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

by socialstory 2018. 6. 15.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해서 최단 최고 속도로 성공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속단 즉결 · 즉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현상에 어떠한 불만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뭔가 갖고 싶은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경우는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좋은 일이라는 것은 어딘가에서 당신에게로 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행동에 의해 일어납니다.


나쓰메 소세키가 이런 말을 남기고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뿌리는 씨앗은 곧, 당신의 미래가 나타난다."


당신이 행동을하여 씨앗을 심고 그리고 키워두면 반드시 당신이 되고 싶은 미래와 미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동을 일으키지 않고 씨를 뿌리지 않으면 당연히 그 미래는 지금과 그다지 다르지 않는 미래가 될 것입니다.


씨 뿌리는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그 씨앗은 싹을 내고 꽃을 피 웁니다.

불만이나 원하는 것이있다면 바로 행동합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의 생산성을 내려 버리는 당질. 이 당질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수면앤 다이어트


당질 관리를하려고

해외의 임원들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우선 당질을 관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일상에서 가장 쉽게 손에 들어가 곧 에너지된다는 장점이있는 반면 생산성을 가장 낮추는 원인이 있는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이 당질과 잘 지내 수 있다면, 그냥 쉽게 생산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먼저 당질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질은 밥이나 빵, 우동 등의 주식이라는 것이 많이 들어있는 것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당질은 전체 에너지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 단기간 다이어트 짐의 영향으로 '당질 제한 "이라는 단어가 메이저가 되어 왔습니다. 당질은 이처럼 비만의 주요 원인인 생산성을 낮추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가정에서 에너지의 기본이기도한 당질, 아무것도 이해하지 않고 단순히 중단하거나 감소하는 것은 나중을 따르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리바운드를 초래 해버리게됩니다. 당질의 특성을 알아 두는 것이 생산성도 올라 리바운드 방지에도 연결됩니다. 지금까지는 지방이 비만의 원인으로 알려져 왔지만, 실은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인 것으로 오고 있습니다.


 

 

 



당질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빨리 에너지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은 당분은 혈액 순환을 나쁘게하거나 혈관을 손상 시키거나합니다. 그리고 일반 가정의 설탕 질량은 너무 많이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질은 섭취하면 포도당이 혈액으로 채워집니다. 혈액에서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면(= 혈당 상승)과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세포에 이송되어 에너지 원으로 소모됩니다.


그러나 에너지로 사용 나오지 못했다 분은 체지방으로 몸에 부지런히 저축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면 인슐린이 많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이 대량으로 분비되면 혈당은 롤러 코스터처럼 단번에 내려갑니다. 이 때 졸음이나 염증이 일어나 생산성이 매우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아무것도 먹지 않은 그만큼 시간이 지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 부족하게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 패턴에 중독되어 생산성을 내려 버려, 그리고 비만을 향해 가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당질 제한과 당분 제로함으로써 이 나쁜 사이클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1일 에너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당질을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혈당치를 급상승시키지 않고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혈당치를 급상승 시키지 않는 습관을 들입시다.


수면앤 다이어트


혈당치를 급상승시키지 않도록하는 방법은?

당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은 물론이지만, 동시에 혈당치를 급상승시키지 않게하는 궁리가 있습니다.


저 GI 식품으로 바꾸는

GI 수치는 먹을 때 혈당의 상승 용이성을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당질의 기본 인 포도당을 100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혈당치가 오르기 쉬운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GI 피가 높은 쪽이 단맛이 강하고 맛있게 의존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현미보다 백미 쪽이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갑자기 현미에 돌아 가면 좌절하는 사람이 많은 현미 표면에 단단하고 방수성이 높은 왁스 층을 제거했다 "로우캇토 현미"와 찹쌀 보리를 혼합 방법이라면 백미와 크게 다르지 않는 맛으로 GI 수치가 낮은 것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자신이 계속 저 GI의 당질을 찾아보십시오.


생야채를 먼저 먹어!

내가 항상 추천하고 있는 "샐러드에서 시작 식사 순서 다이어트"도 말하고 있습니다만, 「생야채」 「채식 식사」 로 불리는 방법으로 먼저 야채를 먹으면 혈당 상승이 완만합니다 .


당질은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급격히 혈당이 오르는 것을 알고 있고, 요즘은이 특성에 다른 음식을 먼저 먹고 혈당을 상승 어렵게하는 궁리가 텔레비전 등에서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기본은 야채를 먹는 것이 철칙입니다만, 야채가 아무래도 없는 경우에는 스프도 반찬으로도 뭐든지 좋기 때문에, 당질의 섭취를 마지막으로하고 먹읍시다. (반찬이 없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라고 한다면, 약간의 반찬과 밥을 함께 먹읍시다.)


당질 만의 가게(라면, 소고기 덮밥, 카레, 스위트)에 갈 때는 먼저 편의점 등에서 두유 등을 사서 마시는 것만으로도 혈당의 상승은 막을 수 있습니다. (당질 만의 가게에 가다니 ...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수면앤 다이어트


정리

당질은 당신의 성능을 다 떨어 뜨리고 비만이 되어 버립니다. 우수한 비즈니스맨이나 행정관은 빠짐없이 당질 제한을하고 있고, 최근에는 구글이 당질과 성능의 관계에 주목 당질 관리를 실시하고있는 정도입니다. 당질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일이 있지만, 당장은 힘들다고 말할 경우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혈당의 상승을 완만하게 조금씩 줄이도록 합시다.


2018/06/14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변비로 기초 대사 떨어진다면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

2018/06/13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지방을 줄이지말고 탄수화물과 당질을 줄여라!

2018/06/12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근육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을 제대로 먹자!

2018/06/11 - [건강이야기] - 남자의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섭취, 먹어야할 재료 3선

2018/06/10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로 칼로리는 제한하지 말라! 샐러리맨은 근육량을 유지하라!

2018/06/10 - [건강이야기] - 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