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생채식 및 발효식품에서 좋은 영양을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6. 29.

다이어트 생채식 및 발효식품에서 좋은 영양을 섭취하자

다이어트 생채식 및 발효식품에서 좋은 영양을 섭취하자다이어트 생채식 및 발효식품에서 좋은 영양을 섭취하자

장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

젊음과 건강의 근원인 장 건강을 유지하려면 좋은 박테리아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몸의 면역력을 지원하는 "장관 점막 면역"을 활발하게 하려면 역시 선인 균을 늘리고 나쁜 균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인 균의 대표 선수라고하면, 비피더스균. 요구르트나 건강 음료들에서 "비피더스 균"을 선전 문구로 하는 제품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피더스 균은 원래 인간의 장 속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장내의 비피더스 균을 비롯한 선인 균(특히 장구균)의 가장 큰 혜택은 병원균에 의한 창자 감염이나 식중독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장내 부패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장내 환경을 깨끗이 다듬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피더스 균이 만드는 초산, 젖산은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방지합니다.


발암 물질을 분해, 흡착하여 배설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비타민B를 생산하는 설사 예방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면역 기능을 자극하고 면역 물질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 속에 이 좋은 박테리아가 우위에 있는 사람은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반대로 좋은 박테리아가 줄어, 클로스트리듐과 대장균 등의 나쁜 균이 많아지면 몸의 면역력은 단번에 내려갑니다. 또한 좋은 박테리아가 줄어 버리면 장내 부패가 진행 중이며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대장암이 될 위험도 있는 것입니다.


 

 

 


장에 도움되는 음식? 생 채식 및 발효 식품!

단백질이 많고 섬유질이 적은 "고단백 낮은 섬유 다이어트"를 계속하고 단백질의 소화 불량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암모니아와 황화수소, 인돌, 스카토루 등의 "제 2급 아민"이라는 독성 물질이 발생 합니다.


또한 지방이 많고 섬유질이 적은 "고지방 저 섬유식"을 계속하면 담즙산이 변환을 일으켜 이것도 독성인 "이차 담즙산" 입니다. 이 두 번째 아민 이차 담즙산이 달라 붙으면 니트로소아민이라는 발암 물질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대장암과 다른 암의 원인이 되어가는 것입니다.


식이 섬유가 적은 탄수화물(달콤한 과자와 정제 된 백미, 우동, 스파게티, 빵 등)의 과식도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오래 계속 섭취하면 당뇨병에 걸리기 쉬울뿐만 아니라 저혈당에 의한 정신 불안정이 많이 일어나거나 심장질환과 고혈압, 뇌졸중이나 통풍 등의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좋은 박테리아를 늘리기 위해 비피더스균이 들어간 요구르트나 건강 식품을 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장내에 사는 선인 균의 먹이가 되고, 유해 물질의 배설에도 도움이 되는 "섬유질" 야채를 매 식사 메뉴에 빠짐없이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때는 반드시 식사 먼저 취하게 하는 것! 효소와 식이섬유는 먼저 먹어야 그 효능이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그 밖에도 좋은 생된장이나 그 생된장 등을 야채에 붙인 '발효야채"를 충분히 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선인 균을 늘리는 동시에 효소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컨설팅하는 분, 식사를 바꾼 것으로 마른 체형으로 나가는 동시에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많습니다.


식사와 음료를 검토하고 좋아하는 것 이상으로 건강을 유지 하는 길은 없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효소가 충분한 생야채는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킵니다. 발효식품 중심의 식생활을 실천해봅시다.


 

 

 


야채 효소를 증가 : 발효 야채

발효 야채는 야채를 다져서, 된장, 흑초, 간장 등에 담그는 단순한 절임입니다. 그러나 생된장의 파워로 야채 효소 능력이 크게 향상되면 소화가 잘되고 게다가 맛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야채는 많이 있습니다만, 양배추, 가지, 양파 외에도 배추, 소송채, 브로콜리, 유채, 고추, 무, 셀러리 등 원하는 야채를 사용하여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만들 때의 포인트는 야채를 잘게 잘게 자르고 드레싱을 붓고 잘 비비는 것입니다.


그 후 상온에서 방치합니다. 중석에 붙이면 또한 좋지만, 없으면 특별히 사용하지 않아도 문제 없습니다. 이 과정에서 야채에 들어있는 효소의 힘이 단번에 상승 때문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4일 정도 가지고 있지만, 시간가는 줄에 비타민C가 줄어 버리기 때문에 먹을 때는 다른 생야채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발효 야채 조리법

재료

양배추 : 1/4

가지 : 1 개

양파 1/2 개

생 된장 : 1 큰술

흑초 : 3 큰술

매실 2 개

간장 : 1 큰술


만드는 법

1) 양배추, 가지, 양파를 다진다.

2) 생된장을 흑초에 유익. 우메보시를 잘게 자르고 간장에 넣어 이것도 잘 푸는.

3) 1 2 양념과 섞어 잘 비빈다.(중석이 있으면 하는)

4) 30분 ~ 2시간 동안 상온에서 방치한 후 냉장고에서 1~16시간 보관한다.(중석이 있으면 제외)

5) 1~4일 재워도 좋다.

6) 냉장고에서 꺼내 적당량을 접시에 담아 다른 생야채와 함께 먹는다.



정리

어땠습니까? 단백질이나 지방질은 중요하지만, 이와 동시에 생야채와 발효 야채 등 섬유질과 효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식사 먼저하기전에 샐러드(발효 야채들이 좋다) 등을 먹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