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중에도 고기를 먹자!

by socialstory 2018. 6. 26.

다이어트 중에도 고기를 먹자!

다이어트 중에도 고기를 먹자!다이어트 중에도 고기를 먹자!

왜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출세 하는가?


나는 고기를 매일 같이 먹고 있습니다. 그것은 물론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매일 바쁜 우리들 비즈니스맨에게는 체력도 정신도 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고기를 바라는 사람이라는 것은 활력이 강력하고 건강한 사람이 많습니다. ^^


100세 넘어도 현역 의사인 '시게아키' 박사는 주 3회 스테이크를 먹는다고 합니다. 고성능 되기 위해, 활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류의 몸은 육식에서 시작

세상에 인류가 탄생 한 것은 약 700만 년 전. 수렵 채집을 하며 생활을 하고 있던 우리들의 선조들은 멧돼지 · 토끼 등을 사용한 고기 요리를 먹고있었습니다. 약 1만 년 전에 농경이 시작되고 주식이 잡곡으로 변화하고 지금도 계속 먹고 있지만, 사실 이것이 인류의 비만 역사의 시작이었습니다.


곡물 생활은 불과 1만 년에 지나지 않습니다. 즉, 우리들의 몸은 원래 육식일 수 있는 것입니다. 수렵 시대는 남성이 사냥에 나가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살아 남기 위해 먹이를 붙잡을 수 있는 사람에게 여성은 매력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먹이 대신 지금은 "일"에 의해 돈을 낳는 시대. 일할 수 있는 남자에게 여자는 매력을 느낍니다. 그것은 700만 년 전 예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우리들의 몸에는 고기가 필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우리들의 몸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게 수분입니다. 그럼 그 다음에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 성분은 무엇일까요? 대답은 '단백질'입니다. 인체의 약 20%는 단백질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등장해온 무기이기도 한 음식인 '고기'도 주요 성분은 단백질.


고기를 먹으면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고 다시 합성되어 각 조직에 운반되어 혈액 · 뼈 · 근육 · 피부 · 호르몬 · 머리카락 · 손톱 · 위 점막 등입니다. 즉, 이들은 모두 단백질에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고기의 단백질은 마르기 쉬운 몸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에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업무 성과를 높이는 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가 집중력. 집중을 방해하는 좌절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단백질 부족이 주요 원인 입니다.


긍정적이고 온화한 느낌을 만드는 사람의 감정 컨트롤에 빠뜨릴 수 없는 세로토닌은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으로부터 만들어집니다. 이 트립토판은 고기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고기를 제대로 보급합시다.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3대 호르몬은 다음의 3종류. 이들은 "3대 신경 전달 물질"이라고 호르몬 중에서도 스타인 존재입니다.


세로토닌 : 정신 상태를 담당 - 부족하면 우울증이 되기도 합니다.

도파민 : 운동 조절 호르몬 - 조정 · 쾌감 · 의욕 · 학습을 담당

노르 아드레날린 : 의욕 · 불안 · 공포 등의 감정 · 정신 상태를 맡습니다.




"고기는 최고의 단백질"로 불리는 이유는 아미노산의 구성이 인간에 가장 가까운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20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 중 9종류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합니다. 그것은 당신도 잘 듣는 것 같아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을 가장 많이 섭취 할 수있는 음식이 「고기」입니다.


"필수"라는 이름이 붙는 것처럼 반드시 섭취하지 않으면 일상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음식 입니다. 필수 아미노산(단백질) 필수 지방산(지방)은 있지만, 필수 탄수화물(당질)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도 언급했듯이, 말하자면 "당질 (탄수화물)은 인체에 필요없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가득한 현대 사회를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재료가 '고기'이며, 스트레스 극복의 원천이 될 의욕과 희망을 줄수 있는 것이 「고기」이며, 몸도 정신도 항상 최고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고기」입니다.


당신도 매일 "고기"를 먹는 생활을 해 보지 않겠습니까? ^^


정리

어땠습니까? 다이어트 중이라고 "고기"를 혐오하고 있지 않습니까? 옛날의 나는 다이어트는 「고기」는 먹지 않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이기에 먹어야 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입니다. 이제 올바른 지식을 점점 행동으로 옮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