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아침 식사에 단백질은 꼭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8. 17.

다이어트 아침 식사에 단백질은 꼭 섭취하자!

다이어트 아침 식사에 단백질은 꼭 섭취하자!다이어트 아침 식사에 단백질은 꼭 섭취하자!

다이어트 식단 : 아침은 무엇을 먹을까?

우리들처럼 매일이 바쁜 비즈니스맨은 아침 식사를 제대로 먹지 못하고, 예를 들면 영양 음료만으로 끝내는이나 야채 주스를 마시고 끝이나곤 합니다. 더 최악은 먹지 않는겁니다. 아침 식사를 하는 대신에 잠을 더 자겠다 라는 선택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침에 바빠서 빵과 우유로 빨리 끝마칩니다"

"시간이 없기 때문에 먹지 않는 대신 점심을 많이 먹어 버립니다"

등, 여러가지 의견이 있지만, 대체로 공통점은 "바빠서 제대로 먹지 않는다"는 것.


당신도 같은 경험을 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런 우리들 비즈니스맨에게도 추천의 아침 식사가 있습니다!


그것은 "단백질" 입니다!


주목되는 단백질

나는 이제 단백질을 일상 생활에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에 큰 저항감이 없지만, 당신도 예전의 나처럼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진 않습니까?


"단백질? 그 보디빌더 들이 마시는 위험해 보이는 음료?"라고 ...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단백질이라는 말을 듣고 이미지로 떠오르는 것은 보디빌딩과 체육관에 다니고 금욕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있는 근육질의 남자가 마시고있는 위험한 듯한 보충제가 아닐까요 ?


하지만 최근의 단백질을 둘러싼 상황이 크게 바뀌고있다는건 알고 계십니까?


최근 단백질은 운동하는 사람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미용」 「건강」 「다이어트」 「영양」등 "근력 향상"뿐만 아니라 그 목적이나 성별, 연령이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




본래 영양소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세끼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우리들의 식생활은 제대로 된 영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편의점 음식, 외식으로 끝 마치고있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기본적으로 편의점 음식 · 외식은 의식을 하지 않고 선택하면 영양이 적은 살찌기 쉬운 것에 치우쳐 버립니다. 이처럼 제대로 영양 관리가되어 있지 않은 사람의 경우 단백질 같은 보충제 등에 의지도 필요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충제 = 영양 보조 식품]이므로 부족한 부분의 영양소를 보충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대전제입니다.


그렇지만 단백질을 마시고있는 사람 "단백질을 마시고 있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 콩 등을 먹지 않아도 문제 없다"는걸로 착각하고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백질이란 무엇입니까?

"단백질"이라고 묻자 "운동 선수와 보디빌더가 운동 후 마시는 음료"라는 이미지가 아직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단백질"은 더 간단합니다. 보충 업계에서는 우유나 콩 등의 단백질을 추출하여 여분의 지방과 당분을 절단한 것을 분말 및 정제 등으로 만든 제품을 단백질이라고합니다.


우리들의 매일의 식생활은 영양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단백질"은 특히 매일 영양이 필요에도 불구하고, 충분하지 않은 것입니다.


단백질을 잘쓰면 칼로리 등을 신경 쓰지 않고 부족한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나 콩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하고있는 단백질은 약이 아닌 식품이기 때문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상세 영양 보조 식품입니다.


영양의 기본은 식사에서 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면 효율적으로 몸을 만들기를 할 수있는 지름길입니다.


덧붙여서이지만 "단백질 : Protein"의 어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하고, 그 의미는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합니다. 필요한 영양소라는게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인식되어 있었다는군요.



다이어트의 친구도 단백질을!

체중을 감소하고자하는 목적으로 식사 제한을하고있는 분도 많을 겁니다.


그러나 간단한 식사 제한을하는 것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잘라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후일 효과가오고 다시 살쪄버리는 결과로 연결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가장 필요한 영양소 바로 위에서 약간 언급했지만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재료입니다. 즉, 근육이 될 것 단백질이 들어 오지 않으면 근육은 서서히 분해되어 가늘고 작아지고 줄어 듭니다. 몸 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소비되는 장소는 근육이므로 이 소비 해주는 근육이 줄어든다는 것은 칼로리 소비량도 줄어든다 것이기 때문에 저절로 살찌기 쉬운 체질이되어 버립니다.


기초 대사는 아무것도하지 않고 자고있는 것만으로도 소비하는 에너지의 것입니다. 근육량이 기초 대사에 비례하므로 근육량이 적어지면 기초 대사가 떨어지며 자연히 살찌기 쉬운 체질이 오는 것입니다.


반대로, 기초 대사량이 높으면 그냥 가만히있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비가 많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살찌기 어려운 요소가 증가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식사 제한을하고 있을 때 바로 단백질을 제대로 섭취할 것을 유념, 필요하다면 단백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아침 식사에 단백질

그럼 왜 다이어트 중에도 아침 식사는 단백질이 좋은 것일까요?


아침은 몸 안에서 수분과 영양분이 고갈되어 버린 상태입니다. 흔히 "아침에 물을 한 잔 마신다"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하는데, 여기에서 비롯됩니다. 물 한잔 마시는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만, 아침은 입안이 세균 투성이이므로 양치질하고 마십니다.


근육을 크게하는 역할을하는 단백질도 마찬가지로 부족합니다. 그 상태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면 효율적인 몸 만들기에 도움이됩니다. 게다가 수면 중에 많이 분비되는 성장 호르몬은 단백질을 이용하여 몸의 복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근육 통증과 몸의 피로가 아침 일어나면 없어져있는 성장 호르몬과 단백질의 덕분입니다.


따라서 전날 섭취한 단백질은 아침, 몸 안에서 청소되어 없어져 버린 것입니다.


다만 위에도 쓴 것처럼 바쁜 우리들 비즈니스맨에게 아침에 걸린 시간은 매우 적지요? 빵과 커피, 시리얼뿐만 단백질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기나 생선, 두부 등을 잘 섭취하고 싶은 것입니다만, 준비하는 시간도 먹는 시간도 좀처럼 잡히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단백질은 단백질을 다량으로 포함하면서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으므로 꼭 활용합시다.


정리

매일 바빠서 아침식사를 하기 힘든 비즈니스맨이라면 곤란한 것이 바로 아침식사를 하는것 이네요.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다 보니,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는게 좀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아침은 마시는걸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