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살 빼는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혈당 조절하자!

by socialstory 2018. 7. 19.

살 빼는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혈당 조절하자!

살 빼는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혈당 조절하자!살 빼는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혈당 조절하자!

섬유질을 포함한 야채 · 해초 식사 먼저 섭취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 풍부한 야채를 많이 먹자"


텔레비전의 건강 프로그램과 책, 인터넷 등에서도 많이들 들어본 말 이지요? 그럼 왜 식이섬유가 몸에 좋은 것인지 아십니까?


식이 섬유는 "수용성 식이 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의 2종류가 있고, 전자 건강상의 이점은 장 당질 흡수를 완만하게하여 식후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춥니다. 즉, 식이섬유는 당질 제한 및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타이밍에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야채 샐러드(양배추, 올리브 오일, 식초)와 밥을 이용하여 수행 한 실험에 따르면, "밥보다 먼저 샐러드를 먹는 편이 밥 이후에 먹는 것보다 분명히 식후 혈당 상승 정도가 완만하게된다" 라는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스 요리처럼 야채 샐러드를 먼저 먹어 두는 것이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먹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술집 등의 가게에서 야채 샐러드와 해조류 초무침 등을 먼저 주문하고 다 먹은 후, 메인 요리와 당질 계의 주식을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 수용성 식이섬유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젊게 유지하는 작용도 확인되고 있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 뿐만이 아닌 생활 습관병이나 심혈관 장애의 예방을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에 도움 이 외에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메타 보를 예방하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보조 재료를 활용

당질 제한을 하는데 있어서 꼭 알아두면 좋은 "보조 재료"가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의 기능을 숙지하고 활용함으로써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훨씬 편해질 것입니다.


식초

건강 식품으로 많은 종류가 나와있는 식초. "혈압" "내장 지방을 감소"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알려지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학술적인 검증은 분명히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식초 양조 업체 미쯔 칸과 여러 대학과의 공동 연구에서 다이어트 효과, 혈압 저하 효과, 혈당 상승 억제 효과 등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식초가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것은 위로부터 장으로 소화 물질 쓰기 속도와 장에서의 당질 흡수를 발생하기 위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밥을 그대로 먹는 것보다 초밥으로 먹는 것이 혈당 컨트롤은 효과적입니다. 초무침은 물론, 샐러드, 생선 구이, 중화 요리, 면 요리 등에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세요.


끈적 끈적한 식품

낫토와 오크라, 참마 고구마, 순무 등의 '끈적 끈적한 식품 "은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먹어 주셨으면 하는 식품 입니다. 예를 들어, 낫토의 끈적 끈적함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소화 효소의 작용을 약화시켜 장에서의 당질의 흡수 속도를 억제합니다.


콩에는 반 영양소라고하고, 영양을 흡수하지 않도록 신체에 좋지 않은 일이 있지만, 낫토와 된장처럼 발효하여 반 영양소는 없어집니다. 이 때문에 낫토는 아주 몸에 좋은 재료의 하나. 오크라와 참마 고구마 등에도 효과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밥은 물론, 곁이나 우동도 오크라와 참마 감자, 낫토를 토핑하면 식후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같은 양의 "볶음밥"과 "흰 쌀" 어느 쪽이 식후 혈당을 올리고 있습니까? 대답은 "흰 쌀"입니다.


확실히 볶음밥은 라드와 계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열량이 높고, 혈당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만, 이전의 게시물에서 설명한대로 혈당을 올리는 것은 칼로리에서도 지질도 아니고 당질입니다. 볶음밥은 유지 자체에없는 배설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있을뿐만 아니라 지방이 흰 쌀(당질)을 코팅하고 있기 때문에 장내에서 전분의 소화를 지연시킵니다.


즉 식빵도 그대로 먹는 것, 하나는 버터를 바르거나 올리브 오일 등에 담가 먹으면 식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컨트롤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추천의 지방은 올리브 오일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불포화 지방산(올레인산)을 많이 포함하고 참여 어렵고, 질량 어렵다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예로부터 건강식 · 미용식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종래는 생활 습관병이나 비만의 원흉이라고도왔다 유지하지만,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 오버가 될 정도 가지고 너무 많지 않으면 올리브 오일은 당질 제한을 지원 해주는 우수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

비만의 원인이된다는 "혈당"... 이 혈당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고안 할 수있는 것은 많이 있습니다. 위에 쓴 것과 같은 방법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것만으로 마르기 쉬운 습관이 몸에 배어갑니다.


꼭 행동으로 옮겨, "성공의 경험"을 경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