 기합은 외부에서(누군가로부터) "담기"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들어간다"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에게는 항상성 이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행동하지 않으면 그 상태가 기분 좋게 느끼지 않게 아무것도하려고하지 않습니다. 즉 '활기'는 들어 가지 않습니다. 우선 불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한다」는 것으로 스스로 자신의 "동기 스위치"를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우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한다」라는건 일을 스스로 자신의 "동기 스위치"를 넣지 않으면 기합 따위는 절대로 들어 가지 않습니다. 먼저 행동하고 그 행동하고있는 상태를 편안하게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는 것입니다.


이 같은 '활기' '동기'를 어떻게 유지 하는가? 것은 비즈니스맨에게도 영원한 과제입니다.


다이어트에서는 우선 「한다」를 하고 스스로 자신의 "동기 스위치"를 넣기 위해서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 설정은 타인에게 정해달라고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합니다. 정말하고 싶은 일이나 되고 싶은 것들, 상태나 진심으로 바라고있는 것을 솔직하게 목표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함으로써 '당해서 있는 느낌 "을 느낄 수없고, 단시간에 집중하여 일에 종사 할 수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할수있다면 그 목표 설정을 공표합시다. 「가족」 「친구」 「동료」 「SNS」뭐든지 상관 없지만, 가능하면 넓은 경우 광범위할수록 지속 할 수 있습니다.




왜인가하면, 인간은 '일관성'이라는 심리가 있고, 뭔가 "이것은 할거야!"라고하는 것을 노력하면 "하지 않으면 안된다"라는 기분이되는 것입니다. 그 기능은 자신에두고보다 주위에 말해 버린 것이 효과가 높습니다.


목표 설정은 어떤 것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라면 뭐든지 좋습니다. "멋진 몸이되어 이성에게 인기를 얻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도 문제 없을 것입니다. 나의 경우는 "마른 주위에서 바보 취급하는 녀석을 이기고 싶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동기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욕망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골의 지름길입니다.


그리하여 일단 자신의 욕망을 검토하고 우선 첫 번째 목표로 향하고 다시 한번 최종 목표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하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하면 "지금 진행되고있는 도로가 의미있는 돌아가는 길인지, 불필요한 우회인가? '라는 목표에 길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첫 걸음이며, 어떤 목표 달성에가는 길에 대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좌절'이나 '작심 삼일'등이 있습니다만, 어쨌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한다"를 함으로써 당신의 몸에 "한다"를 기분 좋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의 협력도 중요

다이어트에 의욕을 얻으려면 자신의 주위의 사람, 예를 들어 가족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하고있는 것을 가족을 시작 주위 분들에게 선언합시다. 간식 등을 버릴 때, 주위 분들 주의 해달라고 상태를 만들어드립니다.


또한 주위 분들에게 선언 한 후 아무래도 마르지 않으면 안된다는 상태로 가져갑니다. 일단 선언 해 버리면 즉시 종료하는 것은 자존심에도 상처받습니다. 이것이 위에서도 언급한 일관성이 일하고있는 상태입니다. 자신이 먼저 선언하고, 아무래도 다이어트해야한다는 상태로 가져가는 것으로, 의욕도 충만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가 따르지 않는 분은 주위 분들에게 선언함으로써 자신을 몰아 봅시다. 자존심이 높다고 스스로 느끼는 사람은 더 효과를 실감 할 수 있습니다.



정리

우선 "지금해야 할 일을 지금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다」는 것으로 그 "한다"는 것이 몸에 배어갑니다. 습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매일하고 있는 "세수"처럼 할 수 있습니다.


인간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어쨌든 행동합시다!


내가 좋아하는 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태만이 미래의 당신에게 폐를 끼치고 있습니다"


만일 도라에몽처럼 타임머신이 있다면 미래의 당신은 지금 당신을 만나러 와서 뭐라고 하겠습니까?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 때문에 지금 자신이 즐겁게 살 수있어"

"미래의 나는 매우 충실하고 있어요"

등 일까요?


혹은

"너 때문에 나는 아직까지 살찐거야"

"니가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에 살찐 상태에서 주위에서 날 바보로 보고있을 뿐이에요"

"너 때문에 뚱뚱하고 입원 해 버렸어."

일까요?


어쨌든 위에서도 썼 듯이, 당신의 인생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으며 모든 책임을 져야합니다.


지금 올바른 길을 살게하십시오! 올바른 길은 "회사"와 "낯선 사람"이 정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정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 이니까요.


PS


어제 생일은 생일 케이크는 당질에서 먹을 수없는 나를 위해 아내가 '당질 제한 치즈 케이크'를 만들어주었습니다! !





치즈 케이크는 다른 케이크에 비해 당질이 적지만, 그래도 일부 밀가루를 사용하거나 설탕을 사용하거나 어느 정도 당질을 담게 될 것입니다.


이 치즈 케이크는 밀가루 대신 비지 가루를 사용하여 설탕 대신 리톨하는 감미료 중 몸에 좋은 것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소량이면 먹어도 스위트라 할 수 있습니다 .


먹은 감상입니다만 ··· 응 맛있었어요 ㅎㅎ

당질 제한 스위트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만, 이것은 매우 맛있었습니다. ^^


이렇게 가족도 말려 들게 해 버리면, 진행도 빨라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것을 우직하게 행동합시다. 이렇게하면 가족도 "열심히하는구나... 조금은 협력하자"라는 생각이되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