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첨가물 투성이의 고기 가공 육류는 그만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6. 28.

첨가물 투성이의 고기 가공 육류는 그만 섭취하자!

첨가물 투성이의 고기 가공 육류는 그만 섭취하자!첨가물 투성이의 고기 가공 육류는 그만 섭취하자!


행동 할 수 없는 사람은 쓸데없는 것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옛날에 해버린 것을 후회" 하는 것과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 입니다.


중요한 것은 "한다"라고 결정하고,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도 쓸데없는 생각하지 말고 어쨌든 해나갑시다!


이번에는 먹어야 할 음식과 먹지 않는 재료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들 주위에는 음식이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편리해진 반면 우리들의 몸을 침식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조심해야 하는 "육류"

좋은 형태로 먹으면 체내에서 좋은 일을 해주는 "동물성 지방"


그러면 나쁜 형태라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고온 조리된 것이나, 대량 생산을 목적으로 사육된 품질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소시지와 햄 등 가공육입니다. 동물성 지방이 좋다고는 해도, 슈퍼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 육류는 원래 기대할 수 있는 장점 등이 전혀없는 것입니다.


우선 궁금한 것은 역시 화학 첨가물의 많음 입니다.


대부분은 다진 고기에 화학 첨가물 포장 조미액을 추가하고, 대량의 화학 조미료와 보존료, 발색제 등이 더 해지고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 "발색제" "인산염" "아미노산 등" "향료"... 란에 많이 줄지어 있는 첨가물들 대부분이 유해 물질입니다. "저염"이라고 표기하는 것도 있지요? 이것은 건강하게 보이지만, 실은 더 화학 첨가물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래 소시지와 햄은 고기를 소금에 절여여 저장 가능 기간을 연장하는 지혜에서 태어난 보존 식입니다. 또한 소금에 절였기  때문에 고기의 맛이 배어 나오고, 맛있는 육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낮은 소금이면 어떨까요? 소금의 혜택이 적은 가운데, 오랫동안 보존 할 수 있게 하고 맛을 내기 위해, 소금 대신 보존료와 화학 조미료를 추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가공 육류는 당연히 원료도 믿을 수 없습니다.




화학 조미료로 맛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원료의 질이 좋을 것이다라고 하지만 나빠도 관계 없습니다. 판매되는 소시지와 햄은 고기에 대량의 화학 첨가물을 넣은 해로운 음식인 위험이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공육의 모든 것이 위험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만, 모두가 모두 위험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육류 생산자뿐만 아니라 세상에는 "좋은 물건을 만들어 제공한다"는 신념을 가진 생산자도 있습니다.


사료 및 생활 환경에서 고집하고 건강하게 자란 질 좋은 고기를 사용, 첨가물 등은 일절 사용하지 않고 가공 육류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 업체들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좀 찾아 보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첨가물의 하나 하나의 독성을 몰라도 피하기 쉽습니다.


즉, 자신이 만진 적도 없는 물질이 보기에 줄 지어 있는 가공육을 사야 좋은 것뿐입니다. 즉 표시가 길어지고 복잡해질수록 부자연스럽고 유해한 물질이 많이 첨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래 만드는 방법이 가공육에 표시되는건 "돼지 고기, 소금, 조미료"정도 입니다. 고기의 종류와 산지, 성장 방법 등을 기재하는 등의 조건이 있는 생산자라면 틀림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기 본래의 맛이 담긴 소시지와 햄을 한번이라도 맛 보시기 바랍니다. 베이컨이라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화학 조미료로 만든 가공 고기의 맛이 아닌 전혀 다른 맛에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화학 조미료 없는 올바른 만드는 방법을 한 가공육을 주문까지하고 평소 손에 넣는 것은 생활 습관으로 도입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평소 슈퍼에 줄 지어 있던 가공 육류를 먹고 있었다면 그것을 최대한 줄이고, 가공하지 않은 그대로의 고기를 집에서 요리 해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성능 다이어트의 첫 걸음은, 입에 넣는 것에 대해 쉽게 손에 넣으려고 하지 말고 직접 구입하여 스스로 조리합시다.



정리

어땠습니까? 평소 편리하게 먹기 쉬웠던 베이컨이나 햄, 소시지 등 가공육. 그냥 일반 슈퍼에 줄 지어 있는 것은 식품 첨가물이 잔뜩 포함된게 대부분이겠지요? 이 때문에 가급적이면 주의하면서 먹도록 하십시오. 상당히 좋아하더라도 먹는 양은 줄 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