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낫토를 먹자!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당신을 마르게 하는 지름길이다!

by socialstory 2018. 6. 27.

낫토를 먹자!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당신을 마르게 하는 지름길이다!

낫토를 먹자!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당신을 마르게 하는 지름길이다!낫토를 먹자!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당신을 마르게 하는 지름길이다!

프랑스 태생의 철학자 '르네 데카르트'라는 사람이 이런 명언을 남겼습니다.


"하루 하루를 소중히 해주세요. 매일 약간의 차이가 인생에 있어서 큰 차이가 되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하루 하루의 작은 노력들이야 말로 인생에서 큰 선물이 되어 되돌아옵니다. 반대로 뭔가 시작해서 그렇게 빨리 효과가 날 것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 조바심이 포기로 이어집니다. 하루 하루의 그 노력들을 해야만 성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은 장내 세균을 보호 · 개선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장내 환경이 이상 해지면 몸이 살찌기 쉬운 방향으로 가버려, 여위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도 좀처럼 마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됩니다. 장내 세균을 단련하여 더 마르기 쉬운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 갑시다.


장내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지만, 이 경우 장내 세균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장내 세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장내에 좋은 세균 · 나쁜 균 · 기회 균의 3가지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데 좋은 박테리아의 양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내의 좋은 균의 비율을 늘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낫토 · 절임 · 요구르트 유산균 음료 등 낫토 균과 비피더스 균이 들어있는 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좋은 박테리아는 살아서 대장에 도달해야...라는 의견도 있지만, 죽어 버린 좋은 박테리아는 장내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며 유효한 생리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올리고당과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채소류 · 과일 류 · 콩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그러나 과일 류는 당질 등을 생각하여 섭취하는 양과 그 유형을 선별해야합니다.) 소화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하는 이것은 또한 좋은 박테리아의 영양원이 되고 성장이 촉진되는 것입니다.


올리고당은 양파 · 우엉 · 파 · 마늘 · 아스파라거스의 섭취를 추천합니다.



낫토를 먹어라!

좋은 박테리아를 성장 · 보호하여 장내 세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베스트 식품으로는 낫토가 있습니다.

콩에는 반 영양소(안티뉴트리언트)가 포함되어 있어, 콩 그대로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등의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낫토처럼 발효되면 이 안티 영양소(안티뉴트리언트)가 소멸하기 때문에 낫토 균 외에 콩의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장내 환경을 좋게 합니다.


낫토 균과 같은 장내 세균을 정돈하며 미생물 생균제에 좋은 박테리아 미생물의 영양이 되고 그 작용을 돕는 물질을 프리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또한, 이 모두가 음식과 약을 신 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낫토는 신 바이오틱스의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비만이 될 균 "뚱보 균"

장내 세균은 지금 각종 질병과의 관계가 연구보고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 로드 아일랜드의 뉴 포트 병원과 매사추세츠 주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을 중심으로 한 연구진이 발견한 것입니다만, 클로 스트 리듐 · 남과 어울리지 않는 이라는 이 세균들이 많으면 비만이 되어 버립니다.


증례보고에서 여성 환자가 창자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10대 여성의 배설물을 이식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건강한 사람의 대변을 창자 질환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가 되고 있습니다. 이 배설물을 제공한 10대 여성은 비만 이외에, 특별한 질병은 없었습니다. 이 치료 이전 여성 환자의 몸무게는 약 62kg (BMI26)였습니다. 또한 과거에 비만이 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대변을 이식한 16개월 후 여성의 체중은 약 77kg (BMI33)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식 3년 후 체중 감소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77kg에 정착 해버렸습니다.



마른 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자

"창자 누출" 서양에서는 "리키 인내심 증후군"이라고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키'는 '유출', '인내심'은 '대장', '신드롬'은 "증후군"그래서 문자 그대로 직역입니다.


많은 연구자가 주목하는 것도 대장 누락이 알레르기 질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몸의 부진을 유발한다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대장에 생긴 구멍에서 이물질이 흡수되어 그 이물질이 체내 곳곳에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겁니다. 그것이 원인 불명의 부정 호소하는 증상과 당뇨병과 동맥경화, 암, 우울증, 치매 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자 누출을 예방 ·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습니까?


대장 누락의 큰 원인 중 하나는 장내의 악화입니다. 장내가 악화하는건 나쁜 균이 우세하게되면서 대장의 장벽 기능이 저하되고, 구멍이 쉽게 되기 때문입니다. 장내의 상태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것이 두 가지 기회 균입니다.


그 중 하나가 숙주를 살찌우는 "뚱보 균" 또 하나가 숙주를 살빠지게하는 "바쿠테로이데스 문" 입니다.


뚱보 균이 늘어나면 장내는 나쁜 세균으로 우세가 기울어지며, 마른 균이 늘어 나면 좋은 박테리아가 전진합니다. 실제로 비만에 내장 누출이 많은 것도 알고 있습니다. 장내의 상태를 좋게하려면 뚱보 균을 줄이고 마른 균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뚱보 균은 낮은 식이섬유, 고지방 · 고 당질 식품을 매우 좋아 합니다. 한편, 살빠지게하는 균은 높은 식이섬유 저지방 당질 식품을 사랑 합니다.


즉, 마른 균의 선호 식품을 먹으면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리

어떻습니까?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당신을 마른 체형으로 인도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재료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효과적인 것이 "낫토"


낫토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합시다.