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찌지 않는 먹는방법은 천천히 먹기

by socialstory 2018. 7. 5.

살찌지 않는 먹는방법은 천천히 먹기

살찌지 않는 먹는방법은 천천히 먹기살찌지 않는 먹는방법은 천천히 먹기

덮밥은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먹는다면 코스 요리를 먹자 !

이번에는 같은 것을 먹는다해도 "살찌지 않는"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식사 시간에도 "중량 용이성"은 변화

갑작스럽지만 '왕코 소바'라고 먹은 적이 있습니까? 난 먹어 본 적이 없지만, TV 등으로 보면 음식이 가는 여성도 30잔 이상은 쉽게 먹어 버리기 때문에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왜 이렇게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뇌에있는 "만복 중추"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실지 모르지만, 만복 중추가 "배 부르다"고 느낄 때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만약 만복 중추가 반응 할 때까지의 시간을 10분이라 하면 극단적으로 말하면 그 전까지는 얼마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천천히 10분 이상 뿌려 먹는 것으로, 소량으로도 충분히 배가 가득 느껴지는 것이겠군요?


간혹 식사를하는 동안 업무 전화가 들어와서 10분 정도 식사를 그만두고나면 식욕이 감퇴하고 나머지 요리들도 먹고 싶지 않아졌다. 정말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없습니까?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복 중추가 반응 한 증거입니다.


지금까지 배 부르게 먹고 있던 것을 갑자기 아랫배 7일 정도의 분량 이라든지 하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어쨌든 천천히 먹고 식사 시간을 길게하여 포만감을 더해 나갑시다.




뚱뚱한 사람에게 많은데(저도 그랬습니다만) 먹기를 하고 있던 사람은 의식적으로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먹기는 150% 중량이 있습니다. 먹기에 살이 찌는 대표적인 예는 스모 선수입니까? 그들은 살찌기 위해 먹기를 기꺼이 행하고 있습니다.


천천히 먹고 있으면 배 부르게되어 버리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단시간에 동시에 먹을 수 있도록한다는 목적으로 태어난 것이 개 냄비입니다.


프랑스 요리가 살찌기 어렵다! ?

"천천히 먹는다"을 의식 할 때, 이미지 해 주었으면 하는게 코스 요리.


전채, 국, 메인 충분히 시간을 들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살이 찌는 원인이되는 식후의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올리거나, 당질 자체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식습관 만으로도, 비만 인구가 적은 나라가 있습니다. 그것은 프랑스.


프랑스는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비만인 사람의 비율이 적지만, 이것은 프랑스 요리에서 알 수 있듯이, 2시간 이상에 걸쳐 천천히 식사를하는 습관이 가정에 뿌리 내리고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일본에서는 그다지 좋다고 되지 않지만 대화를 즐기면서 식사를 먹는 습관이 있는 것도, 식사의 속도를 느리게하는 요인입니다.


단지 매일 프렌치나 가이세키 요리를 먹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만, 잘 씹거나 , 내가 늘 언급하는 "샐러드에서 시작 식사 순서 다이어트" 에서 설명하고 있는 바와 같이, 식사 샐러드를 도입하거나 순서를 의식하여 시간 벌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비만 인구 비율이 높은 국가에서 상위에 오르는 것은 미국과 멕시코입니다. 미국에 대해서는 "이미지대로"라고 납득하는 분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멕시코는 왜라고 생각합니까? 최근 한 조사에서 멕시코 비만율 1위를 차지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것은 멕시코 패스트푸드 점이 급격히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기에서도 비만의 식습관의 중요성을 실감합니다.


직장에서 바쁜 시간으로인해 패스트푸드점 등을 이용한 간편식사로 단시간에 끝내 버리기 쉽상이지만, 가능한 한 식사 내용을 고집하기 어려운 때에도 천천히 먹을 궁리를 해 나갑시다!


정리

식사의 시작부터 끝 시간에도 중량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설명하고갔습니다. 이러한 먹는 시간이라는 것도 최초는 의식하며 먹는 것이 약간의 스트레스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우직하게 의식 해 나가면, 어느 때에 그 행위 자체를 할 수있는 '습관'으로 바뀝니다.


습관이 바뀌면 또 "오토 파일럿" 상태가 되고, 스트레스는 없어지므로 그때까지 의식 해 나가고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