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에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을 보지 말자! 미디어는 때론 부정확!

by socialstory 2018. 8. 29.

다이어트에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을 보지 말자! 미디어는 때론 부정확!

다이어트에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을 보지 말자! 미디어는 때론 부정확!다이어트에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을 보지 말자! 미디어는 때론 부정확!

콜레스테롤은 오히려 섭취한다!

나는 자주 고기와 생선, 계란을 많이 먹어 봅시다! 라고 합니다.


그런 말을하면 "고기를 많이 먹으면 살찌는 것!?"이라든가 "야채를 중심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라든지 "계란은 1일 1개만 먹으면 안돼잖아?"라는 답변들이 되돌아옵니다.


하지만 먹어도 좋습니다. 게다가 배가 가득 찰 때까지!!


그 근거로 2015년에 일본 후생 노동성이 발표한 '일본인의 식사 섭취 기준'입니다. 5년 만에 개정된 이 기준은 식사에 의한 콜레스테롤의 섭취 기준치의 상한이 철폐되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합성 할 수있는 지질이며 식사에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것의 30% 정도입니다. 즉, 고지방 식사를 섭취하여 콜레스테롤을 섭취한 결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은 일본에서 콜레스테롤 섭취 기준치가 철폐되는 20년 정도 전부터 해외에서는 인식이 재생산되고 있었습니다.


미국 내과 학회에서는 1996 년부터 반복 "콜레스테롤을 측정해야하는 것은 젊은 사람(남자 35세 미만 여성 45세 미만) 가족 성 고 콜레스테롤 혈증 의심되는 사람 만"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 스웨덴 · 독일에서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약물을 판매하는 제약 회사가 고발되어 있고, 제약 회사와 이해 관계가없는 연구에 의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약물의 스타틴으로 유방암이 증가보고가있어, 영국 의약품 청은 2009년에, 우울증, 수면 장애, 성기능 장애, 간질 성 폐렴 부작용으로 추가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몸에 악마가 없습니다. 오히려 필요하고, 몸을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 인 것입니다.


칼로리를 걱정하지 않는다

당신은 음식을 선택할 때 칼로리만 신경 쓰고 있지 않습니까?


저도 이전에는 음식을 손에 잡힐 때마다 뒷면의 식품 성분 표에 '에너지'를 보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칼로리 섭취 너무 좋지 않다"라는 생각에 아무 생각없이 올라 타 있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 생각은 잘못임을 깨달았습니다.


왜냐하면 후생 노동성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25년 사이에 비만인 사람은 5명 중 1명이었다지만, 3명에서 1명으로 당뇨병 환자 및 그 예비군이 1.5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래 1 칼로리는 "1 기압의 근원이며 물체를 연소시켜 1g의 물 온도를 1도 올리는 데 필요한 에너지 량"을 가리키는 숫자입니다. 이것을 사람이 음식을 먹을 때 얻을 수있는 열량과 운동과 기초 대사량으로 소비하는 에너지와 같게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음식의 연소는 불을 필요로 하지는 않으며, 운동 에너지 소비도 체지방을 점화한 것은 아닙니다.


칼로리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나타내는 숫자가 아닙니다.




칼로리로 환산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1g에 4kcal, 지방은 1g에 9kcal로 매우 높습니다. 칼로리에만 신경쓰고, 지질이 많이 함유된 고기나 버터 등의 기름은 언제나 악당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은 물론, 거기에서 효율적으로 취할 것 비타민과 미네랄까지도 부족하게됩니다. 또한 야채로 우려낸 비타민도 지용성과 수용성이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좋은 지질을 취함으로써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지질은 필요 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만 보면 건강이되기위한 중요한 영양 확보는 할 수없는 것입니다. 식사 칼로리에서만 판단하고 영양 부족을 초래하고, 컨디션을 무너뜨릴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칼로리에만 집착하는 경향이되어 버립니다만, 여기에서 벗어나는게 진정한 다이어트에 문을 여는 것입니다.


정리

다이어트는 아무래도 영양이 치우치는 경향입니다. 나도 옛날 식사 제한 다이어트를했지만, 칼로리만 보고 있었으므로 칼로리 메이트만 먹고 하루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고있었습니다. 제대로 올바른 지식을 익혀 다이어트 중에서도 영양에 중점을 둔 방법을 실시하는 것으로, 당신이 평생의 재산이 될 습관을 익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