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질과 탄수화물은 우리들 몸에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섭취하고있다

by socialstory 2018. 6. 27.

당질과 탄수화물은 우리들 몸에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섭취하고있다

당질과 탄수화물은 우리들 몸에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섭취하고있다당질과 탄수화물은 우리들 몸에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섭취하고있다


당질(탄수화물)은 섭취 않아도 좋다.

3대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안된다 든가, 하루 식사에서 30가지의 품목들을 균형있게 섭취하지 않으면 안된다 든가, 매 식사 탄수화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 입니다.


그러나 정말로 그런 것일까요?


어린 시절에 "밥을 제대로 먹지 않으면 공부와 운동을 할 수 없어"라고 자란 사람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탄수화물을 단단히 먹고 이를 모두 에너지로 소비한다면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대인의 생활에서 에너지가 과다 먹어 버리는 것, 그것은 지방이 되어 버립니다.


만약 당신이 마르고자 한다면, 탄수화물을 섭취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뇌에 필요한 에너지는 어떻게 하는가하면, 그것은 간장이 지방과 단백질로 뇌에 필요한 당질을 만들어주므로 문제 없습니다.


아침에 달콤한 음식을 먹고 기운을 내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혈당이 올라 순간적인 기운이 나온 것 같은 생각이 되어도 다음 도파민이 감소하기 때문에 녹초가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나도 30세 이전 시간에서는 아침 식사를 빵이나 주먹밥 등 먹기 좋은 것을 어느 정도 먹었습니다만, 그 후 일하는 동안 졸려 버리는 상황이 많아졌습니다. 이것은 지금 생각하면 혈당 강하에 의한 도파민이 감소하여 일어나고 있었군요. 즉, 현대인에게 당질(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전혀 필요 없다고 생각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우리들의 생활에서 필요 이상으로 당분을 먹고있다

오늘 아침, 당신은 아침에 무엇을 드셨나요?


토스트와 샐러드와 커피는 서양 풍으로 드신분들도 있고, 밥과 된장국이라고 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또는 최근 유행이 되고있는, 야채와 과일 스무디를 한 잔 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메뉴도 칼로리 소극적이고 영양이 균형있는 것처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이 규정은 당질 투성이입니다.


밥 그릇 가득 밥에는 각설탕 9개 분량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평소 무심코 입에 음식에 얼마나 많은 설탕이 포함되어 있는가? 이러한 일을 의식 해나가면 혈당 컨트롤도 쉬워집니다.


 

 

 


당질을 섭취해야 쉽게 살을 빼고 동시에 젊어집니다

당질 제한을 하면 피부의 탄력이 향상 체내 연령이 젊어지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질 제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회춘과 노화 방지에도 관심이 있는것 아닌가요? 반대로 말하면 탄수화물을 계속 섭취하면 노화의 속도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노화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그 속도와 수준을 변화시키고 있지만, 특히 흉악성을 가진 노화물질이라고 말할 수는 AGE(종말 당화 물질)입니다. AGE는 단백질과 당분이 가열되어 생긴 물질이며, 이것이 우리들의 몸에 대단히 독성이 있는 노화물질입니다.


AGE가 체내에 쌓이는 경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음식에서 가져올 경우. 단백질과 당분이 가열되어 생긴 요리(양념 구이와 전골 등)는 AGE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내생 AGE 있습니다. 혈액 속의 포도당이 과다하면 몸의 세포와 조직을 형성하는 단백질에 당이 결합되어 체온으로 가열되어 당화 현상이 일어납니다. 또한 AGE는 역시 노화물질인 활성 산소의 작용을 촉진하고 우리 몸에 산화 스트레스를 제공합니다.


어쨌든 질병과 노화의 원흉이 되는 활성산소를 파워 업 시켜버립다. AGE는 안티 에이징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되지만 그 AGE를 발생시키는 것도 '당질'이라는 것입니다.



정리

위에 쓴 것처럼 "탄수화물은 우리들의 몸에 불필요"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생활을 하고있는 현대인들은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해 "주위도 그렇게 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아"라는 식으로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체질 개선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봅시다!


오늘부터 "당질 제한"을 실시하여 마르고 젊고 건강한 사람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