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이외에도 장점이 많다!

by socialstory 2018. 9. 5.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이외에도 장점이 많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이외에도 장점이 많다!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이외에도 장점이 많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당신의 몸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 할 때 당신의 몸에 많은 건강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건강 효과는 무엇일까요?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당뇨병의 원인은 설탕의 섭취를 너무 많이한 것 입니다. 혈당을 올리는 호르몬은 많이 있지만 낮추는 호르몬은 인슐린뿐입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먹고 내장 지방이 증가하면 인슐린의 작용을 방해 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설탕을 빼면 2형 당뇨병은 즉시 100% 낫습니다.


고혈압

고혈압에 걸릴 원인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당이 결과적으로 신장의 염분의 배설 기능을 저해 해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교감 신경이 긴장 상태가되어 버립니다. 이 두 원인으로 고혈압이 될 것입니다. 당뇨병 치료보다 시간이 걸리지 만, 당질 제한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풍

통풍은 요산이 몸속에 고여 너무 때문에 생기는 질병 입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신장에서 요산의 배설 기능을 저해되고, 요산 수치가 올라가고, 그것이 구체화하고 관절을 자극 해 통증이 일어납니다. 통풍이 되면 "푸딩 체 많은 맥주와 음식을 먹지 말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 이것은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질을 절단하고 있으면, 당질 컷 맥주를 마시고, 성게와 연어 알, 간 등을 먹고 있어도 통풍이 될 수 없습니다!


나 자신도 뚱뚱했을 때(탄수화물을 바보처럼 먹고 있었을 때)는 요산 수치가 9.6로 매우 높은 값을 계속 가리 키지 "통풍 발동"의 공포와 매일 싸우고있었습니다. 건강 진단에서 호출되어 결과적으로 의사로부터 요산 수치를 낮추는 약물을 처방받은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탄수화물은 먹지 않지만 고기와 생선은 많이 먹고 요산 수치는 6.2 정도입니다.


나의 아버지는 통풍이있어 통풍은 유전적인 것도 강한 것 같습니다만, 저는 아직까지 통풍은되어 있지 않습니다. "통풍 발동"전에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통풍은 발동 해 버리면 완화 할 수 있지만 평생 사귀지 않으면 갈 수 없게되어 버리는 병이라고합니다. 지금부터, 당질 제한하고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에서 멀어지지 않겠습니까?




동맥 경화

동맥 경화의 원인은 콜레스테롤의 혈관 내벽 침착에 의한 것입니다. 왜 콜레스테롤이 침착하는가하면, 탄수화물을 섭취함으로써 체내에 세균이 번식하여 혈관 내벽에 상처를 거기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입니다. 혈당을 올려야 콜레스테롤이 침착하는 것은 아니며, 동맥 경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라고하는 것입니다.


즉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동맥 경화가된다는 것은 없습니다!


불면증

불면증에는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수면 무호흡증입니다. 살찐 분들 많은데, 우울증이 의심되는 사람도 이러한 수면 무호흡증에 의한 것이있을 수 있습니다 . 짐작이 있으면 알아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목적은 비만 개선이므로 비만 개선을 통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또 하나는 당질을 섭취함으로써 교감 신경이 긴장 상태가됩니다. 그러면 밤 잠 못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나도 최근 2주에 1회 정도 '찌토데이'를 실천 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할 수있는 날입니다만, 밤에 많이 먹으면 한밤중 일어나 버립니다.(아마 혈당이 불안정 해지고 자신의 몸이 위험 신호를 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일어 났을 때 단 것을 먹어 버렸습니다만...)


또한 당질을 섭취하면 식후에 도파민이 감소하여 졸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부나 일의 성능이 떨어져 버립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그 증상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냉증

냉증에 대해서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하면 말초까지 혈액이 순환하여 몸의 구석 구석이 따뜻해 근육량이 증가하고 기초 대사가 오르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의외로 생각된다고 생각 합니다만, 달아 오름 것도 냉증의 일종입니다. 얼굴이 화끈 달아 오른 있는데 손발이 차다는 사람은 열이 몸 속에서 잘 순환되지 않기 때문에 냉증이있는 것입니다.




또한 전신이 뜨겁다는 땀 흘리는 사람도 몸속은 차가워져 있어 냉증일 수 있습니다. 열이 잘 대사되지 않기 때문에 발산되지 않고 체내에 틀어 박혀 버리고있는 것입니다. 당질 제한은 탄수화물을 잘라 부교감 신경이 우위인 상태로 인도합니다. 때문에 불면증과 냉증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적지된다고 생각합니다.


암의 주요 먹이라는 것은 설탕입니다. 따라서 당질을 절단하여 암세포가 성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당질을 섭취하면 교감 신경이 긴장 상태가 맥박이 높아집니다. 반면 당질 제한을하면 본래의 자율 신경의 리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교감 신경이 우위가되어, 밤에는 부교감 신경이 우위에 있습니다. 


면역력이 활성화하는 것은 부교감 신경이 우위 때입니다. 현대인들은 긴장해 버려 교감 신경이 우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어 버렸다 것입니다. 당질 제한을함으로써 암에 먹이를주지 않을뿐만 아니라 부교감 신경 우위 상태를 만드는 것으로, 면역력을 성공적으로 작동 할 수있게됩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암뿐만 아니라 위에 쓴 것 같은 것을 주로 어떤 질병에 걸리지 않게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정리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하면 당신의 몸에 관한 온갖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시나요?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목적은 체중을 떨어 뜨리고 체지방을 떨어 뜨린다는 "살을 빼기"라는 것입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건강 성능을 높이면서 살을 빼는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꼭 도전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