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아침식사로 빵은 먹지 말자!

by socialstory 2018. 8. 16.

다이어트 아침식사로 빵은 먹지 말자!

다이어트 아침식사로 빵은 먹지 말자!다이어트 아침식사로 빵은 먹지 말자!

당신의 주위에있는 빵

빵은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하지 않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하고 있는데 매일 아침 빵을 먹고있다"라고하는 것은 해선 안됩니다.


그럼 왜 빵은 다이어트 아침 식사로도 먹지 않는 것입니까?

다이어트 중 아침에 빵을 먹지말아야 하는 이유는?


그것은 왜일까요?


혈당치가 오르기 쉬운

빵은 매우 혈당치가 오르기 쉬운 음식입니다. 혈당의 상승 용이성을 나타내는 GI 수치라는 지표를 비교해 보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쌀은 GI 수치가 84인데 반해, 빵은 91. 즉 빵 이 혈당치가 오르기 쉽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지방이 비만의 원인으로 알려져 왔지만, 실은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질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빨리 에너지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은 당분은 혈액 순환을 나쁘게하거나 혈관을 손상 시키거나합니다. 그리고 일반 가정의 설탕 사용은 너무 많아서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질은 섭취하면 포도당이 혈액으로 채워집니다. 혈액에서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면(= 혈당 상승)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세포에 이송되어 에너지 원으로 소모됩니다. 그러나 에너지로 사용 나오지 못했다 분은 체지방으로 몸에 축적됩니다.


여기서 문제가되는 것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면 인슐린이 많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이 대량으로 분비되면 혈당은 롤러 코스터처럼 단번에 내려갑니다. 이 때 졸음이나 염증이 일어나 생산성이 매우 떨어지는 것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 패턴에 중독되어 생산성을 내려 버려, 그리고 비만을 향해 가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즉 이러한 당질이 다이어트를 방해 해 버리는 것입니다.



씹는 횟수가 적다

빵의 칼로리 자체는 밥과 비교해도 매우 높은 건 아닙니다. 그런데 밥은 어느 정도 반찬과 함께 씹어 먹는 반면 빵은 그대로 씹지 않고 자꾸 자꾸 먹습니다. 딱딱한 것이든 부드러운 것이든, 1번에 30 번 씹도록 합시다. 아시는 바라고 생각 합니다만, 잘 씹으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씹는 잇몸과 턱 근육에 분포하는 신경이 자극됩니다. 그 자극으로 뇌에 신경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 물질이 충만 중추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 해주고, 또한 체지방을 분해 해주는 것입니다.


씹는 것은 타액의 분비를 왕성하게하여 소화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 타액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장 호르몬의 일종인 '빠로찐 "이라는 물질을 분비 해줍니다. 또한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해지고있는 것입니다.


적절한 씹는 횟수는 1회 식사로 1500~2000 번으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우리들은 절반에도 못 미치는 600 회 정도 밖에 씹지 않은 것입니다. 부드러운 음식이 세간에 흘러 넘치고있는 이 현대의 식생활에서 제대로 인식하고 씹을 필요가 있지만 빵은 부드러운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몸에 나쁜 지방을 섭취한다

빵을 만들어 본 분은 안다고 생각 합니다만, 빵은 의외로 유지 분이 들어 있습니다. 유지 분 자체가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 기름이면 섭취해야합니다.


빵을 잘 만드는 버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단지 시판품 빵은 버터 대신 쇼트닝이나 마가린 등의 "최악 지방" 트랜스 지방산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트랜스 지방산은 백해 무익 재료로 「비만」 「치매」 「우울증」 「심장병」 「당뇨병」 「암」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빵집과 직접 만들면 이 트랜스 지방산에 관한 부분만 은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루텐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

다이어트에 직접 관계가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 생활의 삶의 질 저하에도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글루텐은 밀가루에 포함된 단백질입니다.


프로 테니스 선수 조코비치 선수가 그랬던 것처럼, 글루텐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은 당신의 신체의 성능을 떨어 뜨려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말하면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염증을 복구하기 위해 신체가 작동 버려, 음식의 올바른 소화와 신진 대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없게 됩니다.


정리

"매일 아침 빵을 먹고있다"

"바쁘니까 전날 사 두었던 빵으로 매일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는다"

"빵을 좋아한다"


라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에 포스팅했습니다.


원칙은 다이어트를 한다면 빵은 완전히 먹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