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한다면 지방을 먹자! 지방은 사실 살 빼는 영양소

by socialstory 2018. 6. 22.

다이어트를 한다면 지방을 먹자! 지방은 사실 살 빼는 영양소

다이어트를 한다면 지방을 먹자! 지방은 사실 살 빼는 영양소다이어트를 한다면 지방을 먹자! 지방은 사실 살 빼는 영양소


다이어트로 도전하고자 하는 목표 체중에 도달 할 수 있다고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습니까?


살아있는 이상 어떤것에서도 자신감은 간직하도록 하십시오. 완전한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종사함으로써 훨씬 성공률이 올라갑니다! 반대로 자신이 없는 상태라면 어떤 것도 실패하고 말 것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고 특히 '지방'. 지방은 우리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많은 잘못된 일반 정보에 휩쓸려 그런 올바른 정보가 들어와 있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그럼 왜 지방을 취할 것인가? 참조하십시오.


지방은 다이어트 중에도 필요한 영양소

콜레스테롤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나쁜 것'이라는 인식으로 자리 매김이 되어있는 지방. 기름진 것을 먹으면 살찐다, 지방은 비만의 근원 등으로 인식되어 다이어트를 할 때 옛날의 나와 마찬가지로 먼저 지방을 자제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그러나 실은 지방은 다이어트 중에도 먹어야 하는 영양소 입니다. 즉 마르고 싶다면 지방을 섭취하자는 것.


게다가 지방의 적극적인 섭취가 체내 지방을 줄이기도 하는 등의 놀라운 작용이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지방의 거짓말과 진실

기름에 대한 거짓말과 진실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선 왜 지방이 나쁘게 인식 된 것입니까? 지방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정설이 되어 버린 이유입니다. 그것은 1950년대 미국의 안셀 키즈 박사는 "지방의 섭취량이 많음과 심장 질환에 관련이 있다"고 발표 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사실이 발표는 분명한 역행은 없었다지만, 언론에 확산됨에 따라 사회 문제로 발전하고 말았습니다. 미국 정부는 조지 맥거번 상원 의원을 위원장으로하는 영양 문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연구 조사하게 5000페이지 보고서를 발표 한 것입니다. 이 것을 "맥거번 리포트"라고 하며 건강을 목표로 하기위한 식사 목표가 나타났던겁니다.


보고서의 결론은 "고기 중심으로 지방이 충분한 식생활이 각종 질병의 근원이었다"는 것.


이 미국의 잘못된 식생활 지침이 "기름기"로 만연하고 지방은 요주의 식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만, 이 지침을 준수하는 식생활이 추진되고  모두가 그 생활에 맞춤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비만율은 더욱 증가하고 말았습니다. 그 이유는 고기에 포함된 단백질과 지방이 줄어든 만큼, 당질(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났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마침내 2014년 6월 타임지에서 "영양 · 맥거번 리포트는 잘못이었다. 자 버터를 먹자"라는 특집이 되는 등 지방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 아니라고 보고가 많이 발표되어 오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에서도 현재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생 노동성이 5년마다 발표하는 '일본인의 식사 섭취 기준'에서는 남녀 모두 섭취의 제한이 이전보다 5% 인상되고 있어 총 섭취 에너지의 20% ~ 30%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방이 지방을 줄여 준다는 사실

지방을 먹어도 심장 질환과 직결되는 것은 아니라 비만의 원흉 않는 것을 발견했을뿐 아니라 얼마나 지방이 더 뛰어난 능력을 숨기고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지방의 섭취에 의해 지방이 체내의 지방을 줄이는 것. 당질이 과다 상태가 아닌 경우, 지방에 의해 신체의 신진 대사가 향상되었고, 지방의 연소를 증가시킵니다. 즉 지방에 의해 야위어가는 것입니다.


그 구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질을 제한하면 체내의 에너지 회로는 포도당으로 바뀌고 지질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그 중 하나가 케톤체입니다. 지방산(지방이 분해되어 체내에서의 최종 형태)를 사용하여 케톤체는 포도당으로 바뀌는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지방 연소 작용의 일종이기도합니다.


또 하나는 포도 당신 생합성입니다. 몸이 에너지 부족에 빠지면 뇌는 간장에 포도당을 합성하도록 명령을 내립니다. 이 때도 지방이 원료로 연소되어갑니다. 지방이 체내 지방을 줄여주는 메커니즘은 이와 같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지방을 먹고 살을 빼는 사실은 아직 일본에서는 정보가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게시물을 본 당신은 이러한 정보를 인식하고 앞으로의 식생활을 재검토하고 싶다고 생각할겁니다.



정리

어떻습니까? 다이어트하면서 꼭 배제하게 되는 대표 적인게 바로 "지방" 맞죠? 그렇지만 그 '지방'을 먹는 편이 마르고 쉬운 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는 것이 이 포스팅에서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지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정답이라고 하는 정보도 실제로는 잘못된 것이 많습니다. 단단히 정보 수집을 하여 그 정보가 올바른지 아닌지를 판별해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